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안해도 살을 뺄 수 있다? 간단한 체중감량방법 5가지

다이어트 안해도 살을 뺄 수 있다? 간단한 체중감량방법 5가지

 

여자들은 항상 다이어트 해야지를 입에 달고 삽니다.그런데 오늘부터가 아니라 내일부터죠.다이어트 안해도 살을 뺄 수 있다니 도대체 이 놀라운 체중감량방법은 무엇일까요? 미국의 건강포털 웹 엠디가 소개한 힘든 다이어트 없이 간단한 체중감량방법 5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리 먹는 식사보다는 천천히 먹자

 

 

 

체중강럄방법 첫번째는 식사는 빨리 하는것보다는 천천히 하는것이 좋습니다.살 찌는 분들의 습관을 보면 대부분이 밥을 빨리 먹는데요. 느리게만 음식을 먹어도 힘든 다이어트를 안해도 된다는것입니다.헌데 이게 처음부터 쉽지가 않죠. 저는 느긋하게 먹는게 너무 힘들더라구요.지금은 조금 적응이 되어서 예전보다는 2배로 느려졌지만 그래도 20분이면 먹으니 이건 고치는게 진짜 힘드네요.

 

그런데 왜 빨리 먹으면 안된다는것일까요? 시간에 쫓겨서 식사를 하게 되면 포만감을 느끼기전에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는것이죠.그리고 이게 반복이 되면 결국 비만이 된다는것입니다.

 

 

충분히 잠을 자야 한다

 

 

체중감량방법 두번째는 잠을 충분히 자세요.하루 밤에 1시간 더 잠을 자는 것만으로도 1년에 6. 35kg 정도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이게 진짜 말이 되는 소린가? 싶죠.그런데 미국 미시간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하루에 2500칼로리를 적게 축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한마디로 쓸데없는 간식을 먹는 대신에 잠을 자면 힘들이지 않고 6% 정도의 열량을 줄일 수 있다는거죠.먹지 말고 자라는것입니다.

 

 

게다가 수면시간이 하루 7시간 미만인 사람은 식욕이 커지고 배고픔을 잘 느낀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으니 이제 밤에 배고픔을 느끼기전에 그냥 잠을 자세요.

 

채소와 과일 섭취량을 늘리자

 

 

체중감량방법 세번째는 저녁식사를 할때마다 채소와 과일을 더 먹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먹는것은 어렵지 않잖아요.무엇보다도  채소는 열량이 적고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해 몸을 가볍게 해준답니다. 허나 너무 맛이 없다..도저히 난 염소가 아니니 풀만 못 먹겠다..하는분들은 지방이 많은 소스나 드레싱 대신에 레몬즙이나 허브로 맛을 내는것도 좋습니다

 

열량이 적은 수프를 먹어보는것은 어떨까?

 

 

체중감량방법 네번째는 수푸를 먹는 것입니다.헌데 여기서 말하는것은 국물이 아니라 수프입니다.우리나라 국 경우 먹으면 칼로리가 엄청나죠.대신 수프 경우 열량이 적습니다. 게다가 식사 전에 수프를 선택하면 먹는 속도가 느려지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답니다.근데 수프도 수프 나름이겠죠.수프를 고를때에는 저 나트륨 국물에 신선한 야채 수프가 좋습니다. 다만 지방과 칼로리가 높은 크림 수프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몸에 좋은 곡물 섭취를 늘려보자

 


체중감량방법 다섯번째는 곡물 섭취를 늘리는 방법인데요.현미, 보리, 귀리, 메밀, 통밀 등은 체중 감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무엇보다도 이 곡물들은 칼로리가 적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킬 수 있기에 자주 먹을수록 좋은것이죠.저는 흰쌀밥이 건강에 도움이 전혀 안된다고 해서 현미에 귀리 그리고 렌즈콩을 넣어서 먹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흰쌀을 버리라는게 아닙니다.거기다가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힘든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도 살을 뺄 수 있다니 조금 이해가 되지도 않지만 한마디로 이 방법들은 평상시 살이 안 찌게끔 도와주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천천히 먹고 밤에는 뭘 먹기보다는 잠을 충분히 자고 평상시 곡물이나 야채 섭취를 통해 포만감을 늘리는것이죠.문제는 알면서도 지키기가 힘들다는것인데요.습관이라는게 하루아침에 바뀔 수 있는게 아니잖아요.그래도 노력을 통해서 안되는것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