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된장수 만드는법,만물상 간장수 만드는법,만물상 멸치환 만드는법
여성이 나이를 먹게 되면 찾아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갱년기인데요.갱년기를 해결하려면 독소배출이 중요하다고 합니다.집에서 쉽게 독소를 배출할 수 있는 음식들을 섭취하면 좋다고 하는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만물상 된장수 만드는법,만물상 간장수 만드는법,만물상 멸치환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다이어트 하고자하는분들은 된장수를 드셔보세요.된장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얼마전 모 방송에서도 된장수로 체중 감량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만물상 된장수 효능 얼마나 좋길래?
된장이 항암효과에 좋다는것은 알고 있었지만 갱년기 해독에 좋다니 놀라운데요.피를 맑게하는 청혈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에 좋아 청혈해독식품이라고 합니다.
된장은 간 해독능력을 향상 시키고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당뇨,대사증후군에 좋고,치매 예방,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그러니 여성분들이라면 꼭 드시면 좋은게 이 된장수에 다 들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물상 된장수 만드는법 아주 간단한데...
만물상 된장수 만드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생수 200ml에 된장 반 숟가락을 넣고 저어주세요. 이때 굳이 오랫동안 저을 필요는 없어요 가라앉은것은 찌개에 넣어서 먹으면 되거든요.
이렇게 봤을때에는 된장수가 무슨 쥬스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맛도 된장이여서 이상할것으로 생각되지만 먹을만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된장수 만드는법 중 가장 중요한것은 시판 된장은 안됩니다.재래된장을 이용하셔 된장수 만드셔야해요.
된장수 만드는법 간단한데 먹는 방법도 간단할까요? 된장수는 아침 공복에 1번 자기전에 1번 이렇게 하루에 2번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몸속에 열이 나는 화병에도 좋다니 화가 자주 나는분들은 된장수를 한번 마셔보세요.
겹된장 만드는법 '된장수보다 덜 짜다'
헌데 된장 짜서 좀 걱정이 된다는 분들 계실꺼예요.이런분들은 해콩으로 만든 메주와 1년 된 조선간장을 숙성시켜 겹된장을 만들어서 된장수를 만들면 된다고 합니다.
겹된장 만드는법 첫번째는 메주콩을 푹 삶아주세요.그리고 삶은 메주콩을 절구에 찧습니다.
겹된장 만드는법 세번째는 찧은 메주콩을 뚝배기에 넣어주세요.그런 다음에 1년 된 조선간장이나 재래식 된장을 메주콩과 같은 양으로 뚝배기에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만드는법이 간단해보이지만 이건 집에 재료가 있어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겹된장 만드는법으로 마지막은 숙성을 시켜야하는데요.짚을 넣어 한달동안 숙성시켜야 하는데요.곰팡이가 걱정되는 분들은 상온에 2~3일 숙성시킨후 소쿠리를 덮어 냉장보관하시면 된답니다.
만물상 해독비법 '만물상 간장수 만드는법'
두번째 해독비법은 간장수입니다. 간장의 풍부한 아미노산이 면역력을 키워주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며 간장수를 먹으면 숙취해소에 효과가 좋답니다.앞으로 꿀물대신 간장수 먹으면 좋겠죠.그리고 멀미,메스꺼움,소화불량에도 간장수가 효과가 있으니 장거리 운전하는분들에게도 좋을꺼 같네요.
만물상 간장수 만드는법도 된장수 만드는법과 마찬가지로 그냥 물에 타면 끝입니다.진짜 쉽죠.다만 쉬운데 이걸 매일 챙겨서 먹기가 힘들죠..저는 처음에는 잘 먹게 되는데 결국 끈기가 없어서 그런지 안 먹게 되더라구요.
만물상 멸치환 만드는법 '골다공증에 좋다?'
마지막 해독비법은 멸치환입니다.멸치로 환을 만든다? 조금 상상이 안가는데요.멸치환에는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갑니다.멸치말고도 검은콩,검은개,다시마가 기본재료인데요.여기에 한가지 더 당귀가 들어갑니다.당귀는 자궁보호와 기력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만물상 멸치환 만드는법 첫번째는 멸치,검은콩,검은깨,다시마를 200g씩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만물상 멸치환 만드는법 두번째는 당귀 200g을 넣고 함께 갈아줍니다.
만물상 멸치환 만드는법 세번째는 간 재료들을 곱게 체에 걸러주세요.
만물상 멸치환 만드는법 네번째는 체친 재료에 꿀을 넣고 섞어줍니다.
만물상 멸치환 만드는법 다섯번째는 반죽에 랩을 씌워 1시간 동안 상온에 둡니다.
만물상 멸치환 만드는법 마지막으로 녹두알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주시면 되는데요. 된장수 만드는법과 간장수 만드는법과 비교하면 조금 귀찮습니다.하지만 멸치환은 한번 만들어놓으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서 어떻게 보면 더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렇게 동그랗게 빚어서 먹으면 되는데요.어떤 방법이 가장 좋아보이시나요? 다이어트를 하고자 한다면 된장수가 좋고 평소 소화불량이 있거나 차를 오래 타서 멀미증상을 겪는다거나 숙취때문에 힘들다면 간장수가 좋으며 멸치환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 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한것으로 드시면 좋을꺼 같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