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꾸미기┐

조선닷컴 뉴스위젯 내 블로그에 설치해보자

조선닷컴 뉴스위젯 내 블로그에 설치해보자

아침에 일어나면 신문을 보시나요? 아니면 뉴스를 보시나요?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면 인터넷 기사를 먼저 보시나요? 저는 아침 뉴스를 보고 이제 어느정도 여유가 생기면 신문도 보고 인터넷으로 기사도 챙겨서 보는데요. 자신의 블로그에 뉴스위젯을 설치할 수가 있답니다. 조선닷컴(http://newsget.chosun.com)에 들어가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할수가 있더라구요.게다가 네이버 블로그는 불가능할꺼라 생각했는데 네이버에도 아주 손쉬운 방법으로 해결이 되더군요. 우선 설치 방법부터 알아봐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 알아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수많은 위젯들이 있지만 저는 가장 마음에 들었던것이 뉴스입니다.뉴스젯 퍼가기로 클릭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뉴스젯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뜨는데 이때 원하는것으로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한꺼번에 보는 걸 좋아해서 최신기사로 설정했는데요. 3개까지 선택이 가능하므로 원하는걸로 설정해준 후에 그 다음 크기를 설정하면 됩니다. 대부분 사이드바는 200정도 쓰시는데요. 저 또한 190~200정도 쓰기에 가로는 190으로 지정해주었고 세로는  그냥 250으로 해놓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이제 코드까지 생성했으니 블로그에 추가를 해야겠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쓰는 네이버 블로그부터 알려드릴께요. 네이버 블로그에 추가 버튼 눌러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작은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내 블로그 가기 누른 후에 로그인을 해주세요.그러면 블로그에 자동으로 설정되어있는걸 확인할 수 있을꺼예요. 위치가 마음에 안 드는분들은 위젯사용설정 누르고 들어가셔서 레이아웃 부분에서 바꿔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티스토리는 네이버에 비해 살짝 복잡합니다.관리자 메뉴 들어간 후에 스킨-사이드바 설정-HTML 배너출력 클릭해서 HTML 배너출력을 끌어서 사이드바에 갖다놓습니다.위치는 아무데나 좋구요.대신 이때 코드에 뉴스위젯 코드를 꼭 집어넣은 후 전송 눌러야된다는거 잊지마세요.그리고 이게 한쪽으로 쏠리는 경우에는 코드 처음에 <center> 끝에 </center>이라고 해주시면 아주 엣지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해봤는데요.제 블로그가 파란색 위주다보니 붉은계열의 위젯뉴스가 눈에 확 뜨입니다.그래서 이거 설정할 수 있나? 찾아봤는데 아직 색상이나 디자인은 바꿀수가 없네요.그게 좀 아쉽습니다

조선닷컴 뉴스위젯 어떤것들이 있을까?

뉴스위젯이라고 생각하면 딱딱한 기사들만 가득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하지만 다양한 종류의 위젯이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아니라 블로그에 골라 다는 재미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포토젯-딱딱한 글이 싫다면 사진으로 즐기세요.무엇보다도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따끈따끈한 사진의 매력에 푹 빠지실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조선닷컴 경제 위젯-남자분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분야일텐데요.저는 여기서 마음에 들었던것이 실시간 증시시황을 알 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또한 이것도 설정이 가능하기에 원하는 부분만 해놓으면 편하게 블로그에서 골라 보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조선닷컴 오늘의 외국어 한마디-외국어 공부 하는 분들 많으시죠.헌데 막상 할려고 하면 또 미루게 됩니다. 저도 요즘 영어공부에 심취해있지만 책 한장 넘기기 힘들더라구요. 영어,생활영어,한자,일본어,중국어 원하는것 3개를 선택하고 매일 매일 블로그에서 공부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스포츠 위젯으로 발빠르게 스포츠소식 얻자-스포츠위젯이라고 해서 몇개 있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종류별로도 구분되어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를 설정해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박지성과 축구 그리고 스포츠 이렇게 세개 골라야겠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그밖에 시설,칼럼,연재,라이프,엔터테이먼트.유용원 다양한 위젯들이 잔뜩있는데요. 자신의 블로그 색깔에 맞게 선택해서 설치해놓으면 반응이 좋겠죠. 특히 연예 관련 블로그에 엔터테이먼트 위젯 달아놓으면 효과가 극대화될꺼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조선닷컴 RSS Reader -저는 제 블로그도 되는줄로 알고 집어넣어봤는데 조선닷컴 서비스의 rss만 가능하답니다. 참고하세요.

사용하면서 좋은점과 아쉬운 점

저는 블로그에 위젯을 몇개 설치하고 있지만 위젯이라는게 어떤면에서는 거추장스럽기도 하지만 또 다른면에서는 도움이 되는 부분도 많습니다. 특히 블로그에 관련된 내용의 위젯이나 정보성이 뛰어난 위젯은 실용적인면에서도 좋습니다.

조선닷컴 위젯은 한눈에 확 들어오는 깔끔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다른 위젯들이 너무 화려한 반면에 기사도 눈에 잘 들어오고 거추장스러운게 없어서 좋습니다. 다만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설정할 수 없다는게 아쉽네요. 저처럼 블로그가 파란색일 경우에 빨간색이나 초록색은 어울리지가 않거든요. 또한 여기에 자신의 블로그 이름이라도 조금 들어가거나 한줄이라도 남길수 있게끔 했으면 좋겠어요. 깔끔해서 좋지만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은 자신만의 블로그 색깔이 있기에 그것에 맞춰서 바꿀수 있는걸 좋아하거든요.

그리고 블로그 위젯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분류별로 원하는 블로그로 설정해서 볼 수 있다면 소통면에서도 좋고 자신의 블로그와 관련된 글이 보이면 더 관심이 가지 않을까요?

저는 가장 먼저 인터넷에 들어오면 블로그에 시선이 가는데 이때 일부러 사이트 찾지 않고 최신기사를 접할 수 있다는게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앞으로 조금 더 고칠수 있는 부분은 고쳐주고 추가해야 할 부분은 추가해서 많은 분들의 인기를 독차지하는 위젯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