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꾸미기┐

내 블로그 순위는 어느정도 될까?

내 블로그 순위는 어느정도 될까?

예전에는 며칠에 한번씩 내 블로그 순위가 어느정도 될까? 궁금해서 찾아보기도 했었지만 변동이 심한데다가 갑작스럽게 올라갔다가 뚝 떨어지면 그게 더 신경이 쓰여서 내버려두고 있습니다. 게다가 제가 6월에는 집 고치느라 정신이 없었고  7~8월은 블로그를 이런저런 이유로 정신없어서 블로그를 완전 손에서 놓아버렸죠.그랬더니 순위는 물론이거니와 이웃분들께 신경 쓴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떠나간 이웃분도 몇 분 계십니다..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kr.home.blog.yahoo.com/

가장 쉽게 블로그 순위를 알 수 있는 곳은 야후입니다. 순위뱃지를 블로그에 달 수 있기에 순위 변동이 한 눈에 보이거든요.저같은 경우는 생각보다 야후 순위가 높은 편인데요.이것도 참 신기한게 예전에는 저도 몇천등에서 몇만등이였습니다.그런데 어느 순간 130등이 되더니 지금은 관리 안해서 190위로 뚝 떨어졌지만 200등 안에는 들더군요. 어떤 기준으로 순위가 정해지는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한번 들어가서 블로그 주소 집어넣고 랭킹 한번 확인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directory.search.daum.net/site_list.daum

위 주소로 들어간 후에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고 사이트 부분에 자신의 블로그 제목과 주소가 보인다면 옆에 지표보기라고 되어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전체순위부터 개인블로그 순위까지 모든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최고로 높았던 순위가 4위였는데 순위가 꼭 방문자수로 정해지는게 아니더라구요. 방문자수가 높아도 오히려 순위는 낮을수가 있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blogyam.co.kr/

블로그얌은 순위를 알 수 있다기보다는 내 블로그의 가격을 알 수 있는 곳이랍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가격을 정한다는것이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재미로 한번 보세요.저는 차츰차츰 가격이 올라가다가 블로그 관리 안 한 순간부터 가격이 뚝 떨어졌습니다.

여기서 방문자수를 늘리는 한가지 tip을 드리자면 글을 쓸때 제목에 유의하세요. 무엇보다도 한단어에 신경쓰지말고 두 단어를 연관지어서 쓰면 오랫동안 검색어를 통해서 방문자수가 늘어난답니다. 예를 들자면 신종플루 뭐길래? 이런 제목보다는 신종플루 증상 예방법 알아보자.라는 제목이 훨씬 방문자수를 끌어모으기에 좋습니다. 신종플루는 누구나 다 제목에 집어넣지만 신종플루 예방, 신종플루 증상 이렇게 제목을 쓰는 경우도 드문데다가 신종플루 관련글을 너무 많기때문에 계속 새로운 글때문에 밀려나지만 신종플루 증상 이렇게 썼을때에는 조금은 오랫동안 상위에 머물게 됩니다.그러니 제목을 정할때에는 딱 한단어에 집중하지 마시고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 한번 해보시고 연관단어 보이시면 그것과 한번 관련지어서 제목을 지어보세요.

그동안 블로그를 너무 내버려뒀더니 할일이 태산같은데요.휴가였으면 멋진 사진이라도 올리면서 자랑했을텐데 그건 아니였고 엄마께서 몸이 조금 안 좋으셔서 거의 병원에서 생활하다보니 블로그 들어올 시간이 없더라구요.아니 컴을 켤 시간조차 없었죠.ㅜㅜ 그러니 제가 누구는 찾아뵙고 누구는 안 찾아뵌것이  절대 아니랍니다.

제가 이웃분들은 모두 rss나 믹시로 추가해놓고 찾아뵙지만 간혹 빠지는 분들이 몇분 있습니다. 제가 주말까지 찾아가지 않는다면 이 글에.. 저요...라고나 손~이라고 써주면 제가 rss 가장 맨 윗 부분에 넣고 항상 제일 먼저 찾아뵐께요..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나이 먹어서 그런가요? 건망증이 생기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