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꾸미기┐

블로그에 미투데이 위젯 달아보자

블로그에 미투데이 위젯 달아보자

요즘 많은 분들이 미투데이 사용하고 계시죠. 미투데이를 블로그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미투데이 위젯이 나왔습니다.미투데이 위젯은 총 4가지가 있는데요.그럼 하나하나 설치해볼까요?

- 미투데이 바로가기 : http://me2day.net/
- 미투데이 둘러보기 : http://me2day.net/promotion

첫번째 미투데이 심플 최근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즈가 아담한데요. 저는 자신이 올린 내용만 볼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스타들의 미투데이도 즐길 수가 있더라구요.그러니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다면 블로그에 설치해두면 최신 내용을 빠르게 얻을 수 있겠죠.

- G드래곤(빅뱅), 다라/박봄/씨엘/민지(2NE1), 타블로/미쓰라/투컷 (에픽하이),
- 호란/알렉스/DJ클래지 (클래지콰이), 빅토리아/크리스탈/엠버/설리/루나(에프엑스),
- 이현/주희/백찬 (8eight), 더블유 돕(R.Tripper), 방시혁(작곡가), 김석류/송지선/이지윤(아나운서)
- 히어로즈, 전희철(농구감독), 김기만(농구선수), 신수지(리듬체조), 박동희(야구전문가), 김택용(SKT1), 심상정(정치인), 이크종(만화가)

스타들의 미투데이는 위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방법은 아이디에 자신의 미투데이 아이디를 넣거나 스타들의 미투데이 주소를 넣으면 되구요. 닉네임과 이메일 꼭 적고 난 후에 위젯 퍼가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해도 되고 아니면 비회원으로 해도 코드를 받을수가 있으니 상관은 없습니다.
 
티스토리 위젯 설치는 관리자메뉴 들어간 후에 스킨-사이드바 설정-HTML 배너출력 클릭해서 HTML 배너출력을 끌어서 사이드바에 갖다놓습니다.위치는 아무데나 좋구요.대신 이때 코드에 뉴스위젯 코드를 꼭 집어넣은 후 전송 눌러야된다는거 잊지마세요.그리고 이게 한쪽으로 쏠리는 경우에는 코드 처음에 <center> 끝에</center>이라고 해주시면 보기에도 좋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블로그에 설치해봤는데 미투데이에 글 남기고 블로그 들어와보니 이전글에서 바로 바뀌네요.두산이 지는 안타까움을 담은 글입니다. 어쩌다가.....ㅠㅠ

하여간 바로바로 실시간으로 자신이 남긴글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또 다른 기능이 있나? 이것저것 마구 클릭해봤는데 아직 제 미투데이로 연결하는 것과 퍼가기 기능밖에 보이지를 않네요. 그래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그날 그날 블로그 공지 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을꺼 같구요.

두번째 미투데이 식미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는 금방 이런거구나...알 수 있었는데 식미투는 뭔지 모르겠더라구요.그래서 무작정 블로그에 설치해봤습니다. .처음에 블로그에 위젯 달아놓고 왜 안돼지? 했는데 알고 보니깐 제가 태그에다가 식미투라고 안 했더라구요.그러니 꼭 태그에 식미투라고 적으세요.

저는 사진은 안 올렸는데 사진까지 올린다면 매일 매일 자신이 무엇을 먹었는지 알 수가 있겠죠.이거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도 유용할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뭘 먹었는지 체크할 수 있을테니깐요.

세번째 미투데이 기본 최근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와 같은 것이지만 가장 먼저 눈에 띄는것은 세로가 조금 길죠.게다가 회색과 블랙 투톤입니다.저는 오히려 첫번째 위젯이 더 눈에 잘 들어오는데요.미투데이 글을 많이 쓰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한꺼번에 2개씩 볼 수 있는 세번째 위젯이 편할수도 있겠네요.

네번째 미투데이 풍선 최신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투데이 풍선 최신글도 세번째 위젯처럼 2개의 최신글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말풍선 형태로 되어있어서 딱딱한 느낌보다는 귀엽다는 느낌이 먼저 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다가 스킨도 3가지나 되기에 자신의 블로그 디자인에 맞는것을 선택해서 달아놓으면 더욱 예쁘겠죠. 저는 블로그가 파란색이여서 파란색으로 설치해봤는데 앞의 위젯보다 조금은 여성스러운 느낌이 마음에 듭니다.

위젯 설치하면서 좋은점과 아쉬운점

미투데이 위젯은 기본적인 것 밖에 할 수 없다는게 장점이자 단점인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설치하기도 쉽고 실시간으로 글을 확인할 수 있지만 내 멋대로 설정할 수 없고 글 확인밖에 못해서 위젯의 재미면에서는 살짝 떨어지는것 같아요. 위젯에 공지사항 같은것도 확인할 수 있고 최신 정보도 부가적으로 볼 수 있다면 더욱 알찬 위젯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