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살빠지는 음식,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살빠지는 음식,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살찌게 하는 거짓말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으로 인해 오히려 살찌게 된다는것인데요.겨울철 살 찌기 쉬운데 이러한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으로 인해 살찌게 된다면 노력이 물거품이 되어버리겠죠.과연 우리를 살찌게 하는 거짓말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살빠지는 음식으로 어떤것이 좋을까요?

 

 

당신을 살찌게 하는 거짓말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어떤것들이 있나?

 

살찌게 하는 거짓말 1.허기진 상태로 있어야 한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첫번째는 뱃살을 빼려면 허기진 상태로 있어야 된다는것인데요.하지만 우리를 살찌게 하는 거짓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먹는 것에 비해 살이 많이 찌는 사람들은 허기진 상태에서 몰아서 한꺼번에 먹는 습관이 있다는것인데요.한때 1일1식 다이어트가 엄청 유행했었는데 이 방법은 오히려 안 좋다는것입니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2.레드 와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레드와인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하지만 레드와인을 얼마나 마시느냐가 관건입니다. 하루에 세 잔 이상 레드 와인을 마신 사람이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았다고 하는데요. 레드와인 몸에 좋고 다이어트에 좋다...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비만이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3.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세번째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살이 안 찐다는것인데요. 이거 맞는말 아닌가? 싶은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칼로리도 중요하지만 당 지수도 생각해야한다고 합니다. 당 지수란 식품 섭취 후 혈당 상승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를 말하는데 혈당지수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지방 합성을 촉진하는 인슐린의 분리를 촉신시켜 쉽게 살이 찌게 만들거든요.그러니 평소 혈당지수 높은 음식보다는 혈당지수 낮은 음식을 섭취해야겠죠.

 

살찌게 하는 거짓말 4.현미가 백미보다 다이어트에 더 좋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네번째는 현미가 백미보다 다이어트에 더 좋다는것인데요.현미가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 좋아서 백미에서 현미로 바꾸신분들 많을텐데요. 현미가 건강에 좋은것은 맞습니다. 다만 소화하기가 힘들다는것만 제외하고는요.그런데 현미 칼로리는 백미 칼로리보다 낮을까요? 그건 아니라고 하네요.오히려 현미 칼로리가 백미 칼로리보다 높다고 하는데요.현미밥을 먹는것은 좋지만 살이 덜 찐다고 착각하고 많은 양을 먹으면 안된다는것이빈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5.프라이드 치킨 껍질만 벗겨내고 먹으면 살 안 찐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다섯번째는 치킨껍질에 관한 얘기입니다.다이어트 한다고 치킨 껍질 벗겨내시는분들 많죠.닭 껍질은 지방이 몰려 있는 부위이기에 이것만 벗겨서 먹어도 칼로리가 줄어드는것은 맞지만 그래도 제대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닭가슴살만 드셔야합니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6.제로 콜라는 아무리 많이 마셔도 살이 안 찐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제로콜라는 살이 안 질까요? 다이어트 하겠다고 제로콜라 드시는분들 많을텐데요.하지만 제로콜라에는 인공 감미료가 들어간답니다. 그리고인공 감미료는 오히려 다른 음식에 대한 식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7.다크 초콜릿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 살이 안 찐다는 얘기 들어보셨을꺼예요.허나 다크초콜릿이 일반 초콜릿에 비해 살이 덜 찌는것은 맞지만 그래도 일반 초콜릿에 비해 살이 덜 찐다는것이지안 찐다는 것은 아닙니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 8.블랙커피는 다이어트에 좋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으로 블랙커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 한번쯤 들어보셨을꺼예요. 허나 이것도 커피 나름입니다. 설탕이 들어간 스틱 블랙커피는 도움이 안되거든요

 

살찌게 하는 거짓말 9. 라이트 맥주 3캔은 일반 맥주 1캔과 같다

 

 

맥주만큼 살 찌는 음식도 없을꺼 같은데요. 칼로리만 따지면 이 말이 맞지만 맥주에는 살찌게 하는 성분이 또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살 빼고자 할때에는 술을 멀리하세요

 

살찌게 하는 거짓말 10 과일은 살이 찌지 않으므로 배불리 먹어도 된다

 

 

살찌게 하는 거짓말,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과일 많이 먹어도 살 안 찐다고 하는데 그 말은 거짓입니다.또한 과일의 주성분 역시 탄수화물이기에 체중 조절을 위해 밥을 적게 먹고 간식으로 과일을 먹게 되면 다이어트 효과를 전혀 볼 수 없게 되는것이죠.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먹기만해도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은?'

 

 

살빠지는 음식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계피'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첫번째 살빠지는 음식은 계피입니다.미국 농업과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계피를 음식에 1/4 티스푼만 타서 먹어도 당 대사를 촉진시켜 혈당 수치를 낮추고 지방이 덜 쌓이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헌데 계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적은양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음식에 살짝 타서 드셔보세요.

 

살빠지는 음식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베리류'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두번째 살빠지는 음식은 베리류인데요.블루베리,라즈베리,블랙베리 등 베리 종류에는 플라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이 성분으로 인해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을 희석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에 딸기와 라즈베리를 먹으면 지방을 30% 더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굳이 베리류가 아니더라도 귤, 오렌지, 레몬 등 감귤류 과일도 베리류와 비슷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운동전에는 꼭 드세요.

 

살빠지는 음식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강황'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세번째 살빠지는 음식은 강황인데요.강황은 지방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하고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살빠지는 음식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저지방 요구르트'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네번쨰 살 빠지는 음식은 저지방 요구르트입니다.저지방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이런 성분들은 왕성한 신진대사 유지에 필수적인 근육량을 보존하고 키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살빠지는 음식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생강'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다섯번째 살빠지는 음식은 생강입니다.마늘과 함께 생각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몸에 열을 내게 만드는데요.몸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신진대사를 20%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은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며 체내 흡수율이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특히 생각은 혈관의 노폐물 제거하는 역할도 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