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된장찜질 효능 및 된장찜질법,된장찜질 하는법 '된장찜질 하는곳 단식원 어디?'

된장찜질 효능 및 된장찜질법,된장찜질 하는법 '된장찜질 하는곳 단식원 어디?'

 

나혼자 산다 프로그램에서 신성우와 김광규씨가 된장찜질 하는 모습이 공개가 되었는데요.모습만 봐도 된장찜질 왠지 생각만으로도 냄새가 장난아닐꺼 같다..라는 생각이 들죠.하지만 된장찜질 효능이 뛰어나기에 냄새쯤은 참아야겠죠. 된장찜질 하는법,된장찜질법 된장만 있으면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집에서 된장을 이용하셔도 좋지만 된장찜질 하는곳도 있는데요.대부분 단식원에서 된장찜질을 하더라구요.허나 모든 단식원이 된장찜질을 하는것은 아니구요.

 

 

된장찜질법 왜 해야하나? '된장찜질 효능 놀라워'

 

 

된장찜질 효능 첫번째로는 장의 활동을 증진해 변비와 독소 제거에 탁월합니다.된장찜질 효능 두번째로는 복수와 복막염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된장찜질 효능 세번째로는 불필요한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데요.뱃살 많이 나오신분들은 된장찜질을 해보시면 아주 효과를 볼 수 있겠죠.

 

 

된장찜질 효능 네번째로는 유방암 위험을 줄여준다는것인데요.이게 뭔말이가? 싶은데 비만은 유방암과 상극인데 비만일경우 체네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여 유방암 위험을 증가시키게 된다는것입니다.

 

 

된장찜질 효능 좋다는데 아무된장이나 써도 될까요?

 

 

집에 있는 된장 아무거나 써도 될까?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오를꺼 같은데요.염분이 많은 재래식 된장에 통밀가루를 섞어 염분을 낮춘 뒤에 된장찜질을 했다고 하는데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는 밀가루 포함 된 된장을 사용하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항산화 항암 능력이 뛰어나 재래식 된장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아무 된장이나 떡~하니 붙인다고 해서 효과를 볼 수 없다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된장찜질법 지금부터 배워볼까요?

 

 

암 재발을 막아준다는 놀라운 된장찜질 효능 이제부터 어떻게 된장찜질을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된장찜질법 주 재료는 된장입니다.된장과 면포,밀대,복대,온열패드 이렇게 4가지가 있어야하는데요. 뭐가 이렇게 준비물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된장찜질 하는법,된장찜질법 첫번째는 비닐을 깔고 면포를 올려줍니다.

 

 

된장찜질 하는법,된장찜질법 두번째는 면포안에 된장을 넣고 그 위에 비닐을 덮어주세요.

 

 

된장찜질 하는법,된장찜질법 세번째는 너비가 25~30cm 두께는 5mm가 되도록 밀대를 고르게 펴주셔야합니다.이때 온열 패드에 된장이 뭍지 않게하도록 면포위에 올렸던 비닐은 떼지 않습니다.

 

 

된장찜질 하는법,된장찜질법 네번째는 배꼽위에 면포와 비닐을 올리고 수건으로 덮어줍니다.

 

 

된장찜질 하는법,된장찜질법 다섯번째는 온열패드를 올리고 복대로 고정하시면 되는데요.

 

 

된장찜질 하는법,된장찜질법 여섯번째는 된장찜질은 4시간에서 8시간정도 해주셔야한답니다.그리고 다른 부위 하는거 아닙니다.배에만 하는것입니다.그런데 왜 이렇게 오래하는것일까요? 된장찜질 효능은 더디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4시간 이상 지속해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것입니다.

 

 

된장찜질 하는법,된장찜질법 일곱번째 된장팩은 한번 만들면 뒤집어서 재사용이 가능하니 오늘 쓰고 그 다음날 다시 한번 사용해도 됩니다.겨자찜질 경우에는 당일 사용해야하는데 된장찜질 경우에는 상관이 없더라구요

 

된장찜질법,된장찜질 하는 곳 어디 없을까?

 

 

된장찜질 우선 재래식 된장도 집에 없고 온열패드도 없다 하는분들은 된장찜질 하는곳을 방문해보시면 좋은데요.된장찜질 하는곳이 대부분 단식원입니다.그렇기에 된장찜질 하는 단식원을 찾아야하는데요.

 

 

된장찜질 하는곳 hsp명상단식원 http://www.hspmf.com/

 

 

된장찜질 하는곳 용재단식원 http://blog.naver.com/kkeundeul/220140734512

 

 

된장찜질 하는곳 하나 단식원 http://www.hanadiet.co.kr/

 

제가 현재 검색했을때에는 위의 세 곳이 나오고 있는데요.단식 할때에는 된장찜질이 필수 코스인것 같더라구요.아무래도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려면 된장찜질을 해야하다보니깐 단식원에서 많이 하는것 같은데요.사이트 들어가셔서 문의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찜질하면서 먹으면 좋은 차 만들기 '계피차 만드는법 '

 

 

찜질을 하면서 먹으면 좋은 차도 소개가 되었는데요. 계피차입니다. 계피차에는 계피와 생강이 들어가는데 계피는 진액을 말리는 작용을 하고 생강은 진액을 생상하는 작용이 있어 상호 보완 효과가 있다는것입니다.

 

 

계피차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계피 10g과 생강 10g을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헌데 불 조절 잘 하셔야겠죠.센불에서 끓이다가 약한불로 낮춰서 우려내주셔야합니다.

 

 

아무래도 계피와 생강이 들어서 마시기 조금 힘들 수 있는데요.이럴때에는 꿀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저같은 경우 꿀에 생강 절인것을 차로 타서 마시는데요.생강 자체는 먹기 힘들지만 이렇게 해서 먹을 경우에는 확실히 먹기 편하더라구요.

 

 

몸안의 독소를 빼고자하는분들은 된장찜질을 해보시는게 좋은데요.문제는 시간도 걸리고 재래식 된장이 집에 있는 집이 조금 드물죠.대부분 그냥 마트에서 사다먹으니깐요.몇가지 준비물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는데 재료 준비하는게 조금 번거로워도 독소 배출하는뎅.된장찜질 하는것만큼 좋은게 없다니 한번쯤은 장도 비워보시고 된장찜질 해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