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내몸사용설명서 겨자찜질 효능,겨자찜질 하는법,토란찜질 효능 및 토란찜질법

내몸사용설명서 겨자찜질 효능,겨자찜질 하는법,토란찜질 효능 및 토란찜질법

 

통증완화에는 찜질만큼 좋은게 없다고 하는데요.근육통에 효과적이라는 내몸사용설명서 겨자찜질 하는법부터 겨자찜질의 효능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평소 근육통으로 고생하고 계신분들은 이 방법을 한번 따라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헌데 겨자찜질 경우 조금 강도가 셉니다.그러니 이 방법말고 다른 찜질 방법을 원하는분들은 토란찜질법 배워보시는것도 괜찮을 듯 싶네요.토란찜질 효능도 생각보다 여러면에서 뛰어나더라구요.

 

 

내몸사용설명서 겨자찜질 효능은?

 

 

겨자 씨앗은 맵고 성질이 따뜻해 한약재로 사용이 되는데요.폐를 따뜻하게 해주고 가래 등 호흡기 분비물을 배출시켜줍니다.특히 겨자찜질 효능으로 혈액순환 개선시켜 근육통,신경통 등 허리 통증에 진통효과를 줄여준다고 합니다.무엇보다도 겨자찜질 효능으로는 뜨거운 성질의 겨자가 땀을 내게해서 몸속 독소를 배출시켜준다는것입니다.

 

 

겨자찜질 효능으로는 뇌경색 후유증 및 말초 순환 촉진시키는 역할도 합니다.또한 겨자찜질 효능으로는 이밖에도 체온을 올려줘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관절의 유연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겨자찜질 하는법 '겨자찜질 재료부터 구하자'

 

 

겨자가루,통밀가루,촘촘한 거즈나 순면으로 된 천 이렇게 세가지만 있으면 됩니다..하나 더 있군요.물이 필요한데요.물 온도는 55도 정도 뇌는것이 좋습니다.

 

 

 

겨자찜질 하는법 1.물을 붓기 전 밀가루와 겨자가루를 잘 섞어주세요.이때 비율은 겨자가루 7 통밀가루 3입니다.피부가 약하거나 트러블이 있을 경우에는 겨자가루의 비율을 줄이고 통밀가루의 비율을 늘려주시면 됩니다.영유아 경우 겨자가루 3,통밀가루 8 이렇게 하시면 되는것이죠.

 

 

겨자찜질 하는법 2,약 55도의 물을 붓고 너무 되거나 질지 않게 반죽을 만들어줍니다.헌데 이 반죽은 만든 당일날 꼭 사용하셔야합니다.시간이 지나면 산화되거든요.

 

 

겨자찜질 하는법 3.비닐을 깔고 거즈 두겹이나 천을 올린 후 겨자 반죽을 올립니다. 근데 겨자는 꼭 구입할때 겨자 100% 된것으로 구입하셔야합니다.

 

 

겨자찜질 하는법 4.겨자 반죽 위에 비닐을 덮은 후 3~5mm 두께가 되도록 펴주세요.겨자찜질은 2~3분동안 자극이 증가하는데요.문제가 있어서 그런것은 아닙니다.

 

 

겨자찜질 하는법 5.5분이상 20분이하로 하셔야하는데요.절대 20분을 넘겨서는 안됩니다.5분만 했을뿐인데요.겨자찜질한 부위가 붉게 변한것을 볼 수 있는데요.너무 오랫동안해서 피부가 상하면 오이를 붙여주시면 피부가 진정이 된다고 하네요.

 

내몸사용설명서 토란찜질 효능 및 토란찜질법 배워보자

 

 

이번에는 토란찜질법을 배워보도록 할텐데요.토란은 가을 보약이라고도 하죠.헌데 토란만 가지고 찜질하는게 아니라 여기에는 몇가지 재료들이 추가가 됩니다.우선 토란찜질 효능부터 알아봐야겠죠.

 

 

토란에는 갈락탄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갈락탄 성분으로 인해 토란찜질 효능으로 대표적인것은 몸에 염증이 생기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토란찜질 효능으로 염증성 질환뿐만 아니라 종기나 종양 그리고 기미나 검버섯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토란찜질 효능으로 가장 놀라웠던것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는것입니다.자주 해주면 키 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토란찜질 효능 놀라운데 토란찜질법 어떻게 해야될까?

 

 

우선 재료부터 봐야겠죠.토란과 생강 그리고 통밀가루와 구운 소금이 토란찜질법 재료에 해당이 됩니다.그런데 생강은 항상 보면 빠지지 않는것 같아요.그만큼 몸에 좋다는것이겠죠.

 

 

토란찜질법 1.껍질이 약간 탈 때까지 구워준 후에 강판에 갈아주세요.

 

 

토란찜질법 2.토란과 통밀가루는 5:5 생강과 소금은 1:1 비율로 섞어서 토란 고약을 만들어줍니다.

 

 

토란찜질법 3.토란 고약을 환부에 붙이고 8~12시간 동안 찜질하시면 되는데요.가만히 있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토란찜질법은 하는것 자체가 힘들겠습니다.그나마 발목이나 팔목 이런부위는 붕대로 살짝 감아주시면 되는데요. 겨자찜질 경우 20분 이상은 하면 안되지만 토란찜질법은 장시간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본인에게 편한걸 선택해서 하시면 될꺼 같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