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위례자이 청약경쟁률,위례자이 경쟁률,주택 청약통장 종류,위례자이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위례자이 청약경쟁률,위례자이 경쟁률,주택 청약통장 종류,위례자이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위례자이 청약경쟁률이 수도권 최고 경쟁률을 갈아치우면서 위례자이 전평형 1순위 마감되었는데요.위례자이 경쟁률은 451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6만2670명이 접수해 평균 139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이번 위례자이 분양때문에 잠자고 있던 청약통장들이 마구 쏟아져나왔다고 할 수 있는데요.청약통장 1순위 조건은 무엇이고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서는 주택 청약통장은  필수라 할 수 있는데.주택 청약통장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고 위례자이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을 갖추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위례자이 청약경쟁률 '위례자이 경쟁률 139대1의 기록'

 

 

GS건설에 따르면 위례자이 청약경쟁률이 위례자이 1순위를 접수한 결과 총 451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6만2670명이 접수해 평균 139대1의 경쟁률을 기록, 전타입 1순위 마감됐다고 밝혔는데요.
 
위례자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타입은 전용면적 134펜트하우스타입으로 4가구에 모집에 무려 1478명이 접수하는 일도 있었습니다.총 369대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것인데요.과연 어떤분에게 행운이 돌아갔을지....대단한 운인것 같습니다

 

 

위례자이 청약경쟁률에 따르면..

 

 

위례자이 전용101A타입은 총 123가구 모집에 2만139명이 접수해 평균 164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101B타입은 103가구 모집에 2만5525명이 접수, 248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하였습니다.
  

 

위례자이 113타입은 106가구 모집에 6022명이 접수, 전용 121A는 63가구 모집에 5094명이 접수하면서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는데요.
 
위례자이 테라스하우스는 121TA는 총 7가구 모집에 1008명이 접수, 144대 1의 경쟁률을 121TB는 4가구 모집에 430명이 접수해 총 1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 하였고 7가구를 모집한 124TA타입은 543명이 접수, 78대1의 경쟁률을 4가구를 모집한 124TB타입은 183명이 접수, 46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위례자이 청약경쟁률 예상 된 결과이다?

 

 

위례자이 경쟁률을 이미 예상되었던 결과입니다. 모델하우스 개관했을때부터 엄청난 사람들이 몰렸다는 기사들이 쏟아져나왔죠.사흘동안 4만명이 다녀갔다.고 줄도 엄청나게 서 있었다고 하는데 역시나 인기만큼 위례자이 경쟁률 엄청나네요.솔직히 예상은 했었지만 그래도 이정도까지일꺼라고 생각 못했는데 대단하네요.

 

위례자이 청약경쟁률 139대1 기록 앞으로 위례자이 발표는 언제 하나?

 

 

위례자이 특별공급은 9월 30일, 1,2순위 청약은 10월 1일, 3순위 청약은 10월2일입니다.위례자이 1차 계약금 정액제(테라스, 펜트하우스 별도)와 중도금 이자후불제 조건이 적용이 되었으며 입주는 2016년 10월 예정입니다.

 

※ 위례자이 당첨자 명단은 상기장소에서 본인이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개별서면 통지는 하지 않습니다 (전화문의는 착오 가능성 때문에 응답하지 않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지정된 분양대금(계약금, 중도금, 잔금) 납부일에 농협은행 본· 지점 무통장 입금하시기 바라며, 회사에서는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 상기 관리계좌로 납부하지 아니한 분양대금은 인정하지 않으며, 대한주택보증(주)의 분양보증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무통장 입금시에는 동· 호수 및 계약자 성명을 필히 기재하여야합니다.

 

※ 2005. 7. 1 「주민등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주민등록표 등ㆍ초본 발급시 “세대주 서명 및 관계”를 생략하여 발급하고 있으니 세대주 기간 산정, 배우자 관계 확인 등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세대주 서명 및 관계”에 대한 표기를 요청하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상기 제증명서류는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 이후 발행분에 한하며, 인감증명서의 용도란은 공란으로 발급하므로 용도를 직접 기재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단,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외국인 등의 경우 인감증명서, 인감도장은 공급신청시와 동일한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 재외동포는 국내거소신고증 사본 1부(또는 국내거주사실증명서), 외국인은 외국인등록증 사본 1부(또는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1통) 를 제출하셔야합니다.

 

주택 청약통장 종류 '청약통장이란 무엇이길래?'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이라는 얘기 들어보셨을꺼예요. 도대체 청약통장이라는게 무엇인지 모르는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께요.우선 주택 청약통장 경우 아파트 분양 청약자격을 위한 통장이므로 입주자저축이라고도 합니다.196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주택은행에서만 단독취급했으나, 주택은행이 민영화가 된 이후, 2000년부터 일반은행들도 취급하기 시작하여 은행에서 청약통장 만들 수 있는데요.

 

 

주택 청약통장 종류가 다양합니다 .4가지가 있는데요.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청약예금,청약부금등이 있습니다.

 

주택 청약통장 종류 '주택청약종합저축'

 

 

2009년 5월6일 출시된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기존의 청약저축에 청약예금·청약부금의 기능을 한데 묶어 놓은 입주자저축(청약통장)으로, 국민주택등과 민영주택에 모두 청약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민영주택 및 민간건설 중형국민주택에 청약신청시에는 청약신청 하고자 하는 주택에 해당하는 주택규모를 선택한 후 청약신청 하여야 합니다

 

주택 청약통장 종류 '청약저축'

 

 

청약저축은 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한 청약통장으로 가입대상은 당해 주택건설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주로서 1세대 1계좌에 한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주택 청약통장 종류 '청약예금과 청약부금'

 

 

청약예금과 청약부금은 같다고 볼 수 있는데요.청약예금과 청약부금의 차이는 적립식과 거치식의 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택 청약통장 1순위 조건 '민영주택'

 

청약통장 1순위 조건 민영주택 경우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해당주택건설지역 또는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인 분이 청약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인 세대원이 있는 세대주는 19세 미만도 청약가능합니다.

 

 * 순위별 청약자격 발생 기준일은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
* 청약저축 가입자의 민영주택 청약
   : 가입 후 1순위 또는 2순위 자격을 취득하여 납입인정금액이 각 지역별 청약예금 예치금액이상인 경우,
     해당 청약예금으로 전환(입주자모집공고 전일까지) 하여 청약할 수 있음.

 

주택 청약통장 1순위 조건 '국민주택'

 

 

청약통장 1순위 조건 국민주택 경우 민간건설 중형국민주택은 제외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해당주택건설지역 또는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주인 분이 청약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양 받은 후 입주 시까지 무주택세대주 자격을 유지해야 함)

 

주택 청약통장 1순위 조건 '민간건설중형국민주택'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해당주택건설지역 또는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인 분이 청약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인 세대원이 있는 세대주는 19세 미만도 청약가능합니다. (민영주택과 동일)

 

 

현재 주택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은 수도권 경우 가입 후 2년이 경과해야되는데요.올해 9.1부동산 대책으로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이 완화가 됩니다.청약통장 1순위 조건 바뀌는 내용은 http://happy-box.tistory.com/3410 포스팅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