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만물상 무릎건강 운동법 '다리 거상운동' 만물상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그린홍합

만물상 무릎건강 운동법 '다리 거상운동' 만물상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그린홍합

 

무릎은 한번 손상이 되면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만물상 무릎건강 운동법 다리 거상운동 방법과 만물상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멸치와 우유 그리고 그린홍합등이 있다고 하는데요.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평소 무릎통증으로 힘들어하시는분들은 당장이라도 무릎건강 신경쓰셔야겠습니다.무엇보다도 체중이 1kg이 증가하면 무릎에 전해지는 하중은 2~3배 이상이라고 하니 무릎 통증이 느껴지는분들은 내가 요즘 살이 쪘는지도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

 

 

만물상 무릎건강 '류마티스 관절염 VS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가락,손목,팔꿈치 같은 비교적 작은 관절에 주로 발생하며 양쪽대칭으로 생기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퇴행성 관절염 경우 잦은 사용으로 발생이 되며 체중을 지탱하는 고관절 및 무릎,발목 등의 큰 관절에 발생합니다.

 

 

만물상 무릎관절 '퇴행성 관절염 자가진단법'

 

 

회복할 수 없다는 무서운 무릎 관절 그렇다면 간단하게 퇴행성 관절염 자가진단법을 배워볼까요? 가장 먼저 주먹을 쥐고 차렷자세에서 무릎과 무릎 사이에 주먹을 넣어보세요.이때 무릎사이로 주먹이 지나간다면 퇴행성 관절염이 진행되고 있는것이라고 하는데요.

 

 

O자형 모양의 다리가 되는것이 안쪽의 연골이 닳아서이며 이로 인해 o자가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만물상 무릎관절염 의심 증상을 살펴보자

 

 

무릎관절 의심 증상 1,무릎이 뻣뻣하고 잘 붓는다
무릎관절 의심 증상 2.춥거나 습기가 많은 날 통증이 느껴진다
무릎관절 의심 증상 3.무릎에서 뚝 소리가 나면서 아프다
무릎관절 의심 증상 4.걸을때 계단 오르내릴때 차에 타고 내릴때 더 아프다
무릎관절 의심 증상 5.섰을때 무릎 사이로 주먹 하나 정도의 공간이 생긴다


무릎관절,만물상 무릎건강 지키는 비법 '비타민D를 보충하라'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찾아오는것이 퇴행성 관절염이라 할 수 있는데요.치쵸보다는 평상시 관리가 중요하답니다.한번 손상된 관절은 회복이 안되기때문인데요.어떤 방법들이 도움이 될까요?

 

 
가장 먼저 비타민D를 섭취해야하는데요.뼈와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우리나라 경우 비타민D 결핍 비율이 아주 높답니다.그만큼 비타민D 부족현상이 심하다는것인데 비타민D는 햇빛만 쐬어도 되는데 햇빛이 제일 강한 대낮인 12~2시 경에 팔과 다리를 걷은 채 10~20분 정도 따뜻해질때까지 일주일에 세번 정도 햇빛을 받으시면 됩니다.

 

음식으로는 연어,참치,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과 달걀 노른자에 들어있으며 표고버섯을 햇빛에 말려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릎관절,만물상 무릎건강 운동법 '허벅지 근육을 강화해라'

 

 

허벅지 근육은 골반부터 무릎을 감싸는데요.무릎이 안정화시켜주고 무릎 충격을 흡수하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또한 연골손상 예방 및 무릎 회복력에도 좋구요.

 

만물상 무릎건강 운동법 다리 거상운동 아침 점심 저녁 하루에 한번씩

 

 

다리 거상운동 1.두 다리를 붙인 채 의자에 앉는다

 

 

다리 거상운동 2.무릎은 쭉 편 채로 발목은 힘껏 당겨 올린다

 

 

다리 거상운동 3.한쪽 다리를 올린채 5~10초간 유지한 후 내린다


 

다리 거상운동 4.반대쪽 다리와 번갈아 가면서 반복한다

 

만물상 무릎건강,무릎관절,무릎 살리는 비법

 

 

무릎 건강을 망치는 가장 큰 요인은 자세인데요.무릎 꿇기와 쪼그려 앉기 그리고 양반다리 이 세가지 자세는 절대 하지마세요.

 

 

무릎건강을 위해 칼슘을 섭취하는것도 도움이 되는데요.그냥 평상시 멸치와 우유 많이 드시면 됩니다.

 

만물상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그린홍합

 

 

뉴질랜드에는 관절염 환자가 적다고 하는데요.그 이유가 바로 그린홍합때문이라고 합니다.류코트리엔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그린홍합은 염증을 잡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며 골절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우리나라에는 그린홍합이 없죠.대신 홍합 먹으면 된다고 하니 평상시에 홍합 자주드세요.

 

 

만물상 무릎건강 내용을 살펴보면 크게 햇빛을 많이 쬐고 무릎건강에 좋지 않은 자세를 피하고 무릎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으라는것인데요. 별거 아닌것 같지만 무릎관절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기 힘들다고 하니 평상시 신경쓰고 관리하는것만이 나중에 무릎질환으로 고생하지 않는 비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