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6가지 '이러니 살이 안빠질수밖에'
열심히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그건 제대로 운동을 하고 있지 않다는것인데요.혹시라도 잘못된 운동법으로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라면 내가 혹시 잘못된 운동법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이번에 제대로 된 운동법을 배워두시길 바랍니다.무엇보다도 연휴가 끝이 나고 갑자기 찐 살을 다시 빼려면 운동은 필수거든요.
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1.같은 방식의 운동만 고집한다
나는 무조건 한 우물만 팔꺼야...라면서 하나의 운동만 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하지만 이렇게 한가지의 운동만 해서는 살이 빠지기 어렵습니다.무엇보다도 달리기 같은 심폐 지구력 향상 운동이나 같은 강도의 운동을 반복하면 정체기가 오기 마련이고 몸무게에 변화가 없게 되어버리는데요.운동은 한가지만 하는게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운동을 해야합니다.
즉 몸이 편안함을 느낀다면 더 이상 운동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2.집중하지 않는다
운동을 할 때 집중하지 않는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운동하면서 TV를 본다거나 옆 사람과 대화를 하는것보다는 다른 일을 병행할 수 없을 정도로 바쁘고 힘들어야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효과가 나타난다고 보면 됩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3.운동을 하고 난 후 더 먹는다.
운동을 시작한 사람들이 칼로리를 더 많이 섭취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는데요.열심히 운동을 하고 또 그만큼 먹게 되면 결국은 살이 빠질수가 없는것이죠.따라서 몸에 맞는 체중 목표에 따라 적절한 칼로리 수준과 운동량을 맞춰야 합니다.또한 먹는 음식의 칼로리만큼 운동해야 하구요.
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4.운동시간이외에는 움직이지 않는다
정해진 운동시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앉아서 혹은 누워서 시간을 보낸다면 활동량이 줄어드는 만큼 에너지 소비량도 줄어들게 됩니다.그러니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수시로 몸을 움직여줘야하며 이렇게 몸을 움직이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운동효과가 보다 오랫동안 지속이 된답니다.평소에 건물을 올라갈 때는 계단을 이용하고 업무 도중에는 종종 스트레칭을 하며 활동적인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5.열량 소모가 많지 않다
운동을 한다고 해서 칼로리 소모가 빨리 되는것은 아닙니다.그리고 심장 박동 수에 대한 평가도 다를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 손을 쓰는 운동은 발을 쓰는 운동에 비해 심장 박동 수는 높지만 그에 비례해 높은 열량을 소비하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운동에 따른 소비 열량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것이죠.즉 4.8㎞를 뛰거나, 6.4㎞를 걷거나, 자전거 타기 16㎞를 해야 약 3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6.무리한 운동은 no 회복 시간을 무시한다
운동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회복 시간을 갖는 것인데요. 몸이 지칠 정도로 운동을 했다면 근육에서 젖산과 아데노신 3인산이 생성이 되는데 이러한 물질들은 근육에 통증을 일으키므로 충분한 휴식을 통한 회복기를 거쳐야 합니다. 또한 휴식 부족으로 몸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지방이 제대로 소모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그러니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것도 좋지 않지만 그렇게 운동을 했을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무리한 운동은 체중이 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혈당과 관련된 문제를 일으키고, 면역력 약화와 불면증을 초래하므로 자신의 몸에 맞는 수준의 운동 계획을 세워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