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나의 손톱에 어울리는 매니큐어 선택 요령은? '네일 색상 고르는법'

나의 손톱에 어울리는 매니큐어 선택 요령은? '네일 색상 고르는법'

 

누군가의 손톱에 발라져있는 매니큐어 색상을 보고 따라서 발라봤지만 막상 본인에게 어울리지 않을때가 있는데요.바로 나에게 맞는 네일 색상이 따로 있고 상황에 어울리는 네일 색상 고르는 방법이 따로 있기때문이랍니다.그렇다면 나의 손톱에 어울리는 매니큐어 어떤걸 선택하는것이 좋을까요?

 

 

매니큐어 선택 요령 '피부 톤에 맞게 고르자'

 


일반적으로 어두운 색상의 매니큐어는 피부 톤을 밝아보이게 만들고, 연한 색상의 매니큐어는 피부를 어둡게 보이게 하는데요. 밝은 형광색 매니큐어는 피부가 하얀 사람에게 잘 어울리지만, 까만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는 오히려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드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매니큐어 선택 요령 '상황에 맞게 고르자'

 


장례식장처럼 엄숙하고 점잖은 차림이 필요한 장소에서는 누드계열의 색상을 바르는것이 좋으며 화려한 장소에 가게 된다면 글리터 매니큐어나 메탈 매니큐어가 발라주세요.

매니큐어 선택 요령 '계절에 따라 색상은 다르게...'

 

 

봄에는 여성스러움을 부각할 수 있는 파스텔 톤 계열의 색상이 화사하고 자연스러우며 여름에는 네온 계열의 색상이 청량감을 줄 수 있답니다.반면 한여름에 어두운 색깔을 바르면 덥고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짙은 색상은 피해주세요.그리고 겨울에는 금속성 계열의 차가운 색상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매니큐어 선택 요령 '립스틱에 맞춰서 선택하자'

 

 

강렬한 느낌의 새빨간 립스틱과 새파란 네일 컬러는 강한 대비를 이루는 보색효과로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패션에 자신이 있다 하는분들은 과감하게 도전해보는것도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유사한 계통의 색상을 바르는것이 좋습니다.

매니큐어 선택 요령 '손톱 길이에 따라 다르다?'

 

 

짧은 손톱에는 선명하고 과감한 색상이 잘 어울리고 긴 손톱에는 파스텔과 누드계열의 색상이 잘 어울린답니다.그러니 손톱 길이에 따라 매니큐어 색상을 그때그때 다르게 선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