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절대로 운동 하기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top5

절대로 운동 하기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top5

 

어차피 운동할꺼 운동 전에 아무거나 먹어도 상관이 없지 않을까요?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운동 하기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합니다. 건강.운동 정보 사이트 '스택액티브닷컴(stackactive.com)'에서 공개한 운동 하기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top5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운동 하기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1.몸에 좋은 샐러드?

 

샐러드는 몸에 좋은 음식이니 운동 전 먹어도 상관없지 않을까요? 라고 할 수 있지만 채소에 풍부한 섬유질이 소화를 느리게 하므로 운동을 하는 동안 배를 부풀게 하고 가스를 차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운동할때 배가 부풀거나 가스 차면 기분이 어떠신가요? 되게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그러다보니 운동도 별로 하지 못하게 되고 중간에 포기하게 되잖아요.그러니 몸에 좋다고 해도 운동 전에는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운동 하기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2.매운 소스나 양념

 

 

스트레스 해소에는 매운것을 먹으라고 하지만 운동 전에는 매운것 드시면 안됩니다.경기 전에 매운 음식을 먹은 운동선수들 중에는 속 쓰림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핫 소스,매운 카레,고추장이 들어간 자극적이고 양념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운동 전에 피하는게 좋습니다.

운동 하기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3.달콤한 캔디

 

 

사탕 먹으면 힘나지 않을까요? 당 떨어지면 힘들지만 당이 들어갔으니 오히려 운동 하는데 힘이 날꺼 같지만 당분은 인슐린 수치를 높여준다고 하네요.게다가 당분을 많이 섭취하면 운동 중 복통과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기에 운동 하기전에는 드시지 마세요.

 

운동 하기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4.크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크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나 소스 경우 배가 부풀어 오르게 하거나 속 쓰림 등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고지방 음식 경우에는 몸을 처지게 하기에 제대로 운동의 효과를 발휘 할 수 없게 되는데 그 이유는 운동할 때는 혈액과 산소, 에너지가 근육을 위해 쓰여야 하는데 크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나 고지방 음식을 먹게 되면 음식 소화하는데 그 힘이 쓰이게 된다는것입니다.

 

운동 하기전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5.튀긴 음식

 

 

튀긴 음식은 몸에 안 좋다는거 다들 아실꺼예요.근데 튀김음식 경우 운동 하기전에는 드시면 안됩니다.튀긴 음식 경우 위장에 부담을 주게 되는데 특히 위장과 식도 사이의 괄약근을 느슨하게 해서 운동 중에 속이 쓰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괜히 튀긴음식 먹고 고지방 음식 먹고 살 빼겠다고 운동하시는분들 계시는데 절대로 이런 음식들은 먹고 바로 운동하는것은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난 후 운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한마디로 음식 다 먹지 말라는게 아니라 음식을 먹은후에 바로 운동하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음식 먹고 바로 운동하지 말라는 얘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