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만물상 마늘청 만들기,마늘의 효능,마늘난황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만물상 마늘청 만들기,마늘의 효능,마늘난황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최근 마늘이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만물상 마늘의 효능부터 만물상 마늘청 만들기,마늘난황 만들기,그리고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어떤것은 너무 쉬워서 따라해보면 좋을꺼 같은데 수박흑마늘 만들기 경우 끌리기는 한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약간 번거롭네요.우리의 몸에 마늘의 효능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그리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마늘 요리법 (마늘청 만들기,마늘난황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지금부터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마늘에는 특유의 매운맛과 향이 있는데요.바로 마늘속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때문이랍니다.알리신에는 황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그러다보니 마늘의 효능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게끔 만들어주는것입니다.

 

마늘의 효능으로 고지혈증 수치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고지혈증과 함께 마늘의 효능으로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특히 좋다는것입니다.


이밖에도 마늘의 효능 뭐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마늘의 효능 1.감기에 걸렸을때에 좋다
마늘의 효능 2.향균,항산화,항암작용을 한번에 누릴 수 있다
마늘의 효능 3.비타민b1 결핍으로 생길 수 있는 각기병을 예방한다

마늘의 효능 4. 혈전 생성을 억제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마늘의 효능 5. 위암을 예방하고 면역기능을 강화시킨다

마늘의 효능 6.갱년기 여성에게 좋다.

 

 

만물상 마늘청 만들기 '마늘과 생강만 있으면 된다?'

 

 

 만물상 마늘청 만들기 1.마늘과 생각을 9:1 비율로 넣고 즙을 만들어주세요.이때 믹서에 갈면 안됩니다.

 

 

만물상 마늘청 만들기 2.마늘&생강즙을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즙이 끓어오르면 센불에서 약한불로 줄여줍니다.

 

 

 만물상 마늘청 만들기 3.마늘&생강즙 500ml 기준에 조청을 한 스푼 정도 첨가해주세요~

 

 

만물상 마늘청 만들기 4.마늘&생강즙이 1/2정도의 양이 될 때까지 졸여줍니다.

 

 

맛도 상당히 고소하다고 하는데요.이렇게 만들어서 샐러드에 뿌려서 드셔도 좋습니다. 날씨 더운데 불 앞에서 졸여야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한번 만들어놓으면 오래 가니깐 집에 마늘과 생강 있으면 마늘청 만들기 도전해보세요.

 

마늘의 효능을 더욱 좋게 만드는 '마늘난황 만들기'

 

 

마늘청 만들기 방법도 간단하지만 더 간단한 마늘 요리법이 있습니다.마늘과 달걀 노른자만 준비하시면 되는데요.난황 경우 고혈압과 당뇨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헌데 달걀 노른자 빼먹고 먹어라...라는 얘기 들어보셨을꺼예요.그런데 이 부분은 그리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하루에 2개정도 먹는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마늘난황 만들기 1. 생마늘을 물에 잠길 정도로 넣고 푹 삶아주세요.

 

 

마늘난황 만들기 2.푹 삶은 마늘을 채에 걸러서 물기를 빼줍니다.

 

 

 마늘난황 만들기 3.달걀을 삶아 노른자만 따로 분리해서 준비해둡니다

 

 

마늘난황 만들기 4.삶은 마늘에 삶은 노른자를 넣고 으깨주세요.이때 비율은 마늘 1kg에 노른자 10개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늘난황 만들기 5.프라이팬에 으깬 마늘과 달걀 노른자를 넣고 눌러 붙지 않게 저어주세요.

 

 

마늘난황 만들기 6.두시간만 저어주면 친것이 갈라지면서 가루가 된답니다.근데 이거 흰자는 어떻게 할까? 궁금한데요.흰자 또한 이 방법대로 만들어주시면 좋은데 흰자 경우 근력운동과 몸의 저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물상 수박 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흑마늘 좋다는거 다들 아시죠? 근데 수박에 마늘을 집어넣으면 흑마늘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집에서 만드는 흑마늘 경우 밥통에 넣고 15~20일정도 숙성시켜야되는데 어떻게 수박에 마늘을 넣었다고 흑마늘이 될까요?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1.수박 상단 부분을 적당히 잘라내고 속을 파냅니다.수박속을 파내고 남은 부분이 너무 얇으면 삶을때 터지므로 2cm정도면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수박 60%는 드시고 남는 40%로 즙을 내어 짜내셔야합니다.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2.마늘은 겉껍질만 살짝 벗겨낸 후 뿌리를 제거하여 깨끗이 씻어주세요.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3.손질된 마늘 윗부분에 칼집을 넣어줘야하는데 수박 과즙이 잘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랍니다.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4.마늘을 수박 속에 넣어주세요.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5.수박즙을 넣어줍니다.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6.수박 뚜껑을 닫은 후 이쑤시개로 고정합니다.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7.찜통에 물을 적당히 붓고 수박을 넣습니다.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8.찜통에 뚜껑을 꼭 닫은 후 10시간동안 찝니다.

 

 

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9.찐 흑마늘은 채반에 넣어 꾸덕꾸덕하게 말려줍니다. 저는 여기까지 수박흑마늘 괜찮겠다..싶었는데 이게 약이 되려면 9번을 쪄야한다고 하네요. 그 말 듣고 이건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2~3번 쪄도 된다고도 하는데 하루에 10시간씩 그리고 한번은 찌고 난 뒤 말리는데까지 걸리는 과정이 2개월이라니 왠만해서는 시도 안하는게 나을꺼 같네요.

 

 

1번 찐 것과 2번 찐 것의 차이인데요.확실히 색깔 차이가 나죠. 1번 찐것은 단맛이 난다면 9번 찐 것은 약 같다고 하는데요.저렇게 만들다가 지쳐서 먼저 쓰러지겠어요.

 

만물상 수박 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 간단한 방법 없나?

 

 

찌는게 힘들다면 밥솥으로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밥솥 수박 흑마늘 만들기 1. 마늘은 겉껍질만 제거한 후 깨끗히 씻어주세요.

 

 

 밥솥 수박 흑마늘 만들기 2, 수박즙을 내어 손질한 마늘을 담가놓습니다.

 

 

 밥솥 수박 흑마늘 만들기 3.수박즙에 담근 마늘을 냉장고에 24시간 보관합니다.

 

 

 밥솥 수박 흑마늘 만들기 4.마늘을 건져내서 물기를 빼낸 후 밥솥에 넣습니다.이때 찜기를 이용해서 넣어주셔야해요.

 

 

 밥솥 수박 흑마늘 만들기 5.보온으로 20일정도 숙성시키면 됩니다.아~또 여기서 멘붕이네요. 방법 간단해? 하다가 20일 보온이라니....전기료 얼마 안나온다고 하지만 누진세때문에 전기료 많이 나오는집은 섣불리 해서는 안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누진세 생각안하고 했다가 큰 코 다칩니다.

 

어쨌든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 보온 20일이라니.......이게 또 문제네요.

 

 

만물상 마늘의 효능부터 마늘 요리법 (마늘난황 만들기,마늘청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들기,수박흑마늘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쉬운것은 마늘청이고 조금 중간 단계는 마늘난황이며 수박흑마늘 경우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집에서는 쉽게 할 수 없을꺼 같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