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만물상 양파 율무차 만들기,양파의 효능,양파 요리법,흑양파 만들기,수초파박,양파와인 만들기

만물상 양파 율무차 만들기,양파의 효능,양파 요리법,흑양파 만들기,수초파박,양파와인 만들기

 

만물상 양파편을 보면 양파의 효능이 뛰어나다는것은 알겠지만 막상 양파를 생으로 먹기에는 조금 힘이 듭니다.양파 생으로 먹으면 진짜 맵거든요.저는 그래서 살짝 구워 먹는데요.양파의 효능 얼마나 뛰어난지 그리고 먹기 힘든 양파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양파 요리법 만물상 양파율무차 만들기부터 흑양파 만들기,그리고 초간단 양파와인 만들기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양파 그동아 먹기 힘들었던분들은 다양한 방법의 양파 요리법을 통해 맛있게 드세요.

 

 

만물상 양파의 효능은? '양파의 효능 놀라워'

 

 

양파는 식탁 위 불로초라고도 하는데요.저렴한 가격에 구매도 쉬운데 양파의 효능은 한약에 버금간다고 합니다.양파 매워서 싫다는분들 많으시죠.하지만 매울수록 양파의 효능은 더욱 강력해진답니다.

 

양파의 매운맛을 구성하는 성분 유화아릴이 비타민 B1 흡수율 촉진 시켜 불면증,초조함 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서 심혈관계 질환에 좋답니다.

 

양파의 효능을 보면 양파 경우 기운이 덥기에 몸이 찬 사람에게 좋은데요.찬 몸을 뜨겁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만물상 양파의 효능 '혈관 확장해준다'

 

 

양파의 효능으로 심근경색에 좋다고 하는데요,담배연기를 흡입하게 되면 혈관이 반으로 줄어들게 되는데요.양파는 줄어든 혈관을 확장해준답니다.


 

양파의 효능 육류와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육류 경우 대부분 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체내에 들어왔을때 혈관의 수축작용을 일으키게 되는데요.이때 수축한 혈관을 양파가 확장해줍니다.

 

만물상 양파의 효능 '양파 약선으로 먹어라'

 

 

양파 약선으로 먹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여기서 약선은 생으로 먹거나 즙으로 먹는 것 외의 모든 방법을 약선이라고 합니다.

 

양파를 생으로 먹을때는 양파의 유화아릴 성분때문에 눈,코의 점막을 자극하여 위가 쓰리는 경우가 있는데 약선으로 먹게 되면 매운맛은 줄어들고 단맛이 좋아진다는것입니다.

 

만물상 양파의 효능,양파 요리법 '수초파박 만들기' 

 

 

수초파박 만들기 첫번째는 양파 껍질 끓인 물을 프라이팬에 붓어주시면 됩니다.

 

 

수초파박 만들기 두번째는 애호박,양파,새우젓,마늘을 차례대로 넣어줍니다.

 

 

수초파박 만들기 세번째는 물이 졸아들때까지 볶아주시면 되는데요.기름이 아니 물로 볶는다는게 이 요리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초파박 만들기 완성 된 모습인데요.간을 소금 넣지 않아도 새우젓만으로도 충분하고 이 궁합이 그렇게 몸에 좋다고 하는데 잘 붓는 사람들은 양파 요리법 수초파박 만들기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만물상 양파의 효능,양파 요리법 '만물상 양파 율무차 만들기' 

 

 

양파를 한약으로 만들어주는 최고의 궁합 재료가 율무라고 하는데요.양파와 율무는 붓기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만물상 양파율무차 만들기 첫번째는 2리터의 물에 율무 한 웅큼과 껍질 안 벗긴 양파 2개를 넣고 1시간 30분을 끓여주시면 됩니다.

 

 

만물상 양파율무차 만들기 전혀 어렵지 않은데요.그냥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재료도 양파와 율무만 있으면 되구요.

 

 

만물상 양파율무차 만들기 간단하고 재료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것이여서 이건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지네요~

 

만물상 양파의 효능,양파 요리법 '만물상 흑양파 만들기'

 

 

양파를 흑양파로 만들어서 먹는게 더 좋다고 하는데요.흑양파의 성분이 일반 양파의 20~200배라고 합니다.집에서도 쉽게 흑양파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만물상 흑양파 만들기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만물상 흑양파 만들기 첫번째는 양파의 속껍질만 남기고 지저분한 겉껍질을 제거해줍니다.

 

 

만물상 흑양파 만들기 두번째는 깨끗하게 씻은 후 잘 말려서 물기를 없애줘야합니다.

 

 

만물상 흑양파 만들기 세번째 양파를 전기밥솥에 넣어주셔야하는데요.양파를 밥솥에 꽉 채워주세요.

 

 

만물상 흑양파 만들기 베넌째 보온 상태의 전기밥솥에서 45일을 넘게 숙성시켜야합니다.

 

 

45일이 지나면 이렇게 흐물흐물한 상태로 변하게 되는데요.

 

 

만물상 흑양파 만들기 다섯번째 완성된 흑양파를 체에 걸러서 즙을 내주셔야합니다.즙을 내고 남은 건더기는 팩으로 활용해도 좋다고 하네요.

 

만물상 양파의 효능,양파 요리법 '만물상 양파와인 만들기'

 

 

흑양파 만들기는 솔직히 전기세도 걱정되고 45일 기다리다가는 제가 지쳐서 쓰러질꺼같네요.하지만 양파 와인 만들기는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는것이여서 괜찮더라구요.심혈관질환 예방이나 치료목적으로 쓰인다는 양파와인 직접 한번 만들어보세요.

 

 

양파와인 만들기 첫번쨰는 적양파를 얇게 채 썰어서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양파와인 만들기 두번째는 적와인을 병에 부어주시면 되는데요.와인은 화이트 와인만 아니면 상관이 없습니다.아무거나 다 괜찮아요.

 

 

양파와인 만들기 세번째는 이 상태로 일주일 이상 숙성시키면 되는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만물상 양파의 효능부터 양파 요리법 (양파율무차 만들기,수초파박,흑양파 만들기,수초파박,양파와인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어떤게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쉽고 빠른 방법이 최고인것 같아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