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반려동물 키우면 건강해진다? '반려동물을 키우면 좋은 이유 4가지'

반려동물 키우면 건강해진다? '반려동물을 키우면 좋은 이유 4가지'

 

반려동물을 키우면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진다고 미국 과학전문매체 라이브 사이언스닷컴이 보도하였는데요.반려견을 키우면 건강해지는 이유 4가지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반려동물 키우면 운동을 더 많이 하게 된다.

 

 

미국 국립 보건복지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개를 키우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5일 기준, 30분 이상 운동시간이 더 많은 것으로 확인이 되었는데요.개를 산책시키고 운동시키는 과정에서 주인 역시 자연스럽게 몸을 많이 움직이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저도 한 때 강아지 키웠을때 그렇게 걷는거 싫어했는데 저녁마다 어쩔수 없이 강아지 데리고 산책하다보니 운동을 안할래야 안 할 수가 없더라구요. 항상 운동하는 시간이 되면 현관앞에 서 있는데 차마 안 나갈 수 없더라구요.

 

2. 반려동물 키우면 성격과 행동이 활발해진다

 

 

지난 2011년, 국제학술지 ‘성격과 사회 심리학 저널’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성격과 행동이 적극이며 긍정적으로 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는데요.

 

약 10개월에 걸친 임상실험에서 애완동물 소유자는 그렇지 않은 불관 1달 만에 행동 방식이 건강하고 활발하게 변화하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하지만 애완동물을 기르지 않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도 행동방식에 전혀 변화가 관찰되지 않았습니다.그러니 아이가 소극적이여서 걱정이 된다...하는분들은 강아지를 키워보세요.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반려동물 키우면 정신적으로 건강해진다.

 

 

반려동물 키우면 정신적으로 건강해진다고 하는데요.실험참가자 217명에 대한 성격, 인생관, 스타일 등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애완동물 소유자는 비 소유자보다 삶을 행복하고 느끼고 건강하게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는 애완동물이 주인의 사회성 증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연구진들은 분석하였습니다.

 

근데 이 말이 정말 맞는 말이라는게 하루 일과가 고되고 힘들어도 집에 들어와서 격하게 반겨주는 반려동물을 보면 모든 스트레스가 확 날아갑니다.

 

4. 강아지 키우면 알레르기 위험이 감소한다

 

 

강아지나 털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키우면 안된다는 얘기도 있었고 그로 인해서 젊은부부들이 아이가 태어나면 자신이 키우던 강아지를 입양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절대 아니랍니다. 오히려 국제학술지 소아과 저널 연구에 따르면, 어린 시절 강아지와 함께 자란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보다 후에 습진을 덜 앓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답니다.그에 반면 고양이와 자란 아이들은 개와 자랐을때보다 습진을 앓게 될 확률이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구요..

 

 

반려동물 키우면 신체적으로도 건강해지고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지는데요. 이렇게 나와 함께 하는 반려동물 아프다고 버리고 싫증났다고 버리고 내가 키우기 힘들다고 귀찮다고 버리는 일은 절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반려동물이 나와 함께 하는 그 순간부터 가족입니다.그리고 가족은 함부러 버리는게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