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손톱 질환,손톱 건강상태 '손톱으로 건강을 알 수 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손톱 질환,손톱 건강상태 '손톱으로 건강을 알 수 있다'

 

손톱의 색깔과 모양은 사랑의 건강을 알려주기에 손톱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데요.요즘 몸이 안 좋다고 느껴지는분들은 한번 자신의 손톱을 유심히 쳐다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나의 몸이 어디서 잘못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답니다.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현재 당신의 몸은 어떤지 확인해봐야겠죠?

 

 

손톱 건강상태,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건강한 손톱이란?'

 

 

건강한 손톱은 몸통은 달걀꼴을 이루고 있어야 하며 손톱 양측이 모나지도 않고 너무 동그랗지도 않으며 살집을 파고 들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손톱 밑 뿌리에 하얀 반월이 있어야하고 이때 하얀 반월이 선명할수록 좋습니다.색은 담홍색을 띠고 있어야 하고 주름이나 홈이 패이지 않아야 건강한 손톱이라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손톱이 그런 모습을 하고 있나요? 아니면 이것과 정반대의 모습을 하고 있나요?

 

 

손톱 건강상태,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의 색으로 건강 상태 확인하자'

 

 

손톱의 색으로 건강을 진단할 수 있는데요.가장 좋은 상태는 손톱이 부드럽고 광택이 나는 투명한 분홍색이랍니다.

 

과연 내 손톱 색상은 건강한지 살펴봐야겠죠.이리봐도 저리봐도 저는 건강한 손톱과는 거리가 머네요.뭐 여기저기 다 문제가 있어요.그래서 나만 그런가? 싶어 가족들 손톱도 한번씩 살펴봤는데요. 가족인데도 손톱 색상을 보니 저마다 다 다르네요.저같은 경우 손톱이 붉은색인데 고혈압이 살짝 있는데 집안 내력이여서 조심하고 있는데 다른 가족들 손톱을 보니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 아빠만 붉은색이고 동생은 옅은 흑색 그리고 엄마는 누런색상이더군요.

 

그러면 손톱의 색상이 건강과 어떤 관계가 있다는것일까요?

 

바로 손톱이 붉은색이라면 몸에 열이 있다는 것으로 관절이나 심장 쪽의 문제를 고려해 볼 수 있고 고혈압을 조심해야하며 손톱이 옅은 흑색이면 소화기 질환에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만약 손톱이 누런색을 띠고 있다면 간장질환을 푸른색을 띠면 심장병을 의심해봐야하며 녹색을 띠면 균에 감염되었다는 신호이므로 이럴 경우 바로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으셔야합니다.

 

손톱 질환,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에 점이 생기다'

 

 

제 손톱에는 점이 있어요? 하는분들 계시죠? 헌데 손톱에 점이 생긴것은 좋지 않은 신호랍니다. 외상이나 곰팡이 감염,결핵,간경화,신장염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점의 색이 흰색이면 영양이나 미네랄이 부족한 경우이고 점의 색이 파란색은 통증이 점의 색이 검은색은 사고 등에 의한 어혈이 보라색은 혈액순환의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손톱에 점이 생긴분들은 한번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모든 병은 커지기전에 미리 예방하는게 최우선이랍니다.

 

손톱 질환,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 건강 무늬가 있다면...'

 

 

손톱에 반달형 무늬가 없는 사람은 체력이 떨어지고 만성피로인 상태라 할 수 있으며 손톱에 가로줄이 생겼다면 극심한 피로에 시달리고 있거나 빈혈과 같은 오래된 병을 앓고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세로줄 무늬가 생긴 경우는 근육이 위축되어 나타나는것으로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으며 주로 단시간에 다이어트를 하거나 편식이 심한 어린이게 나타난답니다.그러므로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은 살빼는것도 중요하겠지만 건강 챙기면서 하시길 바랍니다.

 

손톱 질환,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 건강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

 

 

손톱 건강 1.손톱이 부러지는 사람은 영양 상태가 좋지 않은것을 의미하는데요.아연과 철분등 필수적인 미네랄 섭취와 비타민 A와 D 그리고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합니다.

 

 

손톱 건강 2.손톱 깎을때 바짝 자르는분들 계실텐데요. 이렇게 바짝 자르게 되면 손 밑의 살점들에 상처가 나서 세균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손톱을 깎을때에는 1mm이상 남겨주도 주변 각질은 살짝 제거해줍니다.

 

 

손톱 건강 3.여성분들 매니큐어 자주 바르시는데요. 매니큐어를 바르고 오랫동안 둔다면 손톱에 좋지 않으므로 매니큐어 바른 후 며칠은 손톱이 쉴 수 있도록 지워주세요.저도 여름에는 매니큐어 자주 바르는편인데 오랫동안 놔두는게 좋지 않다고 해서 며칠 바르고 지우고 반복하는데 이게 번거롭기는 하죠.그렇기에 매니큐어 자주 바르는분들은 손톱강화제 라는 제품도 있으니 꼭 발라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