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우울증 극복방법은?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에 좋은 음식은?'

 

살아가면서 한번도 우울함을 겪지 않는 사람은 없을꺼예요. 하지만 그 우울함 속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건강을 위협하기도 한답니다.우울증 극복방법 먹기만해도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알려드릴테니 이번 기회에 우울증 극복 꼭 하시길 바랍니다.

 

 

사람이 우울해지면 식욕이 없어지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게다가 짜증도 나고 쉽게 피로해지며 세상 모든 것이 다 싫고 귀찮기만 합니다.이럴때에는 음식으로 기분을 좋게 만드는 방법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에 좋은 음식 매운맛'

 

 

우울증에 좋은 음식 매운맛입니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재료로 고추를 빼놓을수가 없는데요.고추는 뇌 속에서 베타엔도르핀이 분비되기 때문에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매운것을 먹을때 눈물,콧물이 나는데 이 증상이 몸속의 해로운 물질들을 몸밖으로 내보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하게 빨간색 음식은 식욕 돋우는데는 최고인것 같아요.그냥 보기만해도 먹고 싶어지지 않나요? 그리고 매운것 먹고 나면 기분도 조금 풀리는것 같구요.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상추'

 

 

우울증에 좋은 음식 상추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우울할때 먹으면 기분이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우울증외에도 비타민 A와 비타민 B군, 철분과 칼슘, 히토신, 리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여성들의 피부노화,변비,소화불량,두통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초콜릿'

 

 

우울증에 좋은 음식 초콜릿의 대표적인 성분은 트립토판인데요. 뇌의 신경세포는 트립토판을 이용해 세토로닌이라는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드는데요. 고농도의 세토로닌은 사람의 기분을 좋아지게 만들거나 황홀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답니다. 모 실험 결과 2달 동안 초콜릿 2조각씩 하루에 한번씩 매일 먹은 결과 90%의 사람들에게 우울증의 증세가 없어졌다고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초콜릿은 우울증에 좋다고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했을 경우에는 성인병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연어'

 

 

우울증에 좋은 음식 연어의 지방에는 동맥경화나 혈전,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EPA와 뇌의 활동을 좋게 하는 DHA가 함유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연어는 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몸의 기능을 최적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또 심장 관련 질병이나 치매,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돌나물'

 

 

우울증에 좋은 음식 돌나물은 칼륨, 칼슘, 인, 비타민 C가 많아 봄의 나른함을 없애고 피로를 회복시키며 새콤한 신맛이 있어 식욕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같은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중년 여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며 폐경 후 여성들이 호르몬 감소로 인해 겪게 되는 우울증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심신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바나나'

 

 

우울증에 좋은 음식 바나나에는 신경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트립토판이 들어 있는데요.바나나를 먹으면 우울증이 생길 경우 부족해진 세로토닌을 보충해줄 수 있답니다.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치아씨앗'

 

 

우울증에 좋은 음식 치아시드라고도 부르는 치아씨앗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치아씨앗은 중성지방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류마티스 관절염과 우울증을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울하다고 계속 우울함에 빠져있지마시고 우울증에 좋은 음식들 챙겨 드시면서 우울함을 날려버리세요.허나 이런 음식들 챙겨 먹기 힘들다면 햇빛을 하루에 30분만 쬐어도 도움이 되니 날씨 좋을때 30분정도 걸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