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백신 논란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증상,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자궁경부암 증상,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여자라면 꼭 맞아야 되는것이라고 하는데 일부 의학자들이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을 즉각 중지할 것을 촉구해 자궁경부암 백신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이라니 이건 꼭 맞아야된다고 해서 맞았는데 걱정되네요.
손가락 버튼 누르고 논란이 되고 있는 자궁경부암 백신에 대해 알아보세요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도교에서 25일 열린 국제 심포지엄에 참석한 의학자들은 백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백신에 들어가 있는 특수 알루미늄이 부작용을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지적하며 부작용 사례가 다수 보고되고 있는 자궁경부암 백신의 접종을 즉각 중지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또한 파리대학의 프랑수아 오쉐 교수는 심포지엄에서 자궁경부암 백신을 주사하면 근육 내에 백혈구의 일종인 매크로퍼지가 과도하게 모여들어 특수 알루미늄을 둘러싸 분해가 안 된 채로 전신으로 퍼지면서 염증을 일으킨다고 지적하였는데요.특히 알루미늄 일부는 뇌에 축적돼 신경과 치매 장해의 원인이 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게다가 또 다른 의학자는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DNA가 알루미늄에 흡착돼 인체에 심한 자기면역질환이 초래된다는 견해를 제시하였는데요.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으로 치매 장해의 원이 될 수 있다니 이거 정말 안전한것 맞을까요? 작년에도 한바탕 난리가 났었는데 그냥 넘어갔었죠.
자궁경부암 백신 안전하니깐 맞아도 된다?
일본 후생노무성 산하의 백신안전성위원회에서는 작년 6월 처음 부작용 이슈가 발생된 후 HPV 백신에 대해 논의해왔으며 그 결과 올해 1월에는 백신 자체 성분이라기보다는 접종 시의 통증이나 불안에 기인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도 자궁경부암 백신에 대한 부작용 이슈가 터진 직후인 지난해 7월에 이어 올해 2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제공된 국가 면역 프로그램을 통해 HPV 백신 안전성에 대해 평가한 결과, 현재 시판중인 HPV 백신의 안전성에 대해 확신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세계산부인과 불임학회에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까지 보고된 모든 의심사례를 독립적으로 검토해 평가한 결과 백신 접종을 지속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결론을 도출, 보고된 이상반응 의심 사례 중 백신과 인과관계가 있는 것은 없었다고 표명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에 문제가 된 알루미늄 성분은 뇌수막염백신, Tdap백신(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폐렴 구균백신 등 대부분의 백신 항원보강제에 들어있으며, 이미 WHO 산하 국제백신안전성자문위원회와 미FDA 산하기관에서는 알루미늄이 포함된 백신에 대해 위험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보고한 바 있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이란?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하는데요.자궁경부암은 전 세계적으로 여성에게 발병하는 암 중 두 번째로 흔한 암이며, 자궁경부암의 약 80%는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의 개발도상국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전체 암 중에서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앙암등록본부의 보고(1999~2002년)에 의하면 연평균 전체 여성암 환자 46,476명 중 자궁경부암 환자가 4,394명으로 약 9.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원인으로는 성 접촉에 의한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을 주된 원인으로 보고 있으며, 자궁경부암 환자의 99.7%이상에서 고위험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 발견된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은 비정상적인 출혈을 첫번째로 꼽을 수 있는데요. 혹시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출혈이 나타난다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골반통증과 허리통증이 심각한 수준이라면 이것 또한 자궁경부암을 의심해봐야하는데 이 증상 경우 초기증상이라기보다는 말기증상에 가깝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은 종류에 따라 다른데요.우선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6개월에 걸쳐서 3회 접종을 받는데요.가격은 보통 1회당 10만원에서 15만원 정도입니다.그러니 3번 맞아야 하니 총 45만원정도가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조금 부담되는 가격이죠.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 및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의사항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은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3번의 예방접종을 받을 동안에는 꼭 반드시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을 해야 합니다.
가다실 : 처음 1차 접종 후 2달이 지나면 2차 접종을 하게 되며 2차 접종으로부터 4개월 후에 3차 접종을 하면 됩니다
서바릭스 : 처음 1차 접종 후 1달이 지난 시점에서 2차 접종을 하고 2차 접종 후 5개월이 지나면 마지막 3차 접종을 합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접종 중에 임신을 한 경우 나머지 접종은 출산 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해도 무관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조기에 진단하면 완치가 가능한데요.그만큼 검진과 백신 접종이 중요하답니다.9∼26세 여성은 누구나 백신 접종 대상이 되며 대한부인종양학회에서는 국내 실정을 고려할 때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여학생(15∼17세)을 최적의 접종 연령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