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미세먼지 농도 높은 이유는 중국발 스모그 영향? 미세먼지 주의보,미세먼지 마스크

미세먼지 농도 높은 이유는 중국발 스모그 영향? 미세먼지 주의보,미세먼지 마스크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23일 오전부터 수도권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수치가 크게 높아졌었는데요.환경부와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수도권 지역의 시간당 미세먼지 농도가 109∼211㎍/㎥로 나타나 국내 대기환경기준(일 평균 100㎍/㎥)의 2배를 넘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높은 이유는 중국발 스모그 영향? 미세먼지 주의보,미세먼지 마스크

최근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최신형 지구관측위성 수오미 NPP(Suomi NPP)로 촬영한 중국대륙의 모습

 

 손가락 버튼 꾹 누르고 미세먼지 농도 대비 예방법 알아두세요

 

하지만 오늘은 오후부터 비가 내리면서 대기 중의 미세먼지가 사라질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기상청은 서해상에서 접근하는 기압골 영향으로 오늘 전국이 차차 흐려져 오후에 서해안 지방부터 비가 내리겠다고 밝혔는데요.이 비가 지나가면 날씨가 또 추워진다고 하니 미리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이유는?

 

 

베이징과 산둥반도 부근에서 이동해 온 오염물질이 서풍 계열의 바람을 타고 백령도를 거쳐 수도권에 유입돼 국내 오염물질과 결합하면서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서울 불광동 대기오염측정소에서 이날 오전 10시 현재 미세먼지(PM10) 농도는 165㎍/㎥였고 같은 시각 백령도 측정소에서는 211㎍/㎥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날 0시부터 정오까지 평균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불광동에서 각각 130㎍/㎥, 104㎍/㎥로 올가을 들어 가장 높았지만 오후 5시 들어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관악구·강남구 103㎍/㎥, 송파구 84㎍/㎥, 강동구·성동구 97㎍/㎥, 중구 108㎍/㎥, 용산구·광진구 107㎍/㎥, 동대문구·서대문구 100㎍/㎥, 영등포구 102㎍/㎥, 서초구 110㎍/㎥ 등으로 낮아졌습니다.

 

 

중국 스모그 현상 얼마나 심각하길래?

 

미세먼지 농도 높은 이유는 중국발 스모그 영향? 미세먼지 주의보,미세먼지 마스크

 

갈수록 중국발 스모그 현상이 심각해지고 있는데요.중국 스모그는 인체에 치명적인 독성 물질을 갖고 있어 죽음의 암살자라고도 불리우는데요.황사보다 더 몸에 해로운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같네요.

 

헌데 문제는 이 중국 스모그가 더욱 잦아지고 독성도 심해지고 있다는것입니다.게다가 중국에서 많은 미세먼지가 우리나라로 유입되고 있다는것입니다.중국의 스모그 속 초미세먼지가 바람을 타고 우리나라로 계속 지금도 날라오고 있다는것이죠..

 

중국 스모그 원인은?

 

미세먼지 농도 높은 이유는 중국발 스모그 영향? 미세먼지 주의보,미세먼지 마스크

 

한반도 미세먼지의 40~60% 정도는 중국에서 넘어오는 것으로 보고있을정도로 심각한데요.중국 스모그 원인으로 중국 환경보호부는 자동차 배기가스와 석탄을 대기 오염의 주된 원인으로 꼽았는데요. 중국은 난방 연료의 70%를 석탄에 의존하기 때문에 겨울철 난방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스모그가 더 악화 될 수 있을 듯 싶네요..걱정입니다..

 

자동차 배기가스와 석탄 연료가 섞인 초미세먼지에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질소산화물과 이산화황은 물론 발암물질인 벤조피렌까지 상당량 검출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가슴이 답답하고 가쁜 호흡, 기침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것이구요.

 

미세먼지 농도 높은 이유는 중국발 스모그 영향? 미세먼지 주의보,미세먼지 마스크미세먼지 농도 높은 이유는 중국발 스모그 영향? 미세먼지 주의보,미세먼지 마스크

 
실제로 지난 10년 사이 베이징의 폐암 환자는 56% 늘었고 폐암 사망자 가운데 20%는 대기오염과 관련된 것으로 밝혀졌는데요.이 때문에 세계보건기구는 대기오염 자체를 발암 물질로 규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중국 스모그 경우 노약자나 유아같이 면역에 약한 분들한테 기관지염이나 폐렴을 일으킬 수가 있으며 천식을 가지신 분들이 급성 악화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미세먼지는 사람의 폐포까지 깊숙하게 침투해 각종 호흡기 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며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중국 여행 떠나는분들은 중국 스모그 철저하게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 예보등급 및 행동요령

 

 

서울 불광동 대기오염측정소에서는 미세먼지(PM10) 농도는 165㎍/㎥였는데요. 이 정도라면 나쁨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어제 미세먼지 농도가 엄청 높아다는것을 말하는데요.겨울되면 더 문제 될 텐데 큰일이네요.

 

미세먼지 농도 높아 '마스크로 예방하자'

 

미세먼지 농도 높은 이유는 중국발 스모그 영향? 미세먼지 주의보,미세먼지 마스크

출처 :sbs 뉴스

 

초미세먼지에 일반 방한 마스크는 별 도움이 되지 않기에 황사 전용 마스크를 빈틈이 생기지 않게 밀착시켜야 차단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노약자나 호흡기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외출한 뒤 물을 자주 마시면 몸 안에 들어온 먼지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