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일본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이 눈에 띄는데요.일본 언론들은 오가사와라제도 니시노시마에서 남동쪽 약 500m 지점에서 20일 오후 4시 20분쯤 해저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을 해상보안청이 확인했다고 보도하였는데요.

 

일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에서 해저 분화로 새로운 섬이 생긴 것은 27년 만의 일로서 1986년에는 오가사와라 제도의 남쪽에 있는 이오토 근처에 길이 600m의 섬이 생겼지만, 파도에 침식되면서 발견 후 49일 만에 사라졌던 일도 있었습니다.그렇기에 과연 이 섬이 계속 유지가 될 지 아니면 또 사라질지 앞으로 지켜봐야 될 듯 싶네요.

 

'일본 화산폭발로 생긴 새로운 섬이 사라질것 같다' 생각하는분들은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섬이 제대로 된 섬이 되면 우리 영해가 넓어진다며 말하였는데요.새로 생긴 섬이 계속 유지될 경우 일본의 영해 경계선이 남동쪽으로 500m 정도 확장될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UN 해양 조약에 따르면 인공섬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섬이 생기면 주변 22km를 영해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확장되나?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섬이 파도에 침식돼 사라질 가능성도 있다며 마그마 분출 정도 등을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는데요.과연 이 섬이 사라지지 않고 유지가 될까요?

 

일본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도대체 어떻게?'

 

 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확장되나? 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확장되나?

 

일본은 지각의 태평양판과 유라시아판이 만나 화산 활동이 활발한 곳인데요.땅속의 마그마가 분출하면서 온도가 훨씬 낮은 물과 만나 폭발한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즉 프라이팬의 뜨거운 기름에 찬물을 부으면 폭발적으로 튀는 것과 같은 현상인데요. 폭발한 마그마는 잘게 부서지고 그대로 굳어 섬 표면은 작은 입자들이 모여 있는 상태가 되어버리는 것이죠.

 

우리나라 제주도 화산폭발로 생겨

 

일본 화산폭발 '화산폭발로 새로 생긴 섬' 일본 영토 확장되나? 확장되나?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가 지금으로부터 200만년 전부터 같은 과정으로 화산 폭발이 일어나 1만년 전에 지금의 모습을 이룬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화산 활동은 역사 시대에도 두 차례나 행해졌는데요. 그 시기가 모두 고려 시대에 해당하는 1002년(목종 5)과 1007년(목종 10)이었고, 그 결과 산과 섬이 새로이 생성되었음이 『고려사절요(高麗史節要)』와 『고려사(高麗史)』에 드러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