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지키자☆

잘못된 민간요법 무작정 따라하지말자

잘못된 민간요법 무작정 따라하지말자

 

민간요법이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어떨때에는 오히려 더 악화되게 만들 수도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제가 지난번 목에 생선가시가 걸렸을때 날달걀과 식초가 좋다는 말에 그대로 따라했다가 생선가시가 더 깊게 박혀서 고생한적이 있었습니다.

 

 

생선가시가 걸렸을때에는 날계란이 좋다


-제가 생선가시가 걸려봐서 아는데요.절대 효과 없습니다. 이거말고도 식초가 뼈를 녹인다는 말에 식초도 마셔봤지만 나중에 병원가니깐 오히려 더 깊이 박혀서 빼 내느라 힘들었습니다. 눈물이 다 나더라구요. 뼈도 어떤 뼈이냐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생선가시는 무조건 병원으로 가세요.또는 그냥 마구 삼키려고 하다보면 가시가 깊게 박히는것도 문제이지만 스크래치를 낼 수도 있으니 아무리 병원가기 싫더라도 생선가시는 민간요법 따라하지마세요.

 

 

치아미백에는 과산화수소와 레몬이 좋다


-과산화수소수는 치과에서 치아미백에 사용되기는 하지만 일반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과산화수소와 다르답니다.그리고 자칫하다가는 이가 시리거나 잇몸질환,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또한 레몬 같은 경우 효과가 있는 것 같아 보이지만 이것은 치아의 겉부분이 손상을 입은 것이니 효과가 전혀 없는 것이죠.

 

쥐가 나면 코에다가 침을 바른다


-어릴적부터 우리는 무심코 발에 쥐가 나면 코에 침을 바릅니다.세번 바르면 말끔하게 사라진다는 말때문에 그러한데요.이건 정말 근거없는 얘기죠..한번쯤은 코에 침 발라보셨을텐데요..효과 있었나요? 전혀 효과가 없지요.그냥 침 바르고 기다리다보면 서서히 풀리는 것인데 말이예요~^^


감기 걸렸을때 소주에 고추가루를 타서 마신다


-저도 이거 해봤는데요.효과도 없을뿐더러 그 맛이 진짜 끔찍해서 목 넘기는것도 힘듭니다.게다가 감기에 걸렷을때 소주에 고춧가루를 타서 마실경우 기관지염이 생길 수 있으니 절대 해서는 안되겠죠.

 


화상 부위에 된장을 바른다


-어릴적에 엄마가 된장을 발라준 적이 있었는데 그때에는 그게 도움이 되는줄로 알았습니다.하지만 된장을 발랐을 경우 염증을 악화시킬수 있을뿐만 아니라 모세혈관을 확장시켜서 부종이 더 악화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증도 더욱 심해진답니다.

 


빙초산과 밀가루로 얼굴의 점을 뺄 수 있다


-한때 엄청나게 유행해서 주변에 이걸로 점 뺀다고 시도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제 주변에도 그러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 다음날 바로 피부과 간다고 학교를 조퇴하더라구요.그러니 밀가루와 빙초산으로 점을 뺄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오히려 피부가 더 심하게 손상되거나 피부 알레르기를 일으킬수가 있거든요.게다가 스펀지에서 빙초산의 위험에 대해서 다루기도 했었지만 우리가 먹는 빙초산으로도 화상을 입을수가 있답니다.

민간요법 중에서는 도움이 되는 것도 있지만 이처럼 말도 안되는 방법들도 있는데요. 무심코 따라했다가는 더 큰 화를 불러일으킬수도 있으니 조심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