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미리보는 2013년 공휴일,2013년 달력 빨간날 언제일까?

미리보는 2013년 공휴일,2013년 달력 빨간날 언제일까?

 

2013년 과연 올해는 공휴일이 며칠이나 될까요? 새로운 달력을 받으면 직장인들이 가장 먼저 보는것이 공휴일인데요.과연 며칠이나 놀 수 있고 또 가장 긴 공휴일이 언제인지 궁금해집니다.

 

미리보는 2013년 공휴일

 

2013년 공휴일은 우선 이번달은 1월1일에 쉬었으니 끝났으며 2월에 가장 큰 공휴일이 하나 있죠. 바로 설날인데요.다만 아쉬운게 이번 설날은 주말을 끼고 있네요.어째 쉬는게 쉬는게 아닌게 되어버렸습니다.

 

3월에는 삼일절이 금요일에 있어서 주말에 쉬는분들은 금요일부터 쭉 쉴수 있으며 4월은 죽자살자 일만해야되겠습니다.

 

5월에는 그래도 어린이날과 석가탄신일이 있는데 이번 어린이날은 일요일이네요.그나마 석가탄신일이 금요일이라는것이 조금 위안이 되지만요.

 

6월에는 현충일이 있고 7월은 또 건너뛰고 8월에는 광복절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기대하는것은 이게 아니죠...바로 추석인데요. 2013년에 추석은 대박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날짜가 좋은데요.수요일,목요일.금요일을 쉬면 주말에 쉬는분들은 토요일과 일요일까지 쉴 수 있어서 무려 5일이라는 어마어마한 기간 또한 쉴 수 있습니다.그렇기에 여행을 준비하는분들에게도 이 공휴일은 절대 놓칠 수 없는 행운이겠죠.

 

10월에는 3일 개천절과 9일 한글날이 있으며 또 한달을 건너뛰고 12월 크리스마스에 하루 쉬네요.

 

올해에는 추석이라는 대박 공휴일이 있기는 하지만 그 반면에 설날이 휴일이 껴서 그런지 아쉽기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