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깨찰빵레시피 직화오븐 깨찰빵믹스로 깨찰빵 만들기

깨찰빵레시피 직화오븐 깨찰빵믹스로 깨찰빵 만들기

깨찰빵을 좋아하는데 사서 먹으려면 가격이 조금 비싸서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요즘은 깨찰빵믹스 구입해서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깨찰빵믹스 가격은 2800~3400원정도이며 8개정도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븐용이라고 쓰여있지만 직화오븐이 집에 있다면 그걸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키친아트 직화오븐 해피콜 직화오븐 2종류가 워낙 인기인데다가 저도 혹해서 구입을 했지만 요리를 즐겨하지 않는다면 그렇게 잘 쓰게 되지 않으므로 구입할때 한번 더 생각하세요.

게다가 해피콜 직화오븐 지금 새로 나온 제품은 모르겠지만 예전 제품 그렇게 썩~제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쓰면 쓸수록 실망스러운 제품이 있다면 바로 그 제품이거든요. 최근에는 그 제품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어 나오면서 예전의 단점을 고쳤다고 하는데 그러면 그 전 제품 사람은 뭐냐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깨찰빵믹스는 다른거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우유와 계란 하나만 있으면 되거든요. 간을 할 필요도 없고 이스트도 필요없고 그래서 만드는거 잘 못하는 사람에게도 좋은게 바로 믹스용 제품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란.우유 넣고 잘 반죽을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그랗게 굴려서 직화오븐에 올려놓으면 되는데요.오븐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프레이 이용해서 살짝 뿌려주세요.그러면 나중에 더 맛있게 구워지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화오븐으로 깨찰빵을 만들수 있기는 하지만 조금만 신경을 안 쓰면 타버리기 쉽상입니다.게다가 저는 이거 불조절 하는데 애먹었습니다. 어여 오븐을 구입해야지....직화오븐을 오븐 대용으로 생각했던 제가 좀 어리석었던것 같아요.오븐과 비슷할꺼라 생각했는데 역시 그런것은 없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사진을 보면 모양이 예쁘게 되지도 않고 제 멋대로인데다가 윗 부분에 살짝 갈라져야하는데 아랫부부분이 탈까봐 제가 마구 뒤집다가 또 찌그러지고 난리도 아닙니다. 정말 마음에 안 들어요.허나 맛은 좋더라구요.겉은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게 어떤 느낌이냐면 찰떡 씹을때 늘어나면서 쫄깃하잖아요. 이게 바로 그런 느낌이예요. 대신 겉은 바게트보다는 조금 약하지만 바삭하구요.

그러니 직화오븐으로 깨찰빵 만들기 가능은 하지만 불조절과 예쁘게 뒤집지 못했을때에는 찌그러진 깨찰빵을 만들 수 있으니 오븐을 이용하세요.직화오븐 광고에는 안 뒤집어도 되요..하는데...저는 최근 제품은 모르겠지만 그 전 제품들은 그건 말도 안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