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

간식만들기 '집에서 호떡 쉽게 만들어보자'

간식만들기 '집에서 호떡 쉽게 만들어보자'

예전에는 3개에 1000원 하던 호떡이 어느새 1개에 1000원으로 올랐습니다. 그래서 귀찮아도 만들어먹자 하는 마음에 마트에서 호떡믹스를 2개 묶음으로 파는걸 구입했습니다.(누름개도 붙어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구입한것은 찰호떡믹스인데요. 좀 더 깔끔한 맛을 원하시는분들은 녹차호떡믹스도 있으니깐 그걸 구입해서 드셔보세요.초록빛깔이 어찌나 예쁘던지 만들어놓고 보면 녹차호떡이 더 좋더라구요. 요즘 단호박믹스도 나왔던데 그것도 맛보니깐 맛있더라구요. 조금 더 달달한 맛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은 종이컵 한컨 반정도면 충분하구요.프리믹스와 이스트를 넣고 반죽을 합니다. 반죽을 한 뒤에는 비닐을 덮고 2시간 정도 놔두세요.그래야지만 반죽이 올라온답니다. 옷같은거 덮어주면 더 빨리 부푸니깐요. 기다리기 귀찮다 하는 분들은 그 방법을 써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이 원하는 크기만큼 반죽을 떼어낸뒤 호떡잼믹스를 넣어준 후 동그랗게 잘 말아줍니다. 그리고 누름개로 꾸욱 눌러주면 넓적한 동그라미가 되어버리죠.누름개가 없을떄에는 비슷한것 아무거나 됩니다. 하지만 숟가락으로 하면 안되겠죠.제가 궁금해서 해봤는데 숟가락 모양이 너무 적나라하게 찍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새 노릇노릇하게 익어가고 있죠..
호떡은 잠시라도 정신을 팔면 탈수가 있으니깐 잘 뒤집어보면서 확인을 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