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크업─│

[로하시스 UV 프로텍션 선케어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제품이예요

[로하시스 UV 프로텍션 선케어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제품이예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 자외선차단제가 아닌가? 싶은데요. 자외선차단제 구입할때는 꼼꼼하게 따져보세요. 흡수력은 느리지 않은지...번들거림은 없는지...혹은 백탁현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전부 다 따져봐야한답니다. 요즘은 왠만해서는 제품들이 좋게 나와서 백탁현상도 없고 흡수력도 빨라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지만 그래도 가끔 자외선차단제 써보면 이상한것들이 하나씩 있더군요..

예전에 모 브랜드의 제품은 물처럼 되어서 순간 깜짝 놀란적이 있었습니다. 분명 제품 받은지 1달도 안되었는데 물이 살짝 흘러나오는데 유통기한 같은거 꼼꼼하게 따져봐야겠구나...하는 생각을 하게끔 만들더군요. 그러니 구입하실때 유통기한 꼭 확인하시고 제대로 밀봉이 되었는지도 체크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하시스 UV 프로텍션 선케어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제품으로서 이거 하나만 사용해도 커버력이 충분할만큼 아침에 바쁜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고 메이크업 베이스 바르고 팩트 바르고 생각만으로도 이 더운날 끔찍하잖아요. 무엇보다 요즘은 진한 화장보다는 가볍게 한번에 커버할 수 있는 제품들을 더 선호하기때문에 이왕이면 구입할때 베이스 겸용 제품인지 확인해보세요.

아니면 비비크림 구입할때 자외선차단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데 최근에 나온 제품들은 비비크림이건 팩트건 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외선 지수가 높을수록 좋은것은 아니랍니다. 무엇보다도 피부에 예민한 분들은 너무 높은 지수는 멀리하는게 좋아요.모공을 막는다...라는 얘기가 많았거든요. 그렇기때문에 적당한걸 고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인은 깔끔한 화이트에 메탈실버 뚜껑에 주황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용량이 50ml여서 한 손안에 쏙 들어옵니다.가로는 아이폰보다 2cm정도 작고 크기가 2cm 더 큰데요. 저는 이거 그립감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라스틱 용기여서 가벼운데다가 떨어뜨려도 문제가 되지 않아서 핸드백에 넣어가지고 다니면 좋은데요. 외출하기 30분전에 꼭 발라주세요. 자외선차단제는 바로 바르고 나가는것보다 30분전에 발라주는게 좋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뚜껑을 돌려서 여는 방법으로 되어있으며 색상은 사진에서는 조금 어둡게 나왔지만 조금 밝은 베이지예요.

향은 달달한 플라워계열인데요.자외선차단제 향중에서 이렇게 좋은걸 맡아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저는 이 제품 향이 그렇게 마음에 들 수가 없더라구요. 지난번에 비비크림 겸용 자외선차단제는 한방 향이여서 살짝 부담이 되었는데 이건 향수 뿌린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질감은 약간의 수분기를 담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살짝 묽은 느낌이예요. 눌렀을때 진득하게 나오는것이 있고 쑤욱 나와서 양 조절 하기 힘든 제품도 있는데요. 이건 그 중간이라고 할 수 있으면 용기 부분이 아주 잘 되어있어서 양 조절 하기는 아주 쉽네요..

흡수력은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약간의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몇번만 문질러도 촉촉하게 잘 스며드는데요. 약간 로션 제품 발랐을때 느껴지는 피부의 촉촉함과 닮았습니다. 그래서 스며들어도 매트한 느낌이 아니라 물기를 살짝 머금은 느낌이 들어요.

유분이 없기에 어떤 피부타입에도 잘 맞으며 백탁현상 또한 없어서 그 점도 마음에 드는데요.커버력에서는 살짝 아쉬움이 드네요. 하지만 메이크업베이스 제품으로서 자외선차단제와 동시에 쓸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은것 같습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2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깐요.

총평을 내리자면 디자인이나 흡수력이나 유분에서는 아주 만족스러웠지만 커버력에서 부족하며 앞으로 피부타입에 맞게 색상에 차별을 두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