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9급 공무원 기본서 중고가격으로 구입하기


<쇼핑의 지혜-
9급 공무원 교재 중고가격으로 구입하자>

요즘은 공무원이 대박이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그만큼 안정된 직업중의 하나인데요.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위해서는 기본서 구입은 필수겠죠. 하지만 기본서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공무원까페를 통해서 중고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죠.그래도 중고이기에 불안한 마음이 없지않아있습니다. 과연 책이 깨끗할까? 이거 사기 당하는것 아니야? 등 이런저런 불안감때문에 거래하기가 막상 겁이 난답니다. 좋은 사람들도 많지만 가끔..아주 가끔 운이 안 좋으면 사기꾼을 만날수도 있으니깐요. 그래서 가격은 비싸지만 눈물을 머금고 믿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구입하게 되죠.

현재 2008년 대비 9급 공무원 교재의 중고가격은 가장 싼것이 25000원선이구요.기본적으로는 택배비 포함해서 30000만원에 팔더군요.하지만 중고라는것이기때문에 이 가격도 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아무리 책을 앞부분밖에 안 봤다고 하지만 중고라는것을 감안했을때에는 싼게 절대 아니죠..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봤습니다..현재 어떤곳이 가장 싸게 팔고 어떻게 사면 가장 싸게 살 수 있는지를요. 그리고 그 답을 찾았습니다.

전 어딜 광고 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다만 중고가격30000만원이면 새책을 살 수 있는데.사람들이 너무 비싸게 파는것 같아서 솔직히 화가 나더라구요.거기다가 택배비는 착불이라고 하구요. 아무리 자신이 책을 쳐다보지 않은 새책이라도 중고라는 사실은 변하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30000원에 택배비 착불이라니..그건 너무나도 어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9급 공무원 교재를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가뜩이나 공무원 준비한다고 여기저기 눈치밥 먹고 사는데 교재비라도 아끼면 좋지않겠어요?

현재 가장 잘 나가는 9급 공무원 교재로는
재정국어, 민주국사,선행정학개론,신월행정법총론,스파르타 영어
이렇게 5권입니다..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편이구 동강도 구할 수 있기에 여러모로 처음 준비하는 분들께는 가장 적합한 기본서가 아닐까 싶네요.하지만 이 5권을 다 구입할려면

재정국어-40000원
민주국사-37000원
선행정학개론-40000원
신월행정벙총론-36000원
스파르타영어-38000원

정가 기준으로 해서는 191000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이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인터넷 서점 (예스24, 교보문고,알라딘, 리브로)을 이용할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10%할인과 10%의 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전체적으로 20%의 할인이 된다는 점이죠. 그러나 마일리지가 바로 쓸수 없기때문에 처음에 드는 비용은 171900원입니다. 아무리 봐도 싸다고 생각이 안 드는 가격입니다. 그래서 눈을 살짝 돌려서 공무원 기본서를 전문적으로 파는 곳을 알아봤습니다. 이런저런 사은품에 독서대까지 15만원에서 16만원 선에서 구입할 수 있더라구요. 20%의 할인률과 독서대, 그리고 각종 사은품까지 주니 이정도면 좀 괜찮은데 라는 말이 나옵니다.
그러다가 전 쥐마켓을 발견했습니다.쥐마켓을 자주 이용하는 편은 아니였는데. 자격서 할인쿠폰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만원 이상이면 1만원의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깐 책 2권만 사면 6만원이 훨씬 넘을테고 거기에 1만원짜리 쿠폰을 사용하면 가격은 5만원대로 떨어지게 되지요.


선행정학개론과 신월행정법총론을 2권 한꺼번에 묶어서 파는 곳입니다. 가격은 62500원입니다. 추가할인 600원에 쿠폰 만원짜리를 사용해보세요.51900원이라는 아주 착한 가격이 나옵니다. 그러면 기본 30000원에 파는 중고보다 더 싼 가격이 나옵니다..배송비도 당연히 무료인데다가 쥐마켓이니깐 걱정할 필요도 없겠죠.. 이런식으로 모든책을 구입하신다고 생각해보세요. 가격이 12만원대로 뚝 하고 떨어질 것입니다.. 다만 싼 만큼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바로 쥐마켓의 장점이자 골칫덩어리 스탬프때문인데요. 그동안 스탬프를 모으신분들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처음 쥐마켓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게 무엇인지 어디다 쓰는지 전혀 알 수가 없을꺼예요. 쥐마켓의 스탬프는 플러스 존을 통해서 매일 즉석당첨을 알 수 있구요.아니면 물건을 구입했을경우나 프리미엄상품평을 작성했을때 들어오게 되는데요. 하루에 한번 즉석응모를 해서 스탬프 한장을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이것이 꽝이 많습니다.그렇기때문에 스탬프 3장을 모을려면 3일이 걸린다고 장담을 할 수도 없는것이죠. 그러기에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책을 구입하실려면 당장 구입해야 하는 분들은 소용이 없는것이죠.다만 난 며칠정도야 기다릴수 있어..라는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서 구입하시면 까페나 인터넷상에서 중고로 파는 것보다 더 싸게 새책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 다른책도 이와 같은 방법을 구입하신다면 기본적으로 12만~13만원선이면  책 5권을 새책으로 구입할 수가 있답니다. 중고가격도 이것보다 비싼데 새책을 이 가격에 구입할수 있다니 놀랍지 않으세요? 괜히 중고 돌아다니면서 시간 낭비하지마시구요. 마음 편히 새책 구입해서 열심히 공부해서 합격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이왕이면 새책이 좋잖아요.

하나 더 당부할 것은 이 쿠폰을 발행 받아서 사용하실려면 꼭 쥐마켓 플러스 존으로 통해서 들어오셔야지만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제가 마지막 비법 하나 더 알려드릴께요.
구입하실때. 행정학세트, 재정국어 스파르타, 민주국사. 이렇게 3번을 나누어서 구입하세요..
그러면 쿠폰활용을 극대화 시킬수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