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mp3리뷰]최강 음질 mp3 필립스 아리아 뛰어난 음질을 뽐내다

최강 음질 mp3 필립스 아리아 뛰어난 음질을 뽐내다

mp3구입할때 어떤걸 따지세요? 저는 음질보다는 디자인을 더 따지는 편인데요.필립스에서 나온 mp3 필립스 아리아는 저에게 mp3는 구입할때 음질부터 확인하고 구입해야된다는것을 알려준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은 10만원 초반대의 제품으로 무려 8GB입니다. 제가 현재 쓰고 있는 것에 비해 용량이 많이 커서 가장 먼저 그 점이 좋더라구요.저는 음악을 넣을때 장르별로 잔뜩 넣어서 듣는 타입이거든요.그리고 삭제를 잘 안하는 편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는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을 보고 되게 투박하고 크고 무거운 제품일꺼라는 생각이 들어서 물건을 받기전까지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받아보니깐 괜한 걱정이였습니다. 두께도 얇았고 크기도 사진과 다르게 크지 않더라구요.게다가 가볍기는 어찌나 가볍던지....

디자인도 사진으로 보는것과 달리 너무나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네모낳게 각진것이 아니라 옆부분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느낌도 주거든요.또한 블랙에 메탈이 접목되어서 세련된 느낌도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성품으로는 CD와 사용설명서 이어폰 그리고 usb 연결선이 들어있는데요.여기에 실리콘 케이스나 목걸이줄도 들어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요즘 mp3구입하면 그정도는 기본으로 들어있더라구요.너무 구성이 간단한것도 좋지만 악세사리쪽으로 조금 무관심한게 아쉽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폰이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제가 귀가 작아서 일반 이어폰은 장시간 끼고 있으면 아프더라구요.그래서 항상 이어폰 구입할때 신중하게 따져서 구입하는데요.이런 종류 쓰다가 다시 일반형은 못 쓸만큼 착용감이 편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튼이 잘 안눌러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행이도 버튼이 뻑뻑하지 않더라구요. 넘어가는것도 잘 넘어가고 눌렀을때 느껴지는 키감도 좋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음질이겠죠.

우선 이 제품만 들었을때에는 음질 구분이 전혀 안 갑니다.왜냐면 이것밖에 안들었는데 어떻게 이게 음질이 좋고 나쁜지 구분이 가겠어요.그러나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 들었을때에는 확실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현재 제가 집에서 갖고 있는 mp3는 사진속 mp3를 포함해서 가족모두 한개씩 있고 동생과 제가 2개씩을 더 갖고 있으니 6개정도 됩니다.6개 모두 비교하면 제 귀가 터질꺼 같아서 우선은 주로 쓰고 있는 2개를 비교해봤는데요.

조건은 같은 노래,같은 파일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또한 이어폰도 차이가 있을꺼 같아서 동일한 것으로 하였습니다.그리고 가사가 있는 곡이 아니라 제가 좋아하는 스티브 바라캇의 음악 4곡을 비교해봤습니다. 스티브 바라캇의 음악은 다양한 악기들을 복합적으로 들을 수 있기에 음질 비교하는데는 좋은 조건이거든요.

A(제가 요즘 쓰고 있는 제품)
B(얼마전 엄마께 드렸던 제품)
C(필립스 아리아)

스티브 바라캇의 California Vibes 라는 곡이 있습니다. 경쾌하고 빠른 비트 그리고 다양한 악기들과 쉴새 없이 쏟아지는 멜로디가 인상적 곡인데요.이 노래 듣다보면 기분이 업된다고 할까요? 제가 많이 좋아하는 곡입니다.

A.B.C 어떤 음질을 느끼게 해줄까?

A제품은 예전에는 몰랐는데 비교해서 들어보니깐 간사하고 갸냘픈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절정부분에서는 악기 소리가 커지면서 빵~하고 터뜨려야되는것이 있어야하는데 악기가 째진다고 할까요? 찢어지는 듯한 느낌이 심합니다

B제품은 중저음이 잘 잡히면서 안정적인 소리를 내는 편입니다.A와 B 이제품만 들었을때에도 차이가 심하더라구요. B가 보기에는 더 볼품이 없어보이는데 음질면에서는 A보다 더 뛰어납니다.그러나 높은 음을 표현할때에는 부족하더군요.

C제품은 집에서 영화를 보는것과 극장에서 영화를 볼때 소리가 틀리는것처럼 A듣다가 들으면 차이가 너무나도 심합니다.. 무엇보다도 쿵쾅거린다고 할까요? 비트면에서 쿵쿵거리는 효과가 아주 뛰어납니다.영화관에서 웅장한 소리를 낼때 쿵쾅거리는 느낌과 동일해요.게다가 악기 소리들도 제대로 내고 있어서 귀가 즐겁더라구요.(가장 쉽게 예를 들자면 스피커 2.1과 5.1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냥 이것만 들었을때에는 몰랐는데 제가 갖고 있는것 듣고 다시 이거 듣고 또 다른것 듣고 이렇게 3개를 같은 부분을 들어보니깐 음질면에서 너무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그래서 내 귀가 이상한건가? 싶어서 이걸 주변인들에게 이어폰 들이내밀면서 들어보라고 했는데 5명 모두 순서가 다 a<b<c였습니다.한마디로 음질 차이가 너무 심했다는 것이죠.비슷하면 구분해내기가 힘들텐데 이건 들으면 티가 나거든요.

무엇보다도 이번에 음질비교하면서 실망했던것이 되게 인기 많은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가장 좋지 않았다는 것이 였습니다.

그러니 mp3구입하실때에는 디자인만 보고 고르지마시고 음질도 한번 비교해보세요.저는 지금 C제품꺼 듣다가 A꺼 다시 들을려고 하니깐 적응이 안되고 있습니디..이게 아닌데.이게 아닌데..이런말만 나오는거 있죠.특히 집에 있는 CD를 mp3로 옮겨서 들었을때 음질 차이가 가장 심하게 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