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꾸미기┐

[네이버 오픈캐스트]오픈캐스트 개설하기

[네이버 오픈캐스트]오픈캐스트 개설하기

네이버 오픈캐스트 귀차니즘때문에 그냥 내버려두고 있었습니다.그러나 어느새부턴가 자꾸 유입경로에서 오픈캐스트가 보이더군요.처음에는 뭔가? 싶었는데 어떤 유명한 블로거께서 제 글을 링크시켜놔서 그걸 통해서 자꾸 들어오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지난 4월.. 나도 한번 만들어보자..하는 생각으로 오픈캐스트를 개설하였습니다. 어려울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너무나도 쉽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픈캐스트 들어가기

뭐가 잔뜩 보여서 정신이 없네..라고 할 수도 있지만 구독하기 클릭해서 골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게다가 네이버에서 로그인시 중간부분에서 자신이 구독중인 오픈캐스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스트 개설 시작하기를 클릭후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세요.내용이 마음에 안든다고 체크 안하면 캐스트 개설이 안되니깐 무조건 전부 체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은 꼭 클릭해서 보시구요.저는 지난번에 음식과 관련된 오픈캐스트를 발행했는데..캐스트를 더 만들수가 있더군요.그래서 생활 관련 된 캐스트를 하나 더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제목을 집어넣으시고 카테고리 설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주세요.이때 신중하게 고르셔야된답니다.3개월동안 변경할 수가 없거든요.그리고 주소를 만들어야하는데요.저는 행복박스여서 HB로 집어넣었습니다.그러면 뒤에 숫자가 임의로 생성이 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마지막으로 추천 요청 메일을 써야합니다.최소 5명의 네이버 회원에게 추천을 받아야하는데요.네이버 아이디가 없어어 추천 못 받는 분들은 제가 하나라도 추천해드릴수가 있으니 myblue2828@naver.com으로 보내세요.제가 메일 확인할때마다 해드릴테니깐요.

5명에게 메일을 보내고 추천을 받았으면 이제 오픈캐스트 발행을 해야겠죠.그건 다음편으로 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