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경침 운동 효과,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법,경침 구입 및 경침 가격비교,목 베개 체조 방법

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법 보셨나요? 저는 예전에 다른 방송 보고 경침 운동 효과가 좋아서 경침 구입을 했었는데요.경침 가격 비교 해보니 저렴한것은 몇천원이고 조금 비싼 경침은 몇만원까지 하는데 그렇게 굳이 비싼거 사실 필요는 없어요.게다가 경침대신 페트병 이용하여 하셔도 되구요.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 효과 허리통증 및 허리디스크에 좋다고 소개해줬는데요.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침 운동법부터 목 베게 체조 방법 그리고 경침 구입 및 경침 가격비교까지 경침에 관한 모든것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평소 허리통증이 심한분들은 꼭 경침운동법 따라해보세요~^^

 

 

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 효과 얼마나 좋길래?

 

 

경침운동법은 딱딱한 베개를 받치고 누워 경추부터 골반까지 주요한 혈을 자극하고 근육을 이완하는 운동법을 말하는데요.경침 구입한 이유는 예전에 목과 어깨때문에 구입을 했었는데요.

 

 

경침 운동법 딱딱해서 아픈것도 있지만 그래도 몸을 움직이다보면 조금 풀리는 기분이 들어서 가끔씩 경침 운동을 하는데요.뭐든지 처음부터 무리하면 그 다음날 고생하니 조금씩 조금씩 하세요.

 

경침 운동법,경침 운동 효과 어디에 좋을까?

 

 

경침 운동 효과 크게 좋은 자세를 유도하여 척추 질환으로 인한 통증을 완환 해주거나 또는 예방하는데 탁월한데요.무엇보다도 누구나 쉽게 배워서 할 수 있는것이 바로 경침운동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고 직후의 통증은 병원 치료로 회복이 가능하지만 충격으로 인해 척추 불균형으로 발생한 만성통증은 치료회복이 어렵답니다.그렇기에 경침운동법이 이런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것이죠.

 

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 효과 전과 후를 살펴보면...

 

 

방송에 나온분은 아침 10분 저녁 10분 이렇게 경침운동을 하였다고 하는데요.이 분의 경침 운동 전 허리를 보면 정상허리와 다른것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경침 운동을 하고 난 후 전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또 달라졌어요.무엇보다도 정상 허리에 가까워졌죠.경침 운동 이것만했을뿐인데 놀랍지 않나요?

 

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법 왜 허리 건강에 영향을 미칠까?

 

 

경침을 목에 대고 도리도리 운동을 했는데 어떻게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되었을까요? 바로 신경을 자극하여 몸의 전체적인 이완을 도모하고 허리 자세에 영향을 줬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목 부분 혈자리에 자극을 주면서 도움이 되었다는것인데요.눈의 피로부터 혈압 개선 효과 그리고 불면증과 두통완화까지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네요.무엇보다도 경추는 온 신경이 연결이 되어있기에 경침 운동은 전신의 근육신경을 이완해주기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법 '경침 운동 효과 일자 허리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도 허리와 엉치뼈에 경침 운동으로 c자 만곡을 유도하는 교정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아무래도 일자허리 경우 정상적인 만곡을 잃어버리고 중심이 뒤쪽으로 밀리게 되는데 허리 중심에 높고 경침 운동을 하게 되면 C자로 되는데 도움을 준다는것이죠.

 

 

그리고 이렇게 경침 운동을 꾸준하게 하게 되면 허리디스크 개선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헌데 경침 꼭 구입해야되는것일까요? 그건 아니랍니다. 경침이 없을때에는 이온음료 페트병을 사용하셔도 되거든요.이때 따뜻한 물을 채우면 핫 팩 효과까지 볼 수 있구요.

 

경침 구입 및 경침 높이는 어떤걸로?

 

 

경침 구입할때 경침 높이가 중요한데요.경침 높이는 손가락 약지 길이가 표준인데요.160cm~170cm라면 6.5cm 경침 구입하시면 되구요.170cm 이상이면 경침 높이 7cm가 좋으며 160cm이하는 6cm가 좋습니다.저도 경침 구입할때 이 기준에 맞춰서 구매하였는데요.써보니깐 확실히 경침 높이 중요하더라구요.

 

경침 구입 '경침 가격 비교해보자'

 

 

 

저는 편백나무 경침을 구입했는데요.경침 가격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경침 크기에 따라 경침 높이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그러니 막상 1만원 이하라고 해서 들어가보면 옵션을 보면 가격이 훌쩍 올라가죠.

 

허나 대충 경침 가격 비교해보면 조금 감이 잡히실텐데요.여성분들 경우 12000~15000원 사이면 구입 가능합니다.남자분들은 키가 크시면 높이가 커지기에 이보다 조금 더 경침 가격이 비싸지지만요.

 

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법 '경추 경침 운동법 배워보자'

 

 

경추 경침 운동법 첫번째는 팔꿈치를 뒤로 놓고 척추를 길게 펴면서 누워주세요.

 

 

경추 경침 운동법 두번째는 경침을 목에 받쳐주시면 됩니다.경침 없으면 페트병 사용하시면 되구요.통증이 심한 사람은 목에 대고만 있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경추 경침 운동법 세번째 목을 좌우로 도리도리해주는데 확확 목을 돌리는게 아닙니다.차분히 살살 도리도리해주세요.최대 2분 문지르는게 효과적이며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30초 일반적인 근육통은 1분 30초~2분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알아보는 목 베개 체조 방법은?

 

 

경침 없이도 그리고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목 베개 체조 방법도 소개해줬는데요.목 베개 체조 방법 첫번째는 손가락 중지,검지를 뻗습니다.

 

목 베개 체조 방법 두번째는 목 뒤,경침이 닿는 부위에 대주세요.

 

 

목 베개 체조 방법 세번째는 지그시 눌러가며 목을 뒤로 젖혀줍니다.

 

 

목 베개 체조 방법 네번째 손가락 위치를 조금씩 내려주며 목을 젖힙니다.

 

거북목을 바로 잡는 맥켄지 운동 배워보자

 

 

현대인의 고질병 중 하나가 거북목인데요.거북목 바로잡는 방법도 있더라구요.바로 맥켄지 운동인데요.맥켄지 운동은 주먹을 가볍게 쥐고 턱에 댄 후 앞으로 나온 경추를 수직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법 '흉추 경침 운동법 배워보자'

 

 

흉추 경침 운동법 첫번째는 흉추 7번에 경침을 대면 되는데요.여성은 브래지어 끈이 있는 자리를 말합니다.

 

 

흉추 경침 운동법 두번째 팔을 위로 올려서 스트레칭해주세요.

 

 

흉추 경침 운동법 세번째 무릎을 들고 머리 뒤에 깍지를 한 뒤 날숨에 상체를 올렸다가 들숨에 내려주시면 됩니다.자세가 윗몸일으키기 하는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익숙해지게 되는데 익숙해지면 등을 천천히 좌우로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경침 운동법 '엉치뼈 경침 운동법 배워보자'

 

 

엉치뼈 경침 운동법 첫번째는 무릎을 구부리고 허리를 들어올려주세요.

 

 

엉치뼈 경침 운동법 두번째 골반 뼈 있는 부분에 경침을 대면 됩니다.

 

 

엉치뼈 경침 운동법 세번째 허리를 내리고 무릎을 하나씩 내려주세요.

 

 

엉치뼈 경침 운동법 네번째 익숙해지면 몸을 천천히 흔들어주면 되는데요.근골격계 질환 개선뿐만 아니라 여성은 자궁,난소,요실금에 효과적이고 남성은 전립선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경침 운동법 어떠세요? 어렵지는 않죠.그냥 똑바로 누워서 몸을 흔들어주면 되는데요.처음에는 상당히 아픕니다.이게 워낙 딱딱한데다가 제 몸도 상태가 좋지 않아서 그런지 아프더라구요.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지고 시원함을 느끼실꺼예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