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춘곤증 봄나물,춘곤증에 좋은 음식 달래무침 만드는법과 봄동무침 만드는법

춘곤증 봄나물,춘곤증에 좋은 음식 달래무침 만드는법과 봄동무침 만드는법

 

봄에는 춘곤증에 시달리기 쉬운데요.하지만 춘곤증 봄나물 좋다고 합니다.춘곤증 잡는 봄나물 효능부터,춘곤증에 좋은 음식 달래무침 만드는법과 봄동무침 만드는법 간단하게 알려드릴테니 올 봄에는 춘곤증의 늪에서 벗어나보시길 바랍니다.그리고 그밖에도 춘곤증에 좋은 음식 또 어떤것들이 있는지 더 알아봐야겠죠.우선 춘곤증 봄나물 효능 알아보기전 춘곤증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춘곤증이란?

 

 

춘곤증은 계절의 변화를 신체가 따라가지 못해 일시적으로 생기는 생리적 부적응 현상으로 일종의 계절병을 말합니다.춘곤증 이겨낼려면 어떤것을 먹어야 도움이 될까요? 아무래도 봄이면 달래와 봄동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춘곤증에 좋은 음식 달래무침 만드는법과 봄동무침 만드는법 간단하게 알려드릴테니 올 봄에는 춘곤증의 늪에서 벗어나보시길 바랍니다.

 

 

 

춘곤증 봄나물 '춘곤증에 좋은 음식 달래무침 만드는법'

 

춘곤증에 좋은 음식 달래는 비타민 C, B2, 칼슘, 칼륨 등의 다양한 무기질과 식물성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춘곤증에 좋은 음식인데요. 약간 쌉싸르한 맛이 있기는 하지만 달래무침 양념만 잘하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춘곤증 봄나물 달래무침 만드는법 1.깨끗한물에 정성스럽게 씻어주세요.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춘곤증 봄나물  달래무침 만드는법 2.양념 재료 : 파,당근, 설탕,마늘,참기름,고춧가루,식초,매실엑기스,간장,소금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그리고 손질한 달래를 넣고 버무려주시면 됩니다.

 

 

춘곤증 봄나물 달래무침 만드는법 팁 하나 간장과 소금은 아주 조금만 넣어주시면 되구요.매실엑기스 넣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전 약간의 단맛이 있는게 맛이 좋더라구요.그래서 항상 매실엑기스를 해마다 만들어서 넣는데요.설탕을 넣어도 상관은 없습니다.같이 넣어줘도 되고 없으면 안 넣어도 되거든요.

 

 

달래무침 보기만해도 군침이 절로 나오죠. 달래무침 색상도 곱고 맛도 어찌나 새콤한지 따스한 밥 한 숟가락에 달래무침 푸짐하게 올려놓고 한입에 꿀꺽하니 그 새콤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지더라구요.달래가 춘곤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서 먹기는 하지만 달래무침 특유의 맛이 입맛살리는데에도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춘곤증 봄나물 취나물이 춘곤증에 좋은 음식이다?

 

 

 

봄나물 효능,춘곤증에 좋은 음식으로 취나물이 있는데요.취나물은 산에서 자생하는 산채로 맛과 향이 독특한데요.취나물 경우 춘곤증에도 좋은 음식이지만 여러가지 효능이 뛰어난데요.취나물에 풍부한 칼륨이 우리 몸에 유해한 염분(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고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취나물은 비타민 A와 탄수화물, 칼륨, 아미노산의 함량이 많으며, 두통과 감기, 진통 해소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춘곤증 봄나물 '춘곤증에 좋은 음식 냉이'

 

 

봄나물 효능,춘곤증에 좋은 음식 냉이는 잎부분에 비타민A와 C, B2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피로예방에 좋아 춘곤증에 좋은 음식이며 냉이 뿌리의 쌉쌀한 맛은 식욕을 자극시켜 소화효소 분비를 도우며 콜린 성분이 풍부해 고지혈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춘곤증 봄나물  '춘곤증에 좋은 음식 쑥'

 

 

봄나물 효능,춘곤증에 좋은 음식 쑥에는 비타민 A인 카로틴 함량이 높아 봄철에 떨어지기 쉬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또한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춘곤증 봄나물 좋아 '춘곤증에 좋은 음식 봄동무침 만드는법'

 

 

봄이 오면 봄동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것 중의 하나가 봄동이랍니다.봄동무침의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거든요.단 하루가 지나면 봄동무침 아삭함은 사라지기에 봄동무침 양념장을 만들어놓으시고 먹을때마다 살짝 버무려서 드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춘곤증 봄나물 봄동무침 만드는법 1.봄동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어찌보면 작은 배추같아보이기도 하지요.

춘곤증 봄나물 봄동무침 만드는법 2.양념장 만들기

-멸치액젓.올리고당.마늘.파.고춧가루,깨소금,참기름을 넣고 만들어줍니다.


춘곤증 봄나물 봄동무침 만드는법 3.만들어진 양념장에 봄동을 넣고 쓰윽 쓰윽 무칩니다.너무 쉽죠.요리라는게 어려워보이지만 막상 하다보면 조금씩 늘게 되더라구요.무엇보다도 양념 뭐가 들어가는지만 제대로 알아두시고 그대로 만들면 절대 실패하는 일 없습니다.

 

 

달래무침 만드는법과 봄동무침 만드는법 보면 양념장 만드는법 차이가 있죠. 봄동에는 멸치액젓을 넣지만 달래무침에는 멸치액젖을 넣지 않는답니다.여기서 맛의 차이가 생겨나는것이죠.고춧가루,마늘 파 이렇게 들어가는데도 불구하고 멸치액젖을 넣느냐? 안 넣느냐? 이에 따라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가 확 달라지거든요.

 

그리고 팁 하나더 대부분의 사람들이 봄동을 소금으로 저린 후에 무치지만 그러면 음식이 너무 짠데다가 아삭한 맛도 사라진답니다.그러니 그냥 봄동 깨끗하게 씻어서 양념장에 살짝 무치는게 씹히는 맛도 손상되지 않으면서 좋습니다.특히 봄동에 올리고당을 넣으면 매콤하면서도 달짝찌근한 맛도 있어서 어린아이들 먹기에도 좋답니다.

 

 

춘곤증도 심각하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춘곤증 봄나물 효능 뛰어나다고 하니 춘곤증에 좋은 음식 봄동무침과 달래무침 드시면서 춘곤증 확~잡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