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음식궁합 잘 맞는 것,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VS 음식궁합 안 맞는것

음식궁합 잘 맞는 것,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VS 음식궁합 안 맞는것,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도 있지만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도 있는데요.나도 모르는 사이에 잘못된 음식 궁합으로 인해서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칠수도 있지만 나쁜 영향을 끼칠 수도 있는데요. 음식궁합 잘 맞는것과 음식궁합 안 맞는걸들 이번에 제대로 알아두시면 절대 실수를 범하는 일이 없을꺼예요.헌데 또 막상 맛있는 음식 앞에서는 머리보다는 손이 먼저 가서 문제이겠지만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VS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알아보겠습니다.

 

 

음식 궁합 잘 맞는것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알아보자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음식궁합 잘 맞는 것 생선과 마늘'

 

 

음식궁합 잘 맞는것으로 생선과 마늘이 있는데요.많은분들이 심장 건강을 생각해서 육류보다는 생선을 선호하시는데 이때 마늘을 곁들이면 훨씬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 경우 암 예방에도 좋은 식품이지만 면역력 키워주는데도 도움이 되고 나쁜 콜레스테롤 증가를 억제시키기도 하거든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음식궁합 잘 맞는 것 강황과 후추'

 


음식궁합 잘 맞는것으로 강황과 후추가 있는데요.예전에 비염 잡는 방법으로 강황을 탄 물에 후추를 살짝 타서 먹으면 좋다는 것이 방송을 통해 소개가 된 적도 있었죠.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음식궁합 잘 맞는 것 구운 고기와 로즈마리'

 

 

음식궁합 잘 맞는것으로 구운고기와 로즈마리를 빼놓으면 안되겠죠.고기를 구워서 먹게 되면 발암물질에 노출 된 위험이 높다는거 아실꺼예요. 그런데 로즈마리를 곁들이면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념에 있는 자연적인 항산화 성분이 요리되는 동안 발암물질의 형성을 막아주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음식궁합 잘 맞는 것 시금치와 레몬'



음식궁합 잘 맞는것으로 시금치와 레몬이 있습니다.샐러드에 감귤류를 살짝 뿌리면 먹음직스럽고 영양도 좋아지는데요. 시금치, 케일, 근대 등 식물에 있는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더 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음식궁합 잘 맞는 것 토마토 브로콜리'

 


음식궁합 잘 맞는것으로 토마토와 브로콜리가 있는데요.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전립샘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2007년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종양의 크기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음식궁합 잘 맞는 것 사과와 포도'



음식궁합 잘 맞는것으로 사과와 포도가 있는데요.이걸 같이 먹는 경우보다 따로 먹는 경우가 더 많지 않나요? 왜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이냐? 사과나 딸기류에 있는 항산화물질인 케르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는 호흡장애와 특정 암을 퇴치하고 기억력을 좋게 해주는데 특히 다른 플라보노이드인 포도에 들어있는 카테킨을 함께 섭취하면 혈전을 방지하고 심장 건강을 지켜준답니다..

 

음식 궁합 안 맞는것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알아보자

 

 

앞에서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이번에는 절대로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입니다. 가장 먼저 생각나는것이 있다면 저는 토마토와 설탕인데요.이렇게 먹으면 맛은 좋은데 절대로 좋지 않답니다.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음식궁합 안 맞는것 토마토와 설탕'

 

 

음식궁합 안 맞는것으로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는 토마토와 설탕이 있습니다.토마토는 항산화성분인 라이코펜을 비롯해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과채류인데요. 건강에 유익한 음식이지만 단맛이 적어 설탕을 첨가해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하지만 설탕을 찍어 먹으면 토마토 내에 있는 비타민 B가 설탕을 분해하는데 사용돼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게 되는것이죠.그렇다면 토마토 설탕대신 어떻게 먹어야 될까요? 바로 물에 데쳐서 먹거나 올리브오일 살짝 둘러 볶아서 먹는게 좋습니다.아니면 소금을 살짝 뿌려도 좋구요.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음식궁합 안 맞는것 초콜릿과 우유'

 


음식궁합 안 맞는것 초콜릿과 우유가 있습니다.밀크초콜릿과 화이트초콜릿은 다크 초콜릿과는 달리 유지방 함량이 높은데요. 우유의 유지방과 초콜릿의 유지방이 만나면 너무 많은 포화지방을 섭취하게 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된다는것입니다.한마디로 우유는 그냥 흰 우유를 드시는게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음식궁합 안 맞는것 빵과 주스'

 

 
음식궁합 안 맞는것은 빵과 주스가 있는데요.허나 빵과 주스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 아닌가요? 어떻게 주스 없이 빵을 먹을 수 있을까요? 그러면 탄산을 먹나요? 이유는 빵과 주스를 같이 먹으면 소화과정이 느려져 소화불량이 일어날 수 있다는것입니다.무엇보다도 전분으로 만든 빵은 침 속 녹말분해효소인 프티알린과 만나 소화과정이 일어나는데 과일주스의 산성성분이 프티알린을 파괴해 빵의 소화 작용을 방해한다는것이죠.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음식궁합 안 맞는것 멸치와 시금치'

 


음식궁합 안 맞는것으로 시금치와 멸치가 있습니다. 시금치도 좋고 멸치도 분명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두 음식을 함께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시금치에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인 수산이 멸치의 칼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수산은 몸속에 들어와 체내 칼슘과 결합해 수산칼슘으로 변하기 때문에 칼슘 흡수율을 떨어뜨립니다.

 

체질별 음식궁합 '체질에 따라 좋은 음식이 있고 피해야 되는 음식이 따로 있다'

 

 

체질별 음식궁합 태양인은?

 

 

태양인은 상체 비해 하체가 약하고 양성체질이여서 열이 많은데요. 그래서 체내 수분이 말라 항상 입이 타고 손발이 뜨겁습니다. 그러므로 태양인에게는 찬 음식인 냉면이나 포도가 좋으며 모과차나 오가피차를 자주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허나 태양인은 술과 마늘,설탕,버터,꿀,커피등 맵고 더운 음식은 피하셔야합니다

 

체질별 음식궁합 태음인은?

 

 

태음인에게 좋은 음식은 쇠고기,우유,콩국,율무등이 있으며 우유에 식초를 타서 요구르트처럼 마시면 아주 좋습니다.

 

 

체질별 음식궁합 소양인은?'

 

 

소양인에게는 삼겹살이 아주 좋으며 오리고기 같은것도 잘 맞습니다. 그리고 굴,해삼,조개등 해산물도 드시면 좋은 식품인데요.대신 술과 인삼은 좋지 않습니다

 

체질별 음식궁합 소음인은?

 

 

소음인은 삼계탕을 자주 먹어서 몸을 보양하는것이 좋으며 찹쌀,장어,대추등이 잘 맞는데요. 대신 찬 성질의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예를 들자면 맥주,차가운우유,얼음,굴,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