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밴드운동 효과,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허리건강에 좋은 운동

밴드운동 효과,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허리건강에 좋은 운동,허리 밴드운동방법,모관운동 효능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으로 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만물상  허리밴드운동방법은 집에서 쉽게 누워서 할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또한 만물상 모관운동도 소개가 되었는데요.모관운동은 예전에 모 드라마에서 나와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모관운동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팔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우선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 방법 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밴드운동 효과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 방법'

 

 

기적의 밴드운동법은 허리가 아픈 사람에게는 치유가 되고 허리가 아프지 않더라도 좋은 예방법이 되는 운동이라 할 수 있는데요.밴드운동법 경우 뱃살 운동으로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아무래도 살이 찌게 되면 허리에 무리가 가게 되고 결국 허리 통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때문인데요.집에서 누워서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 밴드운동방법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만물상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 밴드운동법 배워보기전 허리 건강 체크하자

 

 

만물상 허리 건강 자가진단 1. 목베개와 허리 받침을 놓고 누워서 두 다리를 90도로 굽혀 바닥에 발을 딛습니다.

 

 

만물상 허리 건강 자가진단 2.무릎을 붙이고 왼쪽 오른쪽 바닥을 향해 눕힙니다.

 

 

만물상 허리 건강 자가진단 3.몸통은 중심을 잡고 눕힌 방향에서 옆으로 뻗은 팔이 뜨는 정도를 체크합니다.

 

 

만물상 허리 건강 자가진단 4.좌우로 움직여보면서 불편하거나 잘 움직여지지 않는 방향을 체크해보세요.20명 19명 정도는 한쪽이 더 편한것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만물상 허리 건강에 좋은 운동 1단계부터 배워보자

 

 

만물상 허리 건강에 좋은 운동 첫번째는 누워서 걷기 운동인데요.누워서 걷듯이 다리를 엇갈려가면 움직여 주면 됩니다.서서 걸을때에는 굽힌 다리쪽으로 허리가 뒤로 빠지는 자세가 되지만 누워서 걸을때에는 굽힌 다리쪽으로 빠지게 되는데 항상 이 운동 하기전에는 허리쪽에 받침을 꼭 두고 하셔야합니다.

 

 

만물상 누워서 걷기 운동 경우 굽힌 다리 쪽 허리가 지압을 받는 원리인데요.동작을 크게 하여 펼 때는 다리가 바닥에 완전히 닿게 구부릴때에는 발뒤꿈치가 엉덩이에 닿을 정도로 굽히기를 반복하시면 됩니다.이 동작은 300~500회정도 하셔야합니다

 

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 밴드운동방법 2단계'

 

 

이제 본격적으로 밴드운동법을 배워보도록 할텐데요.밴드가 없을때에는 스타킹이나 샤워수건등 탄력성이 있는 재질의 물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탄력성이 없는 것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운동 중 마찰이 있는 부분의 피부가 상할 수 있거든요.밴드운동 효과로는 허리가 묵직하고 불편할때 하면 허리가 편해지게 된다고 하네요.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허리 밴드운동방법 발목과 무릎의 위와 아랫부분을 밴드로 고정시켜줍니다.그리고 몸을 바닥에 고정하고 무릎을 좌우로 움직여주시면 됩니다.

 

 

엉덩뼈 가시돌기가 좌우 번갈아가면서 눌리게 되는데요.큰 각도로 회전시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밴드로 꼭 고정을 시켜주시구요.몸통을 기준으로 좌우 각각 45정도만 틀어주시면 됩니다.

 

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 밴드운동방법 3단계'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허리 밴드운동방법 3단계는 무릎을 바닥에 붙이고 다리를 번갈아가면서 엉덩이쪽으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는것인데요.이때 무릎이 들리지 않게 다리만 움직이는것이 중요합니다.이 운동법은 여성에게는 자궁과 질에 효과적이고 남성에게는 전립석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 밴드운동방법 4단계'

 

 

만물상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허리 밴드운동방법 4단계는 두 다리를 모았다가 한번에 피는것인데요. 최대한 크게 동작을 하는것이 좋으며 이 운동법 경우 허리뿐만 아니라 고관절에도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왜 고관절에 좋으냐? 바로 빠져있는 넓적다리 관절을 밑쪽에서 당겨주기때문인데요.무엇보다도 어긋나 있는 관절을 바로 잡아준답니다.게다가 무릎을 쭉쭉 펴는 효과로 관절염 예방에도 도움이 되구요.

 

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 허리 건강에 좋은 운동 단계별로 다시 정리하자면..

 

 

가장 먼저 목 베개와 허리받침을 놓아야하는데요.목 부위는 수건을 돌돌 말아서 목 베개로 대체하시면 되구요.허리 부분은 헌 달력을 느슨하게 말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 1단계는 누워서 다리를 번갈아가며 무릎을 굽혔다 폈다 하며 걷는데 300~500번 하셔야합니다.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 2단계는 밴드로 발목과 무릎을 묶고 누운 후 다리를 굽히고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여주면 되는데200~300번 합니다.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 3단계는 밴드로 발목과 무릎을 묶고 누워서 다리를 쭉 펴고 다리를 번갈아가며 엉덩이쪽으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면 되는데 100번 해주세요.

 

 

허리건강에 좋은 운동,만물상 기적의 밴드운동법 4단계는 두 다리를 한꺼번에 굽혔다 폈다를 반복하면 되고 100번 해줍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모과운동 효능 '모관운동 방법 배워보자'

 

 

팔 다리에는 약 38억개의 모세혈관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모관운동은 모세혈관이 많은 팔 다리를 위로 들고 떨어주는 운동을 말합니다.모관운동 효능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팔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모관운동 효능으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기때문에 하지 부종에 좋습니다.무엇보다도 발에 열이 많은 경우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큰데 모관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또한 모관운동 효능 팔다리가 자주 저리고 붓는 임산부에게 효과적이며 모관운동 효능 마지막으로 혈압을 떨어뜨리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만물상 모관운동 첫번째는 바닥에 누워 팔 다리를 위로 올려주세요.이때 엉덩이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만물상 모관운동 두번째는 손은 서로 마주 보도록 유지시켜주며 진폭을 1cm이하로 떨어줍니다.손발이 아닌 팔다리를 전체적으로 떨어줘야합니다.만약 자세 유지가 힘들때에는 천장에 끈을 달아 다리를 고정하면 됩니다

 

 

만물상 모관운동 세번째 팔을 머리 위로 들고 1분 15초 동안 떨어주시면 되는것입니다.

 

 

이게 조금 힘들다..싶은분들은 나보다 높은 곳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지혈할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손 베었을때 심장위로 들고 떨어주시면 금방 지혈이 된다고 합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