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만물상 맨손치기 운동 효과,손끝치기 운동 방법,겨드랑이치기 운동 효능,다리치기 운동법

만물상 맨손치기 운동 효과,손끝치기 운동 방법,겨드랑이치기 운동 효능,다리치기 운동법

 

만물상 내몸 살리는 5분의 기적이라는 주제로 5분 운동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비법들을 소개했는데요.바로 만물상 맨손치기 운동,손끝치기 운동,겨드랑이치기 운동 마지막으로 다리치기 운동입니다.맨손치기 운동 효과는 노폐물 제거에 좋으며 손끝치기 운동 방법은 손끝이 차가운분들에게 좋습니다.또한 겨드랑이치기 운동 효능으로는 겨드랑이 냄새 심한분들에게 좋으며 다리치기 운동법 경우에는 다리가 잘 붓는 사람들이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지금부터 만물상 맨손치기 운동,손끝치기 운동,겨드랑이치기 운동,다리치기 운동 방법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물상 내 몸 살리는 5분의 기적 맨손치기 운동 효과는? 

 

 

맨손치기 운동은 맨손으로 단 5분동안 치는것을 말하는데요.맨손치기 운동 효과로 고정된 몸을 두드려 순환을 시켜주기에 적체된 노폐물 배출은 물론이거니와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체온상승 및 부종 제거 그리고 긴장감 완화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맨손치기 운동 효과,손끝치기 운동 효과 손 하나에 오장육부가 모두 있다

 

 

손 하나로 머리,팔,다리 등 배를 표현하게 되는데요.오장육부가 모두 손안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뇌 과학에 의하면 손끝을 자극하면 뇌 신경도 자극이 된다고 하는데요.즉 말초신경의 순환이 활성화되어 격한 움직임 없이도 간접적으로 자극이 가능하다는것이죠.

 

만물상 손을 이용한 자가진단법 알아보자

 

 

손을 이용하여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머리와 골반이 일직선이 되게 앉아주세요.

 

 

그리고 두 손을 이용해서 손끝을 톡톡 쳐주면 되는데 손목을 꺼떡꺼떡 움직이면서 손끝의 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부딪히며 자극하는 위치는 손톱 바로 아랫부분입니다.

 

 

이렇게 치다보면 아픈부부위가 있는데요.저는 유독 가운데가 아파서 보니 이 부분은 머리네요..두통이 항상 있어서 문제였는데 확실히 치다보면 여기가 가장 아프네요.

 

만물상 내 몸의 균형을 확인하는 방법

 

 

이제 본인의 몸의 균형이 맞는지 확인해봐야하는데요. 첫번째는 턱을 당긴 상태로 손가락으로 귓볼 아래를 받혀줍니다.

 

 

두번째는 두 손가락의 높이를 비교해서 턱의 기울기를 확인하면 되는데요.턱이 기울면 목과 어깨도 기울어지고 어깨가 기울어지면 골반도 기울어지게 되고 결국 무릎까지 기울어져 통증 및 긴장을 유발하기에 몸의 균형은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물상 맨손치기 운동 효과 몸의 균형을 맞춰준다고 하는데요.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치기만해도 균형이 맞춰지거든요.

 

 

맨손치기 운동 방법은 내몸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면 양팔을 교차시켜 옆구리의 1/2 지점을 손으로 쳐주시면 되는데요.

 

 

맨손치기 두드리는 부위가 중요합니다.겨드랑이 안쪽에서부터 늑골뼈의 1/2 지점입니다. 이 부분을 양팔을 이용해서 두드려주는것이죠.맨손치기 운동은 꼭 정확한 지점을 두드려주셔야합니다.

 

만물상 손끝치기 운동 방법 배워보자 '손끝치기 운동 효과는?'

 

 

손끝치기 운동 효과로는 손끝 부기,관절 통증,그리고 냉증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특히 손 끝이 차가운분들 계시죠.그런분들은 손끝치기 운동 하시면 효과 볼 수 있습니다.제가 진짜로 효과 있나? 궁금해서 손끝이 차가운 상태에서 계속 손끝치기 운동을 했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니깐 손끝이 따뜻해지더라구요.

 

 

손끝치기 운동 1.양손을 가슴 앞으로 가져와 손목을 까딱까딱 움직이며 손끝을 부딪쳐줍니다.

 

 

손끝치기 운동 2.한쪽 손을 새 부리처럼 모아서 반대쪽 손을 강하게 쳐주세요.손가락을 모아서 쳐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손바닥,손끝,손목,손끝 순으로 쳐주세요

 

 

손끝치기 운동 3.새부리처럼 모은 손으로 반대쪽 손바닥을 긁으며 쪼아줍니다.손끝치기 운동 통증이 느껴질 경우에는 동작을 부드럽게 해서 오랫동안 반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손끝치기 운동 효과를 보면 손끝치기 운동 전에는 33.6도였지만 손끝치기 운동을 하고 난후 35.3도 올라갔네요.무엇보다도 손끝 색상이 확실히 달라졌죠.

 

 

손끝치기 운동 전에 달리기를 통해 땀을 내거나 심장 박동수를 높일 수 있는 운동을 하는것이 손끝치기 운동의 효과를 더욱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겨드랑이치기 운동 효과 겨드랑이 체취 좋게 바뀌어? '겨드랑이 운동 방법 배워보자'

 

 

이번에 배울 운동방법은 바로 겨드랑이치기 운동인데요. 겨드랑이 치기 운동으로 겨드랑이 체취가 좋게 바뀌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겨드랑이치기 운동 1.한쪽 팔을 하늘 위로 길게 쭉 뻗어줍니다.

 

 

겨드랑이치기 운동 2.뻗은 손의 가운데 손가락으로 반대쪽 귓바퀴를 잡아줍니다.

 

 

겨드랑이치기 운동 3.한쪽 팔로 귀를 잡은 상태에서 팔꿈치를 뒤로 젖혀줍니다.

 

 

겨드랑이치기 운동 4.주먹과 손바닥을 활용해 번갈아가며 겨드랑이를 쳐줍니다.

 

 

겨드랑이치기 운동 5.숨을 내쉬며 뒤쪽을 보고 입을 크게 벌려 혀를 길게 빼주세요.

 

 

겨드랑이치기 운동 6.뒤쪽에 있는 벽을 본다는 생각으로 눈을 돌려주면 됩니다.이렇게 하다보면 유독 아픈쪽이 있는데요.그 경우 노폐물이 더 많이 쌓여있기때문이라고 하네요.

 

겨드랑이치기 운동 효과 앞에서 겨드랑이 체취 심한 사람에게도 좋다고 했지만 겨드랑이치기 운동 효과로는 치매 예방이나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학생분들은 집중력 떨어질때 겨드랑이 치기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는것이죠.게다가 겨드랑이치기 운동으로 림프샘을 자극해 활성화하면 노폐물 제거도 가능하답니다.

 

만물상 맨손치기 운동 '다리치기 운동법 다리치기 운동 배워보자'

 

 

오후가 되면 다리가 많이 붓는데요.항상 중력의 영향을 받으며 직립 보행을 하기때문이라고 합니다.게다가 몸의 기운또한 아래로 내려가는 특성이 있기에 다리치기 운동법을 통해 붓기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다리치기 운동법 1.앞쪽 발목으로 종아리 뒷부분을 쳐주세요.이때 다리를 허공에 띄운 뒤 다리 뒷 부분을 치는것입니다.다리치기 운동법 경우 다리 뒤쪽의 긴장이 풀리며 방광경 흐름이 원활해지는 효과가 있는데요.다리치기 하실때 발목에 힘을 주지 말고 까딱까딱 흔들면서 쳐주시길 바랍니다.그리고 다리치기 운동할때 머리과 다리 각도를 45도로 유지하면 복부 강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다리치기 운동법 2.발바닥 안쪽을 활용해 다리 안쪽을 쳐줍니다.

 

 

다리치기 운동법 3.다리를 45도 들어 발끝을 안쪽으로 모아주세요.

 

 

다리치기 운동법 4.발뒤꿈치를 활용해 다리 바깥쪽을 쳐줍니다.

 

 

다리치기 운동법 5.반대쪽 다리를 들어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다리치기 운동법 경우 안쪽과 바깥쪽 모두를 자극해 순환이 원활해지는데다가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는데도 효과적인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또한 하체 균형을 잡아주고 각선미를 살려주는게 바로 다리치기 운동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5분만 투자를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만물상 맨손치기 운동,손끝치기 운동,겨드랑이치기 운동,다리치기 운동 방법들을 배워보았는데요.어떠세요.해볼만하지 않으신가요? 도구도 필요없고 내 몸만 있으면 되는 운동이니 말입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