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한강 결빙 관측 평년보다 빨라,한강 얼음 올해 처음,1월 날씨 예보

한강 결빙 관측 평년보다 빨라,한강 얼음 올해 처음,1월 날씨 예보,내일 날씨,오늘의 날씨 확인

 

올 겨울 처음 한강 결빙 관측 소식이 전해졌는데요.한강 결빙 관측 평년보다 10일 빨랐다고 하는데요.기상청은 한강 결빙 소식을 밝혔으며 지난해 한강 결빙보다 5일 늦었지만 한강 결빙 평년보다는 10일 빠르게 관측되었다고 합니다.하지만 한강 얼음은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다시 녹아버렸는데요.당분간은 날씨가 포근하지만 다음주 수요일부터 다시 한파가 닥칠것으로 보이는데요.1월 날씨 예보,내일 날씨,오늘의 날씨 확인하는 곳 몇군데 알려드릴테니 아침에 눈 뜨면 날씨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강 결빙 관측,한강 얼음 둥둥 떠다녀...

 

 

한강 결빙 관측되었는데 이는 평년보다 10일정도 빠른것인데요.아무래도 최근 영하 10도에 육박하는 강추위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헌데 한강 결빙 관측 기준은 무엇일까요? 한강 결빙을 공식적으로 감식하는 곳인 서울 한강대교 노량진 방향 교각 사이인데요.기상청은 이 지점을 정해놓고 지난 1906년부터 한강 결빙 상태를 관측하는것입니다.

 

 

한강 얼음 관측 '한강 결빙 관측 평년보다 빠른 이유는?'

 

 

한강 결빙 관측 평년보다 빨랐던 이유는 지난해 12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주기적으로 받으면서 서울의 평균기온은 평년(0.4도)보다 3.3도 낮은 영하 2.9도를 기록했기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12월31일쯤부터 다시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새해 첫날인 1월1일에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9도 이하까지 떨어지는 등 추위가 이어지면서 한강 얼음 관측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쉽게 얘기하자면 그만큼 최근에 날씨가 많이 추웠다는것이죠.

 

한강 얼음 관측 '한강 결빙 관측 지점 위치 선정 이유는?'

 

 

한강 결빙 관측지점은 서울을 통과하는 한강 수계의 중앙 지점인 한강대교의 노량진 쪽 2번째와 4번째 교각 사이에서 상류 쪽으로 100m 부근의 남북 간 띠 모양의 범위를 지정하고 있는데요.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1906년 관측지점 선정 당시 노량진 나루는 한강의 주요 나루 가운데 하나였으며 관측의 접근성이 용이했기 때문에 한강 결빙 관측의 기준점으로 지정된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강 결빙 관측,한강 얼음 관측 1월 날씨 예보는?

 

 

주말에는 포근하겠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수도권을 비롯해서 일부 지역은 나쁨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최근 들어서 미세먼지 농도가 계속 나쁨 수준입니다.이럴때에는 마스크 착용하는거 잊지마세요.미세먼지 쉽게 봐서는 절대 안되거든요. 미세먼지 예방법은 http://happy-box.tistory.com/3692 을 참고하세요.일요일인 내일(4일)은 낮 최고 기온이 4도에서 13도로 풀리면서 외출하기 좋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추위가 잠시 풀렸다가 다음 주 중반부터 영하 9도까지 떨어지는 한파가 다시 찾아올것이라고 하는데요. 최근에 왜 이렇게 한파가 자주 찾아오는지 이러다가 다음달 난방비 요즘 만만치 않겠습니다. 겨울철 한파대비 방법은 http://happy-box.tistory.com/3654 에서 뽁뽁이 붙이는 방법과 현관 바람막이 설치 방법까지 자세히 다뤘습니다. 날씨 또 추워진다고 하니 미리 준비해두세요.

 

1월 날씨 예보,내일 날씨,오늘의 날씨 확인은 어디서 하나?

 

 

아침에 눈 뜨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직장인들이라면 날씨를 확인하는 일이라 할 수 있는데요.예전에는 스마트폰이라는게 없어서 뉴스를 통해 오늘의 날씨를 확인했지만 요즘은 날씨 어플도 있어서 쉽게 오늘의 날씨와 내일 날씨 확인이 가능하지요.^^

 

 

내일 날씨,오늘의 날씨 확인 기상청 사이트 http://www.kma.go.kr/

 

 

내일 날씨,오늘의 날씨 확인 다음 날씨 예보 확인 사이트 http://weather.media.daum.net/

 

 

한강 결빙 관측 평년보다 빠르게 관측 될 만큼 최근 날씨가 많이 추웠었는데요.다행이도 내일 날씨가 풀린다고 하니 외출하실분들은 일요일에 외출하셔도 큰 지장이 없을꺼 같네요..^^ 게다가 당분간은 포근하다고 하니 아직 뽁뽁이 붙이지 않은분들은 다음주 다시 한파 찾아오기전에 작업해보세요.뽁뽁이 붙인것과 붙이지 않은것 차이가 꽤 크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