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4가지 '간단한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4가지 '간단한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요.그러다보니 겨울철 난방비때문에 신경쓰이시는분들 많을꺼예요.하지만 겨울철 한파대비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4가지만 기억해두시면 다음달 관리비 난방비 내역을 보셔도 충격적이지 않을꺼예요. 겨울철 한파대비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간단한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올 겨울 한파대비 4가지만 알면 끄떡 없습니다~^^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1.현관문에는 현관바람막이를 설치'

 

 

겨울철 한파대비 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첫번째는 현관 바람막이입니다.현관 바람막이 들어보셨나요? 현관문에 비닐문을 설치하는것인데요.요즘 아파트는 현관쪽에 문이 하나 더 있지만 오래 된 집 경우에는 문을 새로 달아야하는데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그렇다고 겨울마다 추위에 떨 수는 없죠.무엇보다도 현관문쪽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바람이 은근히 들어와요.예전에는 이걸 몰랐는데 현관 바람막이 설치하고 나니깐 바람이 심하게 불면 빵빵하게 부풀어오르더라구요.그래서 저는 이걸 보면서 오늘 날씨가 추울지...아니면 괜찮을지....를 판단한답니다.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현관 바람막이 어떻게 설치해야될까요?'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현관 바람막이 경우에는 가격이 1만원 전 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이때 구입할때 주의할점은 현관문 사이즈를 잘 재어야하겠죠.그런 다음에 사이즈표 보고 사이즈에 맞게 구입하면 되는데요.현관 바람막이 구성은 별거 없습니다.달랑 비닐과 레이스 그리고 양면테이프가 있는데요.개인적으로 여기서 주는 양면테이프는 잘 떨어지더라구요.어차피 한번 붙이면 오래 쓰니깐 양면테이프는 따로 구입하시는게 낫습니다.벨크로 테이프라는게 있는데요.찍찍이 형태로 되어있는거 구입하시면 됩니다.

 

 

비닐 가장자리에 테이프를 붙여줘야하는데요.이게 테이프가 부실하면 붙여놔도 하루 지나면 뚝 떨어져있어요. 그러니 나중에 또 붙이지 않으려면 처음부터 공사 튼튼하게 해야합니다.

 

겨울철 한파대비 현관바람막이 효과는 있을까?

 

 

보이시나요? 이렇게 붙이시면 되는데요.가운데가 자석이 들어있어서 자석 부분이 붙었다 열렸다..하는 형태라고 보면 됩니다.그래서 사용하는데도 불편함은 없어요.쓰윽 열었다가 자석이여서 저절로 붙거든요.

 

 

이렇게 붙여놓고 나면 바람이 세게 불면 비닐이 빵빵하게 부풀어오르는데요. 그만큼 바람이 현관문쪽에서도 바람이 세게 분다는것이죠.문풍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번 더 막아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 2.문풍지'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으로 문풍지가 있습니다.문풍지 종류도 많은데요.많은분들이 쓰는게 털 달린 털실 문풍지 구입해서 쓰실꺼예요.헌데 그게 조금 지저분해 보이죠. 아무래도 색상이 검은색인데다가 시간이 지나면 털이 빠져서 보기 싫더라구요.그럴때에는 투명 문풍지 구입하는게 좋은데요. 저는 가장 바람 많이 들어오는 현관쪽에 이렇게 문풍지를 하나 붙였답니다. 멀리서 보면 티도 안나고 상당히 오래되었는데도 그 상태 그대로예요.게다가 사계절 내내 이 상태로 두어도 상관이 없습니다.문 열고 닫는데 지장이 없거든요.그러니 겨울철 한파대비용으로 구입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3.두꺼운 매트'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으로 매트를 깔아보세요.날씨가 추우면 아무리 집안이라고 해도 바닥에 앉으면 차갑습니다.그러면 카페트 깔면 되는거 아니야? 할 수 있는데요.문제는 카페트는 청소하기가 쉽지 않다는것입니다.뭘 흘리면 닦아야 하는데 쉽게 닦이지도 않고 이 겨울 두꺼운 카페트 빨려면 힘들어요.그렇다고 얇은 담요를 깔아서 사용할 수도 없구요.이럴때 좋은게 하나 있는데요.층간소음 방지매트로 나오는것들인데요.아이들용으로 화려하게 캐릭터 넣어서 나오기도 하지만 이렇게 깔끔한 디자인들도 나오고 있거든요.그래서 거실이나 방에 하나 깔아놓으면 상당히 편한답니다.다만 다른것에 비해 고비용이지만 그래도 사계절 내내 쓸 수 있고 그냥 바닥에 앉는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더 좋은것은 뭘 흘려도 그냥 닦으면 끝입니다. 카페트는 머리카락도 잘 엉겨붙지만 이건 그냥 빗자루로 싹~ 쓸어도 되고 걸레로 쓱~ 닫으면 청소하는것도 관리하는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 4.뽁뽁이'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방법으로 뽁뽁이만큼 좋은게 없죠.제가 항상 뽁뽁이 붙이라는 이유는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덜 덥게 느껴진다는것인데요.한번 붙이면 사계절 내내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있습니다.무엇보다도 베란다 밖에서 안 보이게 하려고 스티커 형태로 되어있는거 많이 붙이실텐데요.이거 나중에 떼어낼때 엄청 고생합니다.저는 스티커 끈적이는것때문에 아세톤을 한통을 다 썼답니다..게다가 떼어내면서 냄새가 엄청나더라구요.허나 뽁뽁이는 붙일때에는 물만 있으면 되고 떼어내고 싶을때에는 아무것도 필요없이 떼어내면 끝입니다.

 

겨울철 한파대비 뽁뽁이 효과는 얼마나 좋을까?

 

 

무엇보다도 보온 효과가 있고 밖에서도 보이지가 않습니다.버티칼이나 블란이드 치면 되지만 이걸 치면 햇빛이 또 방안에 들어오지를 않잖아요.그런데 뽁뽁이 붙이면 밖에서 보이지 않아서 버티칼 칠 필요도 없고 햇빛도 충분히 베란다를 통해 들어온답니다.저희 집 베란다 모습인데요.앞의 집과의 간격이 그리 넓지 않아서 훤히 들여다보이는데 이렇게 붙여놓고 나니깐 흐릿한 형태만 살짝 보여요.게다가 요번에는 6중으로 바꿨더니만 더 안 보이더라구요.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 절약 뽁뽁이 붙이는방법은 우선 창문 사이즈에 맞게 재단을 하신 후 분무기를 이용해서 물을 충분히 뿌려줍니다.그리고 볼록한 부분을 붙이셔야하는데요.막 붙이면 안됩니다.안 붙거든요.뭐가 볼록한 쪽인지 난 도저히 모르겠다...이런분들은 붙여보세요.붙이면 붙는쪽이 있습니다.

 

 

겨울철 한파대비,겨울철 난방비때문에 고민이라면 알려드린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 4가지 방법만 실천하셔도 충분히 난방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12월,1월,2월 3달 동안 추위와의 전쟁에서 살아남으시고 겨울철 난방비 절약 하시길 바랍니다.

 

행복박스 생활 건강 관련 글 더 보기

 

오래된 현관 타일 바꾸기 너무 간단해

단열뽁뽁이 붙이는 방법 제대로 배워보자

대상포진 증상 및 대상포진 예방법은?

겨울철 감기 조심하세요 '감기에 좋은 음식'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