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톳 효능,톳의 효능톳 먹는법,내몸사용설명서 톳간장 만드는법

톳 효능,톳의 효능,톳 먹는법,내몸사용설명서 톳간장 만드는법,톳 요리법,톳죽 만들기,톳가루 파는곳

 

톳 효능 좋다는 말은 들어보기는 했지만 일년에 몇번 먹을까? 말까? 할 정도로 자주 먹지는 않습니다.하지만 앞으로는 톳 뿐만 아니라 해조류 종류 자주 챙겨먹여야할꺼 같은데요.보약이 따로 필요없을만큼 해조류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무엇보다도 톳의 효능이 천연항암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톳 요리법 톳죽 만들기,내몸사용설명서 톳간장 만드는법까지 톳 먹는법부터 톳가루 만들기,톳가루 파는곳 어디어디 있는지 이번 기회에 제대로 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톳 효능,톳의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톳은 씨를 감아 바다에 띄워 키우게 되는데요.겨울철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회춘효과까지 있을만큼 톳 효능이 뛰어난데요.톳은 바다의 불로초라고도 하는데 사슴 꼬리를 닮아 녹미채라고도 하며 96종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톳 효능 '톳의 효능 1.혈관을 유연하게...'

 

 

톳 효능 첫번째는 혈관을 유연하게 만들어 응고된 혈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뭉쳐있는 혈액을 배출하기에 보혈 효과가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즉 뭉친 혈액을 풀어주고 깨끗한 혈액을 만들어주는것이죠.

 

톳 효능 '톳의 효능 2.어혈을 풀어준다'

 

 

톳 효능으로 자궁에 쌓인 어혈의 분해 및 배출작용에 뛰어나다고 하는데요.자궁암 후유증을 극복하게 될 수 있었던 것이 톳 때문이라고 하네요.

 

톳 효능 '톳의 효능 3.천연 항암성분'

 

 

톳 효능 천연 항암 성분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바로 후코이단입니다.후코이단은 갈조류에 들어있는 항암물질을 말하는데요.끈적끈적한 점액질로 몸의 찌꺼기를 흡착 배출시킵니다.한의학에서는 후코이단을 부항이라고 표현하는데요.찌꺼기 피를 뽑아내면 그 자리에 깨끗한 피가 생성이 된다는것이죠.그래서 후코이단이 부항과 같은 역할을 한다는것입니다.

 

 

더 쉽게 얘기해보면 우리몸의 세포는 질병,노화 등 문제가 생기면 스스로 소멸하여 그 기능을 새로운 세포에 전달하게 되는데요.그러나 암세포 경우에는 소멸하지 않고 증식만 하게 됩니다.그런데 후코이단의 항암작용이 암세포 소멸을 유도하며 신생 혈관 억제시키는것이죠.

 

톳 효능 '톳의 효능 4.여성에게 좋아'

 

 

톳 효능으로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활성물질 다량 함유하여 여성에게 좋다고 하는데요.특히 석류와 비슷한 수치라고 합니다.또한 자궁암 수술 회복과 갱년기 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톳 효능 '톳의 효능 5.아연이 풍부하다'

 

 

톳 효능이 뛰어난 이유 중 하나는 아연이 풍부하다는것인데요.아연은 세포를 생성하는 필수 영양소를 말하는데요.아연이 부족한 남성 경우 남성 호르몬이 감소하게 되고 아연이 부족한 여성 경우에는 조기 폐경,생리불순,빈혈,불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톳 효능 '톳의 효능 6.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최근 우엉이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해서 인기가 많은데 톳은 식이섬유 함량이 우엉이나 현미보다 무려 4배가까이 됩니다.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압도적이네요.

 

톳 효능 '톳의 효능 7.칼슘 함유량과 철분 많이 함유'

 

 

톳은 칼슘 함유량이 우유의 16배에 달하며, 철분은 우유의 550배에 이릅니다. 그렇기에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습니다.여성에게도 좋고 남성에게도 좋고 아이에게까지 좋다니 온 가족이 함께 먹으면 되겠죠~

 

 

톳 효능 염분 과잉섭취로 인한 장 속의 여분의 나트륨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톳 먹는법 '톳 요리법 톳 샐러드 만드는법은?'

 

 

내몸사용설명서 톳 요리법 첫번째로는 톳 샐러드인데요.간장과 식초 그리고 올리브오일을 넣고 샐러드로 만들어서 먹는것입니다.톳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려면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톳과 생채소 그리고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해조류 속 미네랄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습니다.특히 식초를 넣게 되면 체내 미네랄 흡수를 도와주는 작용을 한답니다.

 

톳 요리법 '내몸사용설명서 톳간장 만드는법'

 

 

내몸사용설명서 톳 요리법 어려울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다양하게 톳 먹는법들이 있더라구요.이번에 배워 볼 내몸사용설명서 톳 요리법은 톳간장 만드는법입니다.톳을 이용해서 만드는 톳간장 효능도 좋다고 하는데 톳간장 만드는법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톳간장 만드는법 재료 톳,다시마,멸치,마늘,대파,양파,표고버섯,진간장,조선간장

 

 

톳간장 만드는법 첫번째는 진간장,조선간장을 7:3 비율에 톳을 우려줍니다.

 

 

톳간장 만드는법 두번째는 나머지를 재료를 넣고 2~3시간 끓여줍니다.

 

 

톳간장 만드는법 세번째는 서늘한 곳에서 하루 정도 식혀서 간장만 이용하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톳 효능도 뛰어나지만 톳 간장 효능은 톳의 효능을 200% 높여준다?

 

 

내몸사용설명서 톳 간장은 톳의 효능을 200% 높여준다고 하는데요.바로 톳간장에 들어가는 재료들때문입니다. 양파와 마늘은 피를 맑게 하고 순환시켜주며 표고버섯은 노화 방지,피부 미용,자궁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게다가 톳간장 경우 염도가 낮아서 저염식이라는 점도 좋습니다.저염식에 관련 된 내용은 http://happy-box.tistory.com/3439 참고하세요.

 

내몸사용설명서 톳 먹는법 '톳 요리법 톳죽 만들기,톳가루 만들기'

 

 

이번에는 톳 요리법 톳죽인데요.톳죽만들기는 한가지 재료가 꼭 필요합니다.바로 톳가루인데요.톳가루 만들기,톳가루 만드는법은 톳을 1~2일 정도 건조시켜서 믹서기에 갈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톳가루 구입,톳가루 파는곳은?

 

 

톳가루 파는곳은 11번가나 옥션 지마켓 등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가격 차이가 꽤 크네요.어떤곳은 톳가루 500g에 13000원인데 어떤곳은 톳가루 1kg이 15000원인 곳도 있습니다.그러니 톳가루 구입하실때에는 가격 비교는 꼭 하셔야할꺼 같네요.

 

 

내몸사용설명서 톳 먹는법 '톳 요리법 톳 라면 만들어보자'

 

 

 

내몸사용설명서 톳 요리법으로 톳라면도 있는데요.톳 라면은 꼭 라면 수프 반만 넣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톳라면 끓이는방법은 일반 라면과 비슷한데 마지막에 톳과 굴 대파를 넣어서 끓이면 끝입니다.그러면 칼륨 아연,섬유질이 풍부한 톳라면이 완성되는것이죠.

 

 

개인적으로는 내몸사용설명서 해조류 건강법 톳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가 가능한데요.이마트몰 들어가서 확인해보니깐 톳 관련 제품들 다양하게 판매가 되고 있더라구요.

 

 

톳 나물부터 톳 샐러드 그리고 밥에 넣어서 먹는 톳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가 되고 있으니 마트 들려서 한번 마음에 드는걸로 구매해서 드시면 좋을꺼 같네요.허나 오랫동안 먹고 싶다면 아무래도 톳가루가 좋기는 하죠.무엇보다도 다양한 요리에 넣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롯데마트나 홈플러스 경우 매장 배송으로는 톳 제품이 보이지 않네요...택배 배송으로만 되어있으니 구매하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