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 치료,치매에 좋은 음식,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타우린음료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 치료,치매에 좋은 음식,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타우린음료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것이 밝혀졌는데요.치매 타우린 효과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밝혀낸것이여서 더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타우린 성분은 우리가 흔히 먹는 에너지 음료나 오징어,낙지등의 음식들에 많이 들어있는데요.그동안 치매에 좋은 음식 대표적으로 강황이 있었는데 앞으로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치매에 좋은 음식은 타우린 음료나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많이 소개가 되겠네요.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 치료 된다는 지금부터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무엇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치매 치료에도 도움이 되지만 치매 예방에도 타우린 성분이 효과적이라고 하거든요.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 치료 예방

 

 

현재 시판되는 피로회복제나 에너지음료에는 몸에 좋은 타우린이 들어있는데요.이 타우린 성분이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밝혀냈습니다.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 치료 국내 연구진이 처음 밝히다

 

 

피로회복제나 에너지음료는 물론 조개나 낙지 등 어패류에 많이 들어있는 타우린은 심장이나 간, 뇌 등 우리 몸에도 있는 영양소로서 타우린은 간의 해독기능을 높여 주로 숙취 해소나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타우린이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국내 연구진이 처음으로 밝혀냈습니다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 치료 연구 결과를 보면..

 

 

연구진은 타우린을 녹인 물을 알츠하이머 쥐에서 6주 동안 먹이고 뇌 기능 변화를 관찰하였는데요.

 

 

Y자 모양의 미로에 들어간 정상 쥐는 매번 새로운 길 방향으로 움직입니다.하지만 알츠하이머에 걸린 쥐는 지나온 길을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왔던 길로 다시 되돌아옵니다.

 


그런데 타우린을 먹은 알츠하이머 쥐는 인지기능이 정상수준으로 회복돼 새로운 길로 움직였습니다.

 


연구결과, 타우린이 알츠하이머성 치매의 원인 단백질인 뇌 속 베타아밀로이드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타우린을 먹으면 치료는 물론 예방까지 가능한것이죠.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 치료 신약개발 진행 예정

 

 

연구진은 알츠하이머와 관련된 학습·기억력 행동이 모두 정상수준으로 돌아왔고, 뇌 기능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베타아밀로이드와 같은 알츠하이머를 유발하는 물질들이 조절되는 것 또한 확인했다고 하는데요.

 


연구진에 말에 의하면  타우린을 음식이나 음료로 섭취해도 충분히 효과가 있지만, 보다 효과가 높은 신약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치매는 정복할 수 없는 병 중 하나였는데 이러다가 몇년이내에 치매 치료가 가능해질것으로 보입니다.

 

치매 타우린 성분 타우린 음료 어떤것들이 있을까?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타우린음료 경우 대부분 피로회복제나 정신이 번쩍 뜨일려고 먹는 경우가 많았는데요.앞으로는 타우린음료 치매 예방을 위해서 챙겨먹어야겠네요. 근데 예전에 에너지음료 부작용에 관해서 잠깐 문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이거 괜찮을까 모르겠네요.그런것보면 가장 무난하게 타우린 음료 섭취 할 수 있는것이 박카스인것 같은데 지금 치매 타우린 성분 알츠하이머 치료 및 예방된다고 해서 어떠한 제품들은 벌써 품절인데요. 어느정도 마셔야되지는 하루 얼마만큼 타우린을 섭취해야되는지 이러한 기준은 아직 나온게 없으니 타우린 음료 절대 과다 복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치매에 좋은 음식 오징어'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오징어가 있습니다.오징어는 타우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타우린은 오징어 100g 당 평균 573mg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소고기의 16배, 우유의 47배나 된다고 합니다.그리고 오징어는 생오징어 100g 기준으로 단백질 19.5g, 지방 1.3g을 가지고 있는데요. 즉 고단백질이면서도 지방은 약1%에 불과합니다. 

 

 

재료: 오징어,새우, 파, 마늘,팽이버섯,고추장, 깨, 당근,설탕,올리고당(자신의 기호에 맞게 다른걸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재료를 다 넣고 나면 센불에서 익히셔야하는데요. 오징어는 센불에서 익혀야지만 연하고 맛있답니다. 그러니 센불에서 빨리 볶아주세요.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치매에 좋은 음식 낙지'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낙지가 있는데요. 낙지 반 마리 수준인 100g에는 871mg나 되는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해산물에 풍부한 타우린은 함황아미노산인 시스테인의 유도체로서, 지질대사에 관여하여 항산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혈중 총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줌으로써 동맥경화성 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작용을 하며, 활력과 정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을 느낄 때 충분한 휴식과 수면, 적당한 운동 외에도 체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영양공급분으로서 충분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치매에 좋은 음식 꼬막'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참꼬막은 저 열량,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꼽히는데요.특히 참꼬막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간의 해독 작용을 도우며 눈 건강에 유익한 아미노산인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치매에 좋은 음식 주꾸미'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주꾸미에는 다른 연체동물보다 타우린 성분이 많은데요. 국립수산과학원 발행 ‘한국 수산물 성분 표’에 따르면 주꾸미의 타우린은 100g당 1597mg로 낙지의 약 2배, 문어의 약 4배, 오징어의 약 5배나 된다고 합니다.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치매에 좋은 음식 바지락조개'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 바지락 조개가 있는데요.칼국수 등에 넣어 먹는 바지락조개에는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낮춰주는 타우린이 풍부하며 바지락조개에는 혈당을 정상으로 유지시키는데 효능이 있는 크롬 성분이 많아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이밖에도 바지락조개는 비타민 B12, 철분, 코발트 성분도 풍부해 우리 몸에서 피를 만들어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치매에 좋은 음식 굴'

 

 

치매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굴도 있습니다.굴의 타우린 성분은 뇌세포의 안과 밖의 삼투압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다량의 타우린 덕분에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것이죠.

 

치매에 좋은 음식 또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치매에 좋은 음식 강황과 울금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강황과 울금이 있습니다.인도 노인들의 치매 발병률이 서구 노인들보다 현저히 낮은 것은 카레를 꾸준히 먹기 때문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는데요.실제 인도 노인들의 알츠하이머 발병률은 같은 연령의 서구인들에 비해 4분의1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도대체 왜 인도 노인들의 치매 발병률이 낮은것일까요? 바로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카레의 비밀은 카레의 노란색을 내는 '커큐민'(curcumin) 성분때문인데요.커큐민은 항산화, 항염, 항암 효과뿐만 아니라 비만, 치매, 뇌졸중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호두

 

 

치매에 좋은 음식 호두는 두뇌발달을 돕는 폴리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기에 우수한 뇌세포를 만들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어줍니다.또한 호두는 편두통이나 정서적으로 불안한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은행

 

 

치매에 좋은 음식 은행은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며 뇌의 기능이 증진함에 따라 기억력이 좋아진다는 실험 결과가 있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등푸른 생선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등푸른 생선이 있습니다.고등어, 꽁치, 삼치 등 등푸른생선은 두뇌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DHA,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해 대표적인 뇌 건강 음식으로 꼽히는데요.등푸른생선의 오메가3는 나이가 들어갈 때 인지 기능이 저하되는 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하며 신경전달물질 아세틸콜린 합성에 중요한 영양소인 판토텐신이 들어 있어 두뇌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혈중 오메가3 지방산 농도가 높으면 노화에 의한 뇌 수축이 적게 일어난다는 결과가 나와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데요.등푸른생선의 DHA는 학습에 관련된 대뇌 기능을 잘 유지시켜줘 기억력을 높일 뿐 아니라 뇌의 정상적인 인지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판단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데요.등푸른생선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단백질 대사를 돕는 니아신도 많아 노화된 세포 재생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고루 갖춰져 있기에 꼭 먹어야합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오미자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오미자가 있습니다.오미자에 들어 있는 효소가 뇌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두뇌 회전과 머리를 맑게 해주는 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데요. 오미자에 풍부한 다섯 가지의 리그난 성분은 뇌 질환 발생 원인이 되는 신경독 작용을 막아주며 뇌세포를 보호해줍니다.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시잔드린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줘 피와 머리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치매 타우린 성분 효과 있다고 하니 평소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들 즐겨 드시길 바랍니다.하지만 타우린음료 경우 과다 복용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절대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