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만물상 채수맛간장 만드는법,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대파장아찌 만들기,묵은지장아찌,단감장아찌

만물상 채수맛간장 만드는법,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대파장아찌 만들기,묵은지장아찌,단감장아찌

 

장아찌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만물상 채수맛간장 만드는법만 알아두시면 장아찌 만들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만물상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만물상 대파장아찌 만들기,단감장아찌 만드는법과 종갓집 비법 묵은지장아찌 만들기까지 요즘 입맛이 너무 없었다면 한번 장아찌 만들기 도전해보세요.우선 만물상 채수맛간장 만드는법부터 차근차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물상 채수맛간장으로 모든 장아찌를 만든다?

 

 

장아찌 잘 하는 집은 맛이 기가막히게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얕은 맛도 나고 짜기만 합니다.게다가 잘못만들면 금방 상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만물상 장아찌 만드는법으로 채수맛간장 만드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채수맛간장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장아찌를 만들 수 있다는것입니다.그러니 채수맛간장 하나만 제대로 배워두시면 쓸데가 참 많겠죠.

 

 

만물상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1.채수부터 만들어야한다

 

 

 

채수 만드는법 첫번째는 대파 뿌리,양파 껍질,다시마를 준비해주세요.

 

 

채수 만드는법 두번째 준비한 재료를 맹물에 넣고 중간불로 30~40분간 끓이면 되는데요.이렇게 맛간장과 장아찌 소스에 넣는 기본 재료 채수가 우선 완성이 됩니다.이걸 가장 먼저 만들어야해요.채수는 냉장 보관해 요리의 기본 육수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물상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2.본격적으로 채수맛간장 만들어보자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첫번째는 만들어놓은 채수를 적당량 냄비에 넣어주세요.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두번쨰는 채수와 같은 양의 조선간장을 냄비에 넣습니다.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세번째 사과,표고버섯 등 자투리 채소를 말려 첨가해줍니다.이때 재료들을 반드시 말려서 넣어야 되는 이유가 있는데요.채소를 수분 있는 채로 넣게 되면 간장색이 탁해지게 됩니다.그리고 말린것이 영양적으로 더 좋기도 하구요.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다섯번째는 재료를 넣고 끓인 뒤 마지막으로 말린 귤껍질을 첨가해주세요.말린 귤껍질은 천연방부제 역할을 한답니다.그러니 꼭 넣어주세요.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여섯번째는 중간불로 40분정도 끓인 뒤에 건더기를 건져내줍니다.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일곱번째는 간장의 1/4분량의 청주를 넣어주세요.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여덟번째는 간장의 1/2분량의 조청을 넣습니다.살균 효과가 있는 청주와 단맛을 내는 조청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재료인데요.특히 간장소스에 들어가는 설탕양을 줄이기 위해서는 조청이 꼭 들어가야합니다.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아홉번째는 청주를 넣은 후 끓기 시작한 뒤로 4~5분정도 더 끓여주시면 됩니다.어떠세요? 채수맛간장 만드는법 쉽지는 않죠.들어가는 재료도 많고 초보에게는 조금 번거로운 작업이 많지만 한번 만들어놓으면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시간내서 한번 도전해보세요.

 

만물상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간단한 바지락 장아찌 만들기 배워보자'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첫번째 바지락 해감해야하는데요.바지락 해감은 소금으로 우선 1차 해감 후 소주로 하면 좋다고 하는데요.소주로 해감을 하게 되면 바지락 특유의 비린내와 잡냄새를 없애준다고 합니다.게다가 바지락살을 탱탱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요.바지락에 소주를 부어 3~4시간 동안 담가놓으시면 됩니다.또한 소주는 장아찌의 단점인 짠맛을 중화해주기도 하고 오래기간 저장하게 만들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두번째는 완성한 채수맛간장 한 컵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세번째 만들어놓은 채수 두 컵을 냄비에 넣어줍니다.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네번째는 청주와 조청을 각각 한 컵씩 냄비에 넣으면 되는데요. 채수 간장 1,채수2,청주1,조청1 이 비율입니다.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다섯번째는 냄비에 재료를 모두 넣은 뒤 팔팔 끓여주세요.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여섯번째는 간장 소스를 뜨거운 상태로 해감한 바지락에 부어주면 됩니다.완성된 바지락 장아찌는 꼭 냉장 보관하셔야합니다.

 

만물상 대파장아찌 만드는법 '대파장아찌 만들기 배워보자'

 

 

 

대파장아찌 만드는법 첫번째는 냄비에 채수와 양조간장을 1대1 비율로 넣어줍니다.이때 대파는 꼭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셔야해요.그리고 간장도 조선간장보다 염도가 낮은 양조간장을 활용해야합니다.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두번째는 냄비에 식초는 0.5 그리고 설탕은 0.7 비율로 넣어줍니다.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세번재는 매실청을 0.3 비율로 넣고 끓여주세요.

 

 

바지락 장아찌 만드는법 네번쨰는 따뜻한 소스를 대파에 부으면 되는데요. 대파를 밀폐용기에 담은 후 소스가 따뜻할때 부어주셔야합니다.그리고 국물이 스며들도록 숟가락으로 대파를 눌러주시면 더 좋습니다.대파장아찌는 만들고 일주일 뒤에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대파 있으면 대파장아찌 한번 만들어보세요.

 

만물상 단감장아찌 만드는법 '말린 단감장아찌 만들기 배워보자' 

 

 

 

단감장아찌 만드는법 첫번째는 말린 단감에 시럽을 붓고 버무려주셔야하는데요.이때 시럽이 뜨거울때 부어줘야하면 골고루 잘 입혀주세요.그래야지 양념이 잘 스며들게 된다고 합니다.시럽은 청주와 설탕을 동량으로 넣고 끓이면 됩니다.

 

 

단감장아찌 만드는법 두번째는 시럽에 버무린 말린 단감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으면 됩니다.

 

 

 

단감장아찌 만드는법 세번째는 채수맛간장을 넣고 버무려주세요.단감장아찌는 오래 둘수록 맛있다고 합니다.

 

만물상 묵은지장아찌 만드는법 '종갓집 묵은지장아찌 만들기 배워보자'

 

 

마지막으로 배워볼것은 종갓집 묵은지장아찌인데요.이거 정말 맛있어보이더라구요.집에 묵은지가 있다면 묵은지장아찌 꼭 만들어보세요.

 

 

묵은지장아찌 만드는법 1.묵은지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묵은지장아찌 만드는법 두번째는 냄비에 간장,물,식초,물엿,청주,천연당,양파,표고버섯,감초,대추,생강,청양고추,파를 넣고 끓입니다.

 

 

묵은지장아찌 만드는법 세번째는 맛간장을 씻은 묵은지에 부어주면 됩니다.맛간장 만드는게 귀찮지만 이것만 만들면 쉽게 묵은지장아찌 만들 수 있답니다.이렇게 만들어진 묵은지장아찌는 숙성 시킬 필요없이 그냥 바로 드셔도 된다고 하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