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만들기┐

만물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콩나물칡국,만물상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만물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콩나물칡국,만물상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비린맛이 나지않게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만물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과 함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콩나물칡국과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는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까지 콩나물 요리 비법을 소개해줬는데요.콩나물무침,콩나물국 요리가 쉬운듯 하지만 제대로 하지 않으면 맛을 내기가 힘듭니다.대충 콩나물 넣고 소금 넣고 끓이면 된다...하지만 자칫하다가 비린맛때문에 맛이 없을 수 있거든요.특히 왜 내가 끓인 콩나물국과 엄마가 끓인 콩나물국은 맛의 차이가 나는것일까요? ^^그리고 콩나물무침도 왜 그렇게 차이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만물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콩나물 비린내를 잡자'

 

 

콩나물 비린내를 잡으려면 절대 끓을때 뚜껑을 열어서는 안된다? 이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하지만 그 보다 더 좋은 콩나물 비린내 잡는 비법이 소개되었는데요.바로 다진마늘과 소금입니다.하지만 무작정 다진마늘과 소금을 넣는다고 비린내를 잡아주지는 않습니다.넣는 순서가 중요하거든요.마지막에 마늘과 소금을 넣는게 아니라 처음부터 넣습니다.

 

 

만물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한번 배워보자

 

 

만물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첫번째는 콩나물을 넣기 전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만물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두번째는 콩나물을 넣은 뒤부터 마지막까지 뚜껑을 열고 삶아줍니다. 헌데 이 방법은 우리가 아는것과 조금 다르죠.콩나물은 삶을때 뚜껑을 열지 말라고 하잖아요.허나 앞에서도 얘기한것처럼 처음에 뚜껑을 열고 다진마늘과 소금을 넣은후 처음부터 끓이면 비린내 걱정안해도 된다는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콩나물 비린내는 왜 나는것일까요?

 

바로 콩나물에 들어있는 리폭시게나아제 효소때문이라는데요.리폭시게나아제가 특유의 냄새를 방출한다는것입니다.즉 효소가 콩나물에 있는 불포화지방산을 산화하여  그 과정중 발생한 알코올이나 알데히드가 비린내를 유발하는것이죠.

 

만물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건강에 좋은 콩나물칡국

 

 

콩나물칡국이라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는것 같은데요. 콩나물국에 칡을 이용하는것입니다.

 

 

칡은 숙취해소에 좋고 주독을 푸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그렇다면 콩나물국으로 해장하는분들은 칡까지 넣어주면 효과가 엄청 좋겠네요.또한 칡은 겉에서 나는 열을 잡아줘서 간을 보호해주기도 하는데요.콩나물칡국 만드는법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콩나물칡국 첫번째 1리터의 물에 50g의 칡을 담가서 준비해주세요.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콩나물칡국 두번째 콩나물을 처음부터 물과 함께 끓여줍니다.그런데 따로 육수는 없어도 될까? 고민이 되는데요.콩나물 본연의 맛을 즐기기 위해서는 생수를 활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물상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콩나물무침은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야지만 먹었을때 맛있는데요.아삭한 식감을 살리는게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만물상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제대로 알아두시고 콩나물무침 한번 완벽하게 만들어보세요.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1.냄비에 적당량의 콩나물을 넣어주세요.콩나물 손질하는분들 계시는데 영양소 섭취 하려면 손질하지 마세요.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2.소량의 다진 마늘을 첨가해줍니다.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3.소금도 잊지말고 넣어주세요.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4.뚜껑을 닫고 콩나물을 삶아줍니다.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5.물이 끓기 시작한 뒤 고소한 향이 나면 불을 꺼줍니다.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6.불을 끄고 1분 정도 뜸을 들여주면 되는데요.밥처럼 뜸을 들이면 맛과 영양소 모두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꼭 1분정도 뜸을 들인 뒤에 뚜껑을 열어주세요.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7.냄비에서 콩나물을 건져 찬물에 담가놓습니다.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8.찬물에 담가놓은 콩나물을 건진 뒤 물기를 빼주세요.키친타월을 이용해서 완벽하게 콩나물 물기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9.물기 뺀 콩나물에 조선간장을 약간 넣고 간을 해줍니다.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10.얇게 썬 홍고추와 청고추를 넣어줍니다.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11.거피한 들깨가루를 적당히 넣어주면 되는데요. 콩나물 무침 여러가지 방법들을 봤지만 들깨가루 넣어주는것은 처음 보는것 같아요.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12.참기름대신 들기름을 넣어줍니다.아무래도 앞에 들깨가루를 넣어줬으니 들기름을 넣어줘야겠죠.

 

 

만물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과 만물상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어떠세요? 내가 하는방법과 비슷한가요? 아니면 완전 다른가요? 저는 차이가 꽤 큰 것 같아요.그동안 콩나물무침과 콩나물국 제멋대로 한 것 같다..라는 생각도 드는데요.그동안 왜 내가 끓인 콩나물국과 내가 만든 콩나물무침은 맛이 없나? 했던분들은 이 방법대로 해보세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