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느타리버섯 효능,만물상 느타리버섯차 만들기,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느타리버섯 들깨스프

느타리버섯 효능,만물상 느타리버섯차 만들기,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느타리버섯 들깨스프

 

느타리버섯 가격도 착하지만 느타리버섯 효능으로 혈관건강에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요.만물상 느타리버섯차 만들기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부터 다양하게 느타리버섯 먹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개인적으로 느타리버섯 들깨스프 만드는법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조금 색다른 레시피라고 해야될까요? 우선 혈관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느타리버섯 효능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물상 느타리버섯 효능 1.고혈압,동맥경화 예방

 

 

느타리버섯 효능으로 에르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에르고스테롤은 체내에서 비타민D로 변해 혈중 악성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합니다.

 

 

만물상 느타리버섯 효능 2.면역력 높이고 항암 효과 뛰어나

 


느타리버섯 효능으로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는것인데요.항암물질인 베타글루칸이 느타리버섯에 들어있는데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높여 암세포 성장을 방해한답니다.게다가 피부 면역 강화에도 효과가 있어 피부의 자연 회복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물상 느타리버섯 효능 3. 임산부에게 좋다

 

 

느타리버섯 효능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태아의 기형을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느타리버섯의 엽산 함유량은 버섯류 중 가장 많은 100g당 129㎍을 자랑합니다.게다가 철분과 칼슘도 다량 포함돼 있어 느타리버섯 효능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느타리버섯 효능 4.통풍 치료에 도움이 된다

 

 

느타리버섯이 통풍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하였는데요.2012년부터 2년간 '느타리버섯 생리활성 효능검증 연구'를 통해 느타리버섯에서 통풍치료 효과가 있는 치료물질을 추출하는 데 성공했다는것입니다.

 

만물상 느타리버섯차 만들기 '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 배워보자'

 

 

느타리버섯 혈관차로 뇌졸중을 치유했다고 하는데요.만물상 느타리버섯차 만들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허나 재료 준비가 조금 만만치가 않네요.감초에 대추도 들어가거든요.

 

 

만물상 느타리버섯차,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 첫번째는 느타리버섯을 통째로 말려주셔야하는데요.하얀 실에 버섯을 줄줄이 끼워서 널어놓으면 됩니다.그리고 구매 즉시 신선할때 바로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또한 느타리버섯은 아기 다루듯이 살살 다뤄주세요.

 

 

만물상 느타리버섯차,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 두번째는 물 5리터 기준에 말리 느타리버섯 20g을 넣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용량 조절해도 상관없어요.

 

 

만물상 느타리버섯차,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 세번째는 감초 2조각을 넣어줍니다.

 

 

만물상 느타리버섯차,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 네번째는 찢어서 말린 생강 10쪽을 넣어줍니다.

 

 

만물상 느타리버섯차,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 다섯번째는 씨를 뺀 대추 10개를 넣어줍니다.

 

 

만물상 느타리버섯차,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 여섯번째는 끓기 시작하면 20분을 더 끓여주세요.

 

업그레이드 된 고혈압에 좋은 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

 

 

조금 전에는 뇌졸중에 좋은 차였다면 이번에는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을 배워보도록 할텐데요.만물상 느타리버섯차 만들기 전에 영지버섯과 운지버섯을 준비해두세요.영지버섯 경우에는 혈압을 직접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운지버섯 경우 동맥경화지수를 낮춰주고 혈관탄력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느타리버섯 혈관차 만드는법은 자세히 소개해주지를 않았는데요.위의 같은 방법처럼 만드시면 될꺼 같네요.

 

만물상 느타리버섯 들깨수프 만드는법(느타리버섯 들깨스프 만들기)

 

 

이번에는 들깨를 이용한 건강법인데요.통들깨는 오메가 3가 풍부해서 영양적으로 휼륭한데요.통들깨와 느타리버섯을 이용해서 느타리버섯 들깨수프를 만든는것입니다.

 

 

 

느타리버섯 들깨수프 만드는법 첫번째는 통들깨와 물을 믹서에 넣어주세요.이때 가장 먼저 볶지 않은 통들깨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느타리버섯 들깨수프 만드는법 두번째는 통들깨와 물을 곱게 갈아주면 됩니다.

 

 

느타리버섯 들깨수프 만드는법 세번째는 간 통들깨를 체에 올려서 들깨 건더기는 걸러내고 즙만 건져줍니다.

 

 

느타리버섯 들깨수프 만드는법 네번째는 걸러낸 들깨즙에 생느타리버섯을 찢어 넣은 후 10분 정도 자작하게 끓여주세요.끓기전에 느타리버섯을 미리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느타리버섯 들깨수프 만드는법 다섯번째는 생느타리버섯을 넣은 후 느타리버섯 가루를 조미료 대신 한 스푼 넣어줍니다. 버섯가루를 많이 넣을 경우 수프 맛이 텁텁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넣어주세요.

 

 

느타리버섯 들깨수프 만드는법 여섯번째는 파,마늘,당근을 넣고 소금 간을 해줍니다.그리고 10분 정도 끓여주시면 끝입니다.

 

만물상 찐 느타리버섯 만드는법은?

 

 

느타리버섯을 초장에 찍어서 먹으면 맛이 좋다고 하는데요.우선 느타리버섯 세척은 흐르는물에 흔들어서 가볍게 세척하시면 되는데요.그리고 난 후 버섯 밑동만 제거해주시면 됩니다.이때 잘라서 씻는것이 아니라 통째로 씻은 후에 자르는게 좋습니다

 

 

찐 느타리버섯 만드는법 첫번째는 찜기에 생느타리버섯을 찢어 넣어주세요.

 

 

찐 느타리버섯 만드는법 두번째는 약 7~8분간 쪄주면 되는데 버섯의 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셔야합니다.

 

 

찐 느타리버섯 만드는법 세번째 같이 먹을 초장을 만들어줘야하는데요.고추장,매실청,생들깨,다진마늘,다진파,참깨,느타리버섯 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느타리버섯 효능 좋다는데 자연산 느타리머섯 고르는법은?

 

 

자연산 느타리버섯 경우 갓이 연하고 회색 빛깔을 띄며 줄기가 탱탱하고 수분이 많다고 합니다.하지만 재배 느타리버섯의 갓은 진한 회색에 꽃처럼 만개한 형태라고 하니 느타리버섯 구매할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그리고 느타리버섯은 구매할때 개별로 포장되지 않은 버섯을 구매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