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곰보배추 효능,내몸사용설명서 곰보배추 비염,곰보배추 먹는법,곰보배추차 만드는법,통배추약선찜

곰보배추 효능,내몸사용설명서 곰보배추 비염,곰보배추 먹는법,곰보배추차 만드는법,통배추약선찜

 

내몸사용설명서 곰보배추 효능을 보면 곰보배추 비염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한때 작두콩 비염에 효과가 있다고해서 엄청 인기였는데 이제 작두콩대신 곰보배추 먹어야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곰보배추 먹는법 곰보배추차 만드는법부터 통배추약선찜 그리고 곰보배추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들을 위한 곰보배추 부작용 내용까지 비염 효과적인 곰보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곰보배추 비염에 효과적이라는데 곰보배추란?

 

 

곰보배추 말 그대로 곰보처럼 생겼다고 해서 곰보배추라고 불리웁니다. 곰보배추 잎 보이시나요? 곰보배추 일반배추와 달리 올록볼록하죠~곰보배추 경상도 지방에서는 오래전부터 문둥이 배추라고 불리웠습니다.또한 곰보배추 한겨울 눈속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하여 곰보배추를 설견초라고 부르며 푸른잎을 가지고 겨울을 지낸다고 하여 과동청이라고도 합니다.

 

 

곰보배추 효능 1.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곰보배추 효능으로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면역력이 떨어지면 아무래도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죠.게다가 겨울철에는 감기도 자주 걸리기 쉽구요.

 

곰보배추 효능 2.기관지와 폐에 좋다

 

 

곰보배추 효능을 보면 폐에 열을 내려주고 기관지 염증을 잡아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곰보배추 효능 3.곰보배추 비염 효과적 

 

 

곰보배추 비염에 효과적이라는 이유는 곰보배추 대표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때문인데요.플라보노이드가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에 탁월하기때문이랍니다.그래서 콧속이나 기관지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것이죠.

 

곰보배추 효능 4.비타민c가 많다

 

 

곰보배추 효능으로 비타민c가 많다고 하는데요.비타민c가 결핍되면 얇은 모세혈관등이 쉽게 손상이 되어 멍이 잘 든다고 하는데요.평소에 내가 멍이 잘 든다...싶은분들은 비타민c가 부족해서 그럴수도 있는것입니다.

 

곰보배추 효능 5.항암효과

 

 

곰보배추 효능뿐만 아니라 배추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졌는데요.시니그린이라는 성분이 발암물질 제거에 탁월하다고 합니다.한국식품연구원 발표에 따르면 채소네 함유 된 시니그린이 대장의 염증을 완화시키나는 연구 결과도 있었구요. 근데 시니그린은 배추 속잎에 더 많답니다.겉잎보다 무려 3배나 많습니다.

 

 

곰보배추 효능 냉증과 생리통·자궁질환 등 부인병에 효과가 좋다

곰보배추 효능 기침을 멎게 하며 가래를 삭이는 효능이 있다

곰보배추 효능 가벼운 두통이나 현기증에도 좋다

 

곰보배추 효능 높이는 곰보배추 먹는법 '내몸사용설명서 곰보배추차 만드는법'

 

 

곰보배추차 만드는법은 아주 간단한데요.곰보배추를 말려서 말린 곰보배추를 물과 함께 30분간 끓여주면 됩니다.문제는 곰보배추를 어떻게 말리느냐? 인데요.특별하게 말리는것도 주의해야되는것들이 없더라구요.요즘같은 날에는 그냥 햇볕에 널어놔도 건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염으로 고생이라면 곰보배추차 만드는법 잘 숙지해두시고 한번 드셔보세요. 감기나 기침 경우는 바로 효과가 좋아지는걸 느낄 수 있으며 비염 경우에는 1년정도 마시니 완치가 되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곰보배추차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분들에게 좋을꺼 같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특히 곰보배추차 좋은 이유가 효과가 되게 빨리 나타난다고 하더라구요.원래 오랫동안 장기복용해야 효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곰보배추는 그 점에서 좋다고 하더라구요.

 

내몸사용설명서 곰보배추 먹는법 '곰보배추 요리 어떤것들이 있을까?

 

 

곰보배추 먹는 법 곰보배추 김치

 

 

곰보배추 먹는 법 곰보배추 장아찌

 

 

곰보배추 먹는 법 곰보배추 도토리묵 무침

 

내몸사용설명서 통배추약선찜 만드는법 배워보자

 

 

곰보배추건 배추건 항암효과가 탁월한데 암세포 억제효과를 증대시키는 조리법을 찜으로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암세폭 억제를 해주는 요리법 통배추약선찜 만드는법은 그리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통배추약선찜은 쇠고기 표고버섯등을 양념하여 장국과 함께 무르게 익힌 배추요리를 말하는데요.통배추약선찜은 겨자소스와 함께 먹으면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배추 활용법 알아보자

 

 

배추씨 경우에는 머리에 바르면 빨리 자라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배추씨를 칼에 바르면 녹이 잘 슬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추씨앗을 빻아 냉수에 풀어 마시면 숙취를 해소할 수도 있습니다.

 

 

배추뿌리 경우에는 생강과 흑설탕을 넣고 달여서 마시면 감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게다가 섬유질도 풍부하구요.배추뿌리는 먹는것이라고 생각안했는데 의외로 효능은 좋네요.

 

 

곰보배추 비염에도 효과적이지만 곰보배추 효능 기침 가래에도 좋으니 겨울철에 곰보배추차 만들어서 한잔씩 마시면 좋을꺼 같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