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이야기│

서울 9시 등교 반대 이유 '경기도 9시 등교 이어 서울시 9시 등교 찬성' 학교 등교 시간 9시

서울 9시 등교 반대 이유 '경기도 9시 등교 이어 서울시 9시 등교 찬성' 학교 등교 시간 9시

 

경기도 9시 등교 이어 서울 9시 등교를 추진하는데요.조희연 서울교육감이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등교시간을 늦추는 방안을 대토론을 하자고 제안하였습니다.서울 9시 등교는 강제적인것은 아니고 학교 자체별 민주적인 토론절차를 거쳐서 시행하겠다는것인데 문제는 학생들은 서울 9시 등교 찬성 입장이지만 학부모는 9시 등교 반대하는 입장입니다.서울 9시 등교 과연 이게 조율이 될 수 있을까요?

 

 

 서울 9시 등교 실시 '서울시 9시 등교 자율적으로'

 

 

조 교육감은 오늘 기자회견에서 학교가 자율적으로 9시 등교 결정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하였습니다.9시 등교를 학교장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 중심으로 학부모도 참여해서 학교 구성원들이 민주적인 토론 절차를 거쳐 9시 등교 결정하게끔 한다는것인데요.과연 9시 등교 찬성하는 학생들과 9시 등교 반대하는 학부모 사이 의견이 잘 좁혀질까요?

 

 

경기도 9시 등교 이어 서울 9시 등교 실시 '학생 9시 등교 찬성'

 

 

중학교때에는 등교시간이 8시였었고 고등학교 들어가서는 아침에 6시 50분까지 학교에 갔습니다.저희 집 앞에 학교가 있어서 그나마 남들보다 잠을 더 잘 수 있었지만 그래도 늦어도 아침 7시 30분전에는 학교를 가야했었죠.그러다보니 잠이 모잘라서 2교시때까지는 눈을 뜨고 있는데 정신은 딴 데 가 있었습니다.

 

 

그러니 수업도 제대로 못 듣는 경우가 많았죠. 가뜩이나 잠 많은 저로서는 아침에 일어나서 공부를 한다는 것 자체가 버겁더라구요.전 오히려 야자시간이 더 머리가 쌩쌩 돌아갔거든요.

 

 

그러니 차라리 학교 등교 시간을 늦추는것 저는 찬성하는 입장입니다.솔직히 아침 1~2교시 보면 적어도 3분의1은 숙면으로 힘들어합니다.학교 수업이 끝나고 집에 가서 자는것도 아니고 야자도 있고 학원도 가야되고 어떤 친구는 독서실에서 새벽 2시까지도 있습니다.이런데 아침 7시 등교하려면 적어도 6시에 일어나서 씻고 밥 먹고 그러고 나와야하는데 완전 학생들 피말리는것이죠.

 

학부모 서울 9시 등교 반대 이유

 

 

 서울 9시 등교 학생들은 좋겠지만 학부모들은 서울시 9시 등교 반대하는 입장입니다.서울 9시 등교 반대 이유 아무래도 맞벌이 부부가 많기에 아이를 일찍 학교에 보내야 한다는것인데요.특히 아이가 부모가 나간 후 20~30분가 방치된 상태로 집에 있다가 등교하는것을 걱정하는 학부모들이 많다는것입니다.한마디로 9시 등교 반대 이유 부모의 입장만 생각하고 아이의 입장을 생각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죠.

 

 

이래서 과연 내년부터 서울 9시 등교 실시하는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조희연 교육감 서울 9시 등교 실시 토론 제안

 

 

조희연 교육감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의견을 각각 어느 정도 반영해야 하는 지와 토론 방식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조만간 제시하겠다고 설명하였는데요.특히 9시 등교에 대한 결정은 학교 자율이지만 9시 등교 토론은 강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12월까지 단위 학교별 대토론과 학생 참여단의 의견수렴을 진행할 계회이며 학교장 회의와 학부모 원탁회의 등에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서울 9시 등교 실시 '내년부터 학교 등교 시간 9시'

 

 

교육청은 내년 1월 8일 9시 등교 기본 계획을 각급 학교에 안내하고, 2월에는 학교별로 9시 등교 시행 계획을 세워 9시 등교 3월부터 시행하도록 하겠다는 방침인데요.9시 등교  강제적인 내용이 아니므로 어떤 학교는 등교 시간이 9시로 바뀔 수도 있지만 어떤 학교는 현재처럼 그대로 등교 시간 변동이 없습니다

 

 

얼마전 길을 걷다가 초등학생 둘이 서로 너 학원 몇개 다니냐고 물어보는데 한 아이가 3군데 다닌다고 하니깐? 너는 그것밖에 안 다니냐고 자기는 6군데 다닌다고 힘들다고 얘기하더라구요.제가 보기에는 초등학교 4학년 정도 되어보였는데 말입니다. 그정도로 요즘 학생들 고등학생,중학생,초등학생 다 힘듭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들어가면 지옥문이 열렸다고 할 수 있는데요.9시 등교 학생들을 위해서라도 좋은 방향으로 처리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