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이야기│

수능 컨디션 조절 완전정복 '수능 잘 보려면 꼭 기억해두자'

수능 컨디션 조절 완전정복 '수능 잘 보려면 꼭 기억해두자'

 

어느새 수능날이 다가왔습니다.저는 수능날 어찌나 떨리고 불안한지 밤새 뒤척이다가 그 다음날 컨디션 조절 실패해서 많이 힘들었는데요.아침부터 너무 졸려서 커피 한잔을 마셨는데 1교시때 커피 부작용이 오더라구요.저처럼 수능날 컨디션 조절 실패하면 아무래도 시험 집중이  힘들어지니깐요.수능 컨디션 조절 비법 잘 기억해두시고 수능 집중해서 잘 치루시길 바랍니다.^^

 

 

2시간 정도 일찍 일어나세요.

 

 

수능시험 당일 컨디션을 최고로 유지하기 위해선 시험 시작시간 보다 2시간 정도 일찍 일어나는 것이 좋은데요.그 이유는 뇌 활동은 잠에서 깬 2시간 이후부터 왕성해지기 때문이랍니다.특히 며칠동안 밤을 새서라도 몇 점 더 맞아야겠다..라는 생각에 밤샘 공부하는분들 더러 있는데요.이건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몇시간 동안 공부했다고 성적이 갑자기 오르지는 않죠. 그러니 차라리 잠을 충분히 자고 좋은 상태에서 수능을 치루는게 낫습니다.

 

고카페인 음료는 마시지 마세요

 

 

학생들 사이에 에너지 음료가 인기인데요.이런 고카페인 음료를 많이 마실 경우 심장이 두근거리고 어지러움, 불면, 불안, 메스꺼움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절대 마시지마세요.또한 커피도 좋지 않습니다.괜히 잠 깬다고 마시다가 오히려 화장실 자주 가게 되고 화장실 가고 싶어지는 생각이 들면 시험에 집중하기 힘들어집니다.

 

 

엿이나 찹쌀떡은 나중에 드셔도 됩니다.

 

 

수능선물로 엿이나 찹쌀떡 많이 받을텐데요.적당한 포도당은 뇌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신경과민,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시험 끝나고 먹으세요.그때 먹어도 충분합니다.저는 예전에 한 친구가 쉬는 시간에 떡 먹다가 걸려버려서 한바탕 난리가 난 적도 있었는데요.수능날에는 무슨일이 벌어질지 아무도 모릅니다.그러니 아무리 시험 잘 보라고 준 떡도 엿도 잠시 가방에 보관해두시고 그리고 시험 잘 치루고 난 후 기분좋게 드세요.

 

인스턴트 식품은 먹지마세요.

 

 

수능 시험 당일 입맛이 없다고 라면이나 간단한 인스턴트 제품으로 끼니를 떼우는 학생들이 있는데 인스턴트식품엔 많은 양의 정제염, 설탕 외에도 인공첨가물이 많이 들어있어 뇌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녹황색채소와 계절과일을 먹자

 

 

수험생 식단이라고 많은분들이 이것도 저것도 좋다...하는것들이 많이 있는데요.짧은 시간 이들 음식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특별히 뇌 기능이 좋아지지는 않는다고 하네요.오히려 소화 잘 되는 음식이 도움이 되며 녹황색 채소와 계절과일이 뇌 기능 활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황청심환 독이 될 수 있다?

 

 

수험생들이 긴장해소를 이유로 우황청심환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긴장 풀어주는데 효과는 있으나 뇌의 기능을 둔감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괜히 불안하다고 우황청심환 먹다가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편안하고 따뜻한 옷을 입자

 

 

시험보는날에는 아무래도 활동량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몸에 꽉 끼는 옷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편안한 옷 차림이 좋으며 춥다고 너무 두꺼운 옷을 입는것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겹 겹쳐입는데 좋습니다.

 

 

 

수능날 떨리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수능을 보는 수험생도 떨리고 그런 수험생을 지켜보는 부모의 마음도 떨립니다. 하지만 약간의 떨림은 도움이 될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그 떨림을 이겨내고 집중하시면 좋은 성적 거두실 수 있을꺼예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