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내몸사용설명서 마씨앗의 효능 및 마씨앗 먹는 방법,마씨앗 구입,마씨앗 파는 곳

내몸사용설명서 마씨앗의 효능 및 마씨앗 먹는 방법,마씨앗 구입,마씨앗 파는 곳

 

내몸사용설명서 화병 마지막편입니다.마지막 소개해드릴 화병 잡는 비법은 위장의 화병을 다스리는 마씨앗의 효능에 관해서인데요.위장에 화가 쌓이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평상시 약을 먹어도 소화불량이 심한분들은 혹시 위장에 화병이 있는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될꺼 같은데요.내몸사용설명서 마씨앗의 효능 및 마씨앗 먹는 방법 그리고 위장의 화병을 다스리는 마씨앗 구입부터 마씨앗 파는곳 어디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장에 화가 쌓이게 되면...

 

 

위장에 화가 쌓이게 되면 소화불량,체증 유발이 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위염,위궤양,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위장이 제 기능을 못할 경우 소화흡수율은 떨어지게 되고 똑같은 음식을 먹어도 영양분 발휘 하지 못하기에 면역력이 약화가 됩니다.

 

 

심장과 위장 주변 혈관과 밀접한 관계로 위장의 화가 쌓일 경우 심장 주변 혈액순환이 저하 됩니다.동시에 위장 주변 혈액순환 및 위 기능이 저하 되구요.

 

 

위장 화병 마씨앗의 효능 뛰어나

 

 

위장에 화가 지속해서 쌓이면 소화불량,위산 과다 분비 되고 과다 분비된 위산이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게 됩니다.허나 마씨앗 효능을 보면 위장의 화병을 다스리고 소화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것이죠.

 

 

마씨앗의 효능 1.뮤신은 점막에서 분비되는 점성물질로 당단백질의 일종인데요.단백질 흡수 촉진 시켜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소화불량,위염,위궤양,속쓰림에 아주 좋습니다.

 

 

마씨앗의 효능 2.마 씨앗은 마보다 항균,항염증,항돌연변이 효과가 있는 항산화 물질 12배나 많습니다.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혈전 생성 억제,노화 예방,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합니다.

 

 

마씨앗의 효능 3.트롬빈이라는 혈액 응고에 관계되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마보다 무려 4배 이상 많습니다.

 

 

마씨앗의 효능 4.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마씨앗의 효능 5.마씨앗 10개 마뿌리 1개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내묨사용설명서 마씨앗의 효능 뛰어나다는데 마씨앗 먹는 방법은?

 

 

마씨앗 먹는 방법으로 마씨앗 크기가 작은것은 밥을 지을때 이용하시면 되구요.마씨앗 중간크기는 장조림에 활용을 합니다.

 

 

마씨앗밥 먹는 방법 '마씨앗밥 만들기 '

 

 

마씨앗밥 만들기 1.마 씨앗을 물에 씻어 준비해둡니다.

 


마씨앗밥 만들기 2.불린 쌀과 마 씨앗에 물을 붓고 밥을 지으면 됩니다.

 

마씨앗밥 먹는 방법 '마씨앗 장조림 만들기'

 

 

 

 

마씨앗 장조림 만들기 재료로는 간장,물엿,다시마,마른고추,메추리알을 준비합니다.

 

 

마씨앗 장조림 만들기 1.물,간장,다시마,파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마씨앗 장조림 만들기 2.마른 고추 한개를 잘라서 넣어줍니다.

 

 

마씨앗 장조림 만들기 3.끓으면 마 씨앗,메추리알을 넣어 졸여주다가 물엿을 넣어줍니다.

 

마씨앗 먹는 방법으로 마씨앗 크기가 작은것은 밥을 지을때 이용하시면 되구요.마씨앗 중간크기는 장조림에 활용을 합니다.

 

마씨앗의 효능 뛰어나지만 부작용은?

 

 

마씨앗은 날것보다는 익혀서 드셔야하며 차로 마실때에는 마 씨앗을 말린 후 사용을 해야합니다.또한 마씨앗 껍질째 먹을떄에는 30회~100회정도 씹어서 드셔야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마 뿌리는 어떻게 먹는것이 좋을까?

 

마를 생으로 먹어도 좋은데요.더 좋게 먹으려면 마를 말린 후 달여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또한 마를 갈아서 멥쌀,찹쌀과 섞어서 죽으로 먹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우유와 섞어 먹는 습관은 좋지 않은데요.우유에 들어있는 단백질로 인해 위장,소장 흡수력이 떨어질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속인 안 좋은 경우는 우유와 함께 먹기보다는 생으로 드시는게 오히려 나은것이죠.

 

왜 우유와 같이 먹으면 안 좋을까?

 

 

유당불내증때문인데요.백인은 8%에 불과하지만 우리나라 경우 80~90%라고 합니다.

 

 

우유는 위산을 중화하는 역할과 함께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는 경우 빈속에 우유를 먹으면 절대 안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마씨앗 구입 및 마씨앗 파는 곳은?

 

 

마씨앗의 효능이 좋다는것은 알겠는데 그렇다면 마씨앗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마씨앗 파는곳은 손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온라인 마씨앗 파는곳 가격을 보니 1kg에 15000원에서 16000원정도 하네요.헌데 생각보다 마씨앗 파는곳이 그리 많지 않네요.그래도 인터파크나 옥션 11번가,쥐마켓 등에서는 마씨앗 구입이 가능합니다.

 

 

마씨앗 파는곳 산머루 사이트 주소 http://www.adsanmuru.com/ 에 들어가면 안동마씨앗 1kg에 1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위에 소개해드린곳도 훨씬 저렴한 가격이죠.

 

 

 마씨앗 구입 가능한 곳 한 곳 더 알려드릴꼐요.광진농산인데요. http://www.kwanggin.com/ 이 곳은 대용량으로 판매하고 있네요.10kg 구입시에는 9만원입니다.이렇게 많이 필요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대량 구매하고자 하는분들에게는 좋을 듯 싶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