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죽염물 만들기,파래김물,차조물 장수 만들기,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죽염물 만들기,파래김물,차조물 장수 만들기,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미네랄물이 건강에 좋은것은 다들 알고 계실테지만 아무 물이나 미네랄물이 될 수는 없죠.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미네랄물 만들기,파래김물,차조물 장수 만들기부터 체중감량 효과적인 죽염물 만들기 변비에 좋은 만물상 현미물 만들기까지 물 건강에 관한 얘기들 알아보도록 할텐데요.미네랄물만 마셔도 건강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하니 평소 미네랄물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하지만 모든 물이 건강해지는것은 아니랍니다.미네랄물을 드셔야 건강해지는것입니다.

 

 

미네랄물이 건강에 좋은 이유가 뭘까?

 

 

물로 암과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하루에 물을 4잔 이상 마신사람이 2잔 이하의 물을 마신 사람보다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50%이하 방광암 발병빈도는 80%나 낮아진다는 발표도 있었습니다.. 게다가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만 알아도 질병의 1/3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 '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미네랄 가득한 미네랄물 현미물 만들기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데다가 재료도 현미만 있으면 되기에 번거롭지도 않답니다.미네랄물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볼까요?

 

 

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첫번째는 흐르는물에 현미를 깨끗하게 씻어준 후 물기를 빼주세요.이때 너무 많이 씻으면 안됩니다.현미의 영양이 줄어들거든요.그러니 딱 세번정도만 씻어주세요.

 

 

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두번째는 물기가 빠지도록 1~2시간 정도 말려줍니다.이때 프라이팬은 미리 달궈주세요.그리고 물기를 없애야하므로 처음에는 센 불로 합니다.

 

 

미네랄물 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세번째 씻은 현미를 프라이팬에 덖어주세요.

 

 

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네번째 물기가 없어지면 약한 불로 졸여서 덖어줍니다.5분정도가 지나면 볶는 소리가 나기 시작한답니다.

 

 

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다섯번째 뜨거운 물 2리터에 볶은 현미를 한 스푼 넣어줍니다.

 

 

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여섯번째 10분동안 우려낸 뒤 현미 물을 먹어주면 됩니다.

 

 

현미는 수용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물과 잘 맞는데요.맛도 좋고 미네랄까지 풍부하다니 굳이 미네랄물 마시기 위해 산에 올라갈 필요는 없습니다.그리고 우리가 마시는 생수도 미네랄물이라고 하는데 뒤에 성분을 보시면 나와있습니다.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 죽염물 만들기

  

 

죽염이 건강에 좋은것은 알고 있지만 죽염물을 마신다? 왠지 되게 짤 꺼 같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우리가 생각하는만큼 짜지는 않다고 합니다.죽염은 높은 미네랄이 함유되어있는데요.미네랄물 죽염물 만들기 알아봐야겠죠.

 

 

죽염물 만들기 첫번째는 2리터의 통을 준비해주세요.

 

 

죽염물 만들기 두번째는 죽염 두 스푼과 물 2리터 넣고 잘 흔들어주면 됩니다.그러면 미네랄 가득한 죽염물이 완성이 되는것이죠.죽염물은 죽염 경우 삶은 달걀 맛이 나는데 물에 희석이 되면 특유의 향과 맛은 감소가 됩니다. 대신 죽염물 식전 30분 식후 1시간 동안은 자제하셔야합니다.

 

만물상 미네랄물 현미물 만들기 VS 죽염물 만들기

 

 

미네랄물 만드는 방법은 아무래도 죽염을 물에 타서 먹으면 되기에 죽염물이 편합니다.문제는 가격이죠.현미 경우 가격이 저렴하지만 죽염은 가격이 많이 비싸거든요.그리고 현미물로는 변비를 고쳤다고 소개하였고 죽염물은 대사증후군이나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무조건 미네랄물 마시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미네랄물 만들어서 드셔야합니다.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 '만물상 차조물 만들기'

 

 

 좁쌀은 메조와 차조가 있는데요.메조 경우 미네랄 함량이 적고 죽으로 만들기 어려운 반면 차조 경우 미네랄 함량이 많은데요.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 차조물은 차조를 2시간 정도 물에 불려주세요.

 

 

그리고 물 1리터에 차조 100g을 넣고 끓여줍니다.

 

 

약 불에 물이 절반이 될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그리고 죽이 된 차조물을 병에 담아서 보관하시면 되는데요.

 

 

차조물 경우 차조를 가라앉히고 위에 맑은 물만 마시는것입니다.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 '차조를 이용한 장수 만들기'

 

 

장수 만들기 첫번째는 물 500cc를 끓여주세요.

 

 

장수 만들기 두번째는 50g의 차조를 넣고 며칠동안 우려주시면 되는데요.물이 발효되어 시큼한 맛으로 변화되는데 시큼한 맛이 날때까지 기다렸다가 먹는 물이 바로 장수입니다.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 '파래김물 만들기'

 

 

김으로 미네랄물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 사용 되는 김은 파래김입니다.

 

 

파래김 물 만들기 첫번째는 물 300cc와 4등분 한 김 한 장을 준비해주세요.

 

 

파래김 물 만들기 두번째는 차가운 물에 김을 넣고 하룻밤 우리면 됩니다.아주 간단하죠.자기전에 김을 넣어놓으면 다음날 아침에 색깔이 우러난다고 하니 방법도 쉽게 재료 구하기도 쉬워서 집에서 미네랄물 만드는법으로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이게 바로 파래 김물이라 할 수 있는데요.색깔이 되게 진하죠.김물은 칼슘과 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갱년기장애로 인한 칼슘부족에 도움이 됩니다.

 

 

만물상 미네랄물 만드는법(죽염물 만들기,김물,차조물 장수 만들기)과 만물상 현미물 만들기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 물도 하루에 2리터 이상은 마셔줘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물 마시는게 그리 쉽지가 않죠.그런분들은 작은 물통에 나눠서 물을 담고 수시로 먹는 습관을 기르다보면 언젠가는 자연스럽게 물 마시는 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만물상으로 일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