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내몸사용설명서 환삼덩굴의 효능(환삼덩굴효능)환삼덩굴 부작용,환삼덩굴 먹는법,환삼덩굴차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환삼덩굴의 효능(환삼덩굴효능)환삼덩굴 부작용,환삼덩굴 먹는법,환삼덩굴차 만들기

 

환삼덩굴 이름부터 낯설지만 환삼덩굴 효능으로는 신장의 화병을 다스리는데 좋다고 합니다.이밖에도 환삼덩굴의 효능으로 고혈압과 당뇨를 예방한다고 하는데 무엇보다도 환삼덩굴 부작용도 없는 식물이여서 누구나 다 먹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신장의 화병을 다스려주는 환삼덩굴 먹는법부터 환삼덩굴차 만들기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에 화가 쌓이게 될 경우에는?

 

 

신장에 화가 쌓이게 되면 노폐물 배출이 어려워지고 습과 열이 쌓이는 몸이 되어버립니다.무엇보다도 살이 찌고 숨이 차며 변비,소변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이밖에도 신장의 화가 쌓이면 무릎,발목,발바닥,발가락까지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신장기능 약화로 고혈압이 유발 됩니다.

 

 

신장에 화병이 생기는 이유

 

 

오래 서 있는 습관이나 소변을 참는 습관을 갖고 있다거나 만성요통을 방치했을 경우 갑자기 찬물에 들어갔을때 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환삼덩굴의 효능 및 환삼덩굴 부작용

 

 

들이나 강가에 흔히 자라는 덩굴식물인데요.5~9월 꽃이 핀다고 하네요.무엇보다도 환삼덩굴의 효능으로 성질이 차다보니 화로 인한 염증완화에 좋습니다.

 

 

이밖에도 내몸사용설명서 환삼덩굴의 효능으로는 신장을 통해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환삼덩굴의 효능 방광영,신장염에 효과적이며 배뇨통,빈뇨,잔뇨의 원인인 전립선염에 좋습니다.

 

 

환삼덩굴 효능,환삼덩굴의 효능 폐의 화병까지 잡아준다는데요.신장 화병과 폐 화병 동시에 잡으려면 환삼덩굴을 먹어야겠네요.

 

 

환삼덩굴 효능,환삼덩굴의 효능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심장의 관상동맥 혈류량 개선,산소공급에도 좋습니다.또한 고혈압 당뇨를 예방하기도 합니다.그런데 이렇게 좋은 환삼덩굴 효능 뛰어난것은 알겠는데 환삼덩굴 부작용은 없는것일까요? 아무리 좋은 것도 몸에 받지 않으면 서용이 없잖아요.

 

 

한방에서는 율초라고하여 여러 중상에 쓰이는데요..특히 독성도 없는데다가 환삼덩굴 부작용도 없다고 알려져있습니다.그러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괜찮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환삼덩굴 효능 신장 화병에 좋아 '환삼덩굴 먹는법 '

 

 

환삼덩굴 먹는법 첫번째는 환상잎 튀김 무침인데요.튀김가루에 달걀과 얼음물을 섞어 튀김옷을 입힌 후 환삼덩굴을 약한 불에 튀기면 됩니다.

 

 

환삼덩굴 먹는법 두번째는 환삼덩굴 무침인데요.데친 환삼덩굴에 된장,고추장,다진 마늘,참기름을 넣고 버무립니다.

 

 

환삼동굴 먹는법으로는 데치거나 튀겨먹어야 하는 이유는 가시가를 무뎌지기 위해서인데요.채취할떄에도 장갑을 끼고 만져야된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환삼덩굴의 효능 높여주는 '환삼덩굴차 만들기'

 

 

환삼덩굴차 만들기 1.환삼덩굴 말린 잎 100g을 찬물 400ml에 30분 정도 우려냅니다.

 

 

환삼덩굴차 만들기 2.우린 물의 양이 3/4정도로 줄어들때까지 약한 불로 끓여주세요.

 

 

환삼덩굴차는 아랫배 화를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방광염,전립선염,만성 신장염에 좋습니다.

 

환삼덩굴 주변에 많다는데 환삼덩굴 구별법은?

 

 

환삼덩굴은 줄기 끝에 쌍떡잎으로 자라고 손바닥 모양으로 5~7개로 뻗어 나간 형태라고 하는데요.환삼덩굴 잡아당기면 가시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주로 칡 옆에 같이 자란다고 하는데요.혹시라도 환삼덩굴 발견하게 된다면 차로 만들어서 자주 드셔보세요.

 

내몸사용설명서 환삼덩굴 먹는법 '환삼덩굴 농약 없애려면'

 

 

 

약재시장에서 구입할 경우에는 환삼덩굴 농약 걱정을 할 필요가 없지만 문제는 길거리에 있는거 그냥 뜯었을때에는 30분 정도 물에 담근 후 씻어서 드셔야합니다. 과일 경우에는 5분정도만 물에 담그면 섭취 가능하구요.무조건 뜯어서 바로 먹으면 안됩니다.

 

 

혹시라도 우연히 환삼덩굴을 발견하게 되면 귀한 약재이니 깨끗하게 씻어서 환삼덩굴차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무엇보다도 환삼덩굴 부작용은 없고 환삼덩굴 효능은 폐 화병,신장 화병을 동시에 잡아주니 지난번 소개해드린 수세미수액을 굳이 챙겨먹지 않아도 된답니다.^^ 몸에 화병이 쌓이게 되면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니 평상시 화병 쌓이지 않게 건강 관리 잘하셔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