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좋은음식│

내몸사용설명서 화병 칡꽃술 담그는법,내몸사용설명서 칡꽃의 효능,칡순 효능,칡순차 만드는법

내몸사용설명서 화병 칡꽃술 담그는법,내몸사용설명서 칡꽃의 효능,칡순 효능,칡순차 만드는법

 

내몸사용설명서 화병 편에서는 만병의 근원인 화병을 다스리는 방법을 소개하였는데요.첫번째는 간의 화병을 잡는 방법으로 칡꽃이 좋다고 하는데요.칡꽃의 효능부터 칡꽃술 담그는법,칡꽃묵,칡꽃밥까지 다양한 활용법으로 간의 화병을 잡아보시길 바랍니다.그리고 칡은 버릴게 하나도 없을만큼 다 좋다고 하는데 칡순 효능이 녹용보다 좋다고 하네요.칡순차 만드는법 배워두시고 기력이 딸린다...하는분들은 칡순차 마셔보세요~힘이 불끈불끈 솟을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화병이란?

 

 

화병이란 분노,억울한 마음을 풀지 못해 생기는 병을 말하는데요.화병이 심해 가슴에 쌓이게 되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화병이 생기면 체내 수분과 진액이 소모가 되는데요.이로 인해 노화의 증상이 수분 부족,소실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간에 화가 차게 되면...

 

 

간에 화가 차면 입이 쓰고 마르며 추웠다가 더웠다를 반복하고 팔다리가 쑤시고 뻐근합니다.또한 간에 화가 차면 대변보기가 어려워지며,종아리 팔 다리에 쥐가 잘 나게 됩니다.그리고 간의 화가 지속이 되면 간염,간 경화가 진행이 될 수 있구요.또한 여성의 경우 간의 화는 갱년기 증상을 심화시키기도 합니다.

 

간의 화병 잡는 칡꽃이란?

 

 

칡꽃은 7~8월 개화하는데요.칡꽃의 효능은 칡뿌리 못지 않게 좋답니다.특히 술많이 드시는 남성분들에게 좋은데요.갈증,숙취 해소를 도와줍니다

 

칡꽃의 효능 1.알코올 분해 효력이 뛰어나다

 

 

음주 전후 칡꽃을 달여서 마시면 술에 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칡꽃의 효능 2.천연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되어있다

 

 

천연 에스트로겐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기에 중년여성이 먹으면 좋습니다.칡에는 에스토겐이 콩의 30배이며 석류의 600배나 된다고 하네요.

 

칡꽃의 효능 3.해열 해독 작용이 있다

 

 

칡꽃의 효능 4.노폐물 배출,가래 배출에 효과적이다

 

 

이뇨작용으로 노폐물 배출되면서 대장 염증,악성 종양,혈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칡꽃의 효능 높이려면 팥꽃과 같이 먹어라

 

 

칡꽃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팥꽃을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칡꽃과 팥꽃을 1대1 비율로 가루를 냅니다.그리고 칡꽃 팥꽃 가루 4g에 따뜻한 물 100cc를 넣어서 마시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칡꽃 가격은 얼마나 될까?

 

 

칡꽃은 300g이 1만5천원~2만원 내외라고 하는데요.약재시장이나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 화병 다스리기 '칡묵 만드는법'

 

 

1.칡을 곱게 빻아 가루로 만듭니다.
2가루를 물에 넣어 전분을 내립니다.

 


3.칡 전분을 물을 넣어 냄비에 끓입니다
4.칡 전분이 들러붙지 않게 계속 저어줍니다

 


5.걸쭉해진 칡 전분을 따뜻한 그릇에 부어 냉장고에서 2~3시간 굳혀주면 칡 묵이 완성됩니다.

 

내몸사용설명 화병 없애기 '칡꽃밥 짓는법'

 

 

 

칡꽃밥 짓는법 1.쌀을 깨끗이 씻어 불려주세요.

 


칡꽃밥 짓는법 2.말린 칡꽃을 씻은 쌀 위에 올린 후 밥을 지으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 화병 다스리기 '칡꽃술 담그는법'

 

 

 

칡꽃술 담그는법 1.칡꽃 말린 것과 누룩을 찧은 후 하루 정도 햇볕에 말리다가 밤이슬을 맞힙니다.

 

 

칡꽃술 담그는법 2.쌀죽에 누룩에 찧은 칡꽃을 9대1 비율로 넣어 손으로 섞어줍니다.

 

 

칡꽃술 담그는법 3.항아리에 넣고 1주일간 두면 칡꽃술이 완성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칡순 효능 얼마나 좋길래?

 

 

칡꽃만큼 좋은게 칡순이라고 하는데요.칡순 효능은 녹용에 버금갈정도로 뛰어나다고 합니다.

 

 

칡순 효능은 양기부족,기력 부족,피곤한 사람에게 좋습니다.칡순 효능이 뛰어나다고 부작용이 없는것은 아닙니다.몸이 더운 열 체질인 경우나 기력이 충분할때에는 드시지마세요.

 

 

칡순 효능으로 여성이 자궁근종으로 하혈을 할때 기력을 높여주기도 한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칡순차 만드는법 배워보자

 

 


칡순차 만드는법 1.그늘에서 칡순을 3~7일간 말려줍니다.이때 햇볓이 드는곳 근처 그늘이 좋습니다.

 

 

칡순차 만드는법 2.말린 칡순 4~6줄기를 400cc의 물에 넣어 30분간 우려 낸후 1시간 정도 끓여주세요.

 

 

칡순차 만드는법 3.하루 3번 100cc 나눠서 마시면 됩니다.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화병 다스리기 칡꽃의 효능부터 칡꽃술 담그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혹시 나도 간에 화병이 있는것은 아닐까? 의심되는분들은 칡꽃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그리고 기력이 딸린다 하는분들은 칡순 효능이 기력회복에 좋은 칡순차 만드는법 알아두시고 평상시 복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