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내몸사용설명서 3대 목욕법 '냉온욕 방법,각탕법,반신욕 하는법' 각탕의 효능,반신욕 효과

내몸사용설명서 3대 목욕법 '냉온욕 방법,각탕법,반신욕 하는법' 각탕의 효능,반신욕 효과

 

내몸사용설명서 3대 목욕법으로는 냉온욕,반신욕,각탕 이렇게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요.이 전 포스팅에서는 냉온욕 방법에 대해서만 알아봤는데요.냉온욕 방법 따라하기 쉽지 않다는분들은 반식욕 하는법이나 각탕법 배워두시면 좋을꺼 같네요.특히 각탕의 효능과 반신욕 효과가 생각보다 좋더라구요.무엇보다도 냉온욕 할려면 물 받는것도 일이겠지만 반신욕이나 각탕 경우 물 받는것도 물이 들어가는 양도 적잖아요.한두번 하는거야 괜찮지만 온수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너무 목욕 즐기다가 관리비 보고 깜짝 놀라는 일은 없어야겠죠.

 

내몸사용설명서 3대 목욕법 '냉온욕,각탕,반신욕'

 

 

내몸사용설명서 3대 목욕법으로는 냉온욕,각탕,반식욕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냉온욕은 냉탕과 열탕을 번갈아가면서 하는 목욕법을 말하는데요.냉온욕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4도~15도 냉탕에서 1분 41도~45도 열탕에서 1분 다시 냉탕에서 1분 열탕에서 1분 합해서 냉탕 4번 열탕 3번 총7회를 반복합니다.냉온욕 방법 및 냉온욕 효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happy-box.tistory.com/3485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내몸사용설명서 3대 목욕법 '반신욕 효과,반신욕 하는법은?'

 

 

사람의 체온은 36~37도이지만 반신욕 온도는 37-39도로 만들어주는데요.이게 뭐가 좋냐? 하체는 혈액순환이 어려운데 반신욕 효과로 하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게 되고 온도가 상승하게 되어버리는것이죠. 게다가 반신욕 효과로 하체의 경직된 관절 이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통이 심하거나 부종이 심한분들 경우 상체에 양기가 몰리거나 또는 하체에 음기가 몰리면 일어나는 현상인데 이와 같은것이 반신욕만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즉 반신욕 효과는 두통 완화와 냉증해소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3대 목욕법 '반신욕 하는법 제대로 배워보자'

 

 

우선 반신욕 하는법 주의사항부터 알아봐야겠죠.

 

 

1.반신욕 하기전에는 물 한컵을 마셔주세요.
2.반신욕 후에는 양말 세 켤레를 신어주세요
3.손을 반드시 밖으로 뺍니다.물에 넣는거 아니예요

 

 

반신욕 하는법 첫번째는 물의 온도를 37~39도로 해줍니다.

 

 

반신욕 하는법 두번째는 하반신만 물속에 담그고 상반신은 물 밖에 있는 상태를 유지합니다.

 

 

반신욕 하는법 세번째는 입욕시간은 15~2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반신욕 하는법 네번째 하기 전후에 꼭 물 한잔을 마셔주세요.

 

내몸사용설명서 3대 목욕법 '각탕의 효능 및 각탕법'

 

 

종아리는 제2의 심장이라고도 하는데요.각탕의 효능으로는 하지 혈액순환과 종아리 근육이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무엇보다도 각탕의 효능으로는 불면증 해소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냉온욕이 힘들다면 반신욕을...반신욕이 힘들다면 각탕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특히 각탕 경우 적은 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온수 비용 걱정도 안해도 되구요.

 

 

우선 본인의 건강상태 확인해봐야겠죠.종아리 건강 체크리스트인데요. 저는 종아리 건강은 상당히 좋은가봐요.그렇게 해당이 되는것이 없네요.

 

 

각탕의 효능을 두배로 만들어주는 종아리 혈자리인데요. 보이시나요? 저 부분을 꾹꾹 눌러주시면 됩니다.누르기 귀찮은분들은 붙이는것도 있으니 그런거 사다가 붙이면 되게 편해요.저 같은 경우 두통이 심해서 자주 이용하는데 확실히 혈자리에 자극을 주면 효과는 있더라구요

 

내몸사용설명서 3대 목욕법 '각탕법 제대로 배워보자'

 

 

각탕법 제대로 배워봐야겠죠. 우선 온도는 40도 내외가 좋습니다.

 

 

그리고 복숭아뼈 위 10~15cm정도면 되는데요.이렇게 물에 발을 담그고 20분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헌데 아무래도 시간이 지나면 물이 식기 마련이잖아요.그럴때에는 5분에 한번씩 물을 부어서 43~45도까지 올려주면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거나 다리 부종이 심한분들 또는 두통으로 고통받고 있는분들은 냉온욕,반신욕,각탕을 통해서 해결해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저 같은 경우 다른건 다 귀찮은데 각탕은 괜찮은것 같더라구요.그냥 조그만한 대야에 뜨거운 물 넣고 해봐야겠어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