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내몸사용설명서 목욕법 7분 냉온욕법,내몸사용설명서 냉온욕 효과,냉온욕 부작용,약탕 만들기

내몸사용설명서 목욕법 7분 냉온욕법,내몸사용설명서 냉온욕 효과,냉온욕 부작용,약탕 만들기

 

목욕만으로도 건강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내몸사용설명서 목욕법을 보면 그동안 나는 목욕을 헛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내몸사용설명서 냉온욕 효과 얼마나 좋은지 냉온욕 부작용은 없는지 7분 냉온욕법부터 목욕 건강을 위한 약탕 만들기 방법까지 앞으로는 목욕할때에도 대충 물만 뿌리지 마시고 내몸사용설명서 목욕법 기억해두시고 제대로 목욕 효과 보시길 바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목욕법 '목욕 건강의 효과는?'

 

 

목욕만으로도 선,아토피,B형 간혐이 개선이 되었다고 하는데요.하지만 올바르지 않은 목욕은 독이 되기도 합니다.저 같은 경우 목욕은 단순하게 물 뿌리고 문지르고 다시 물 뿌리고 이러면 끝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아왔는데요. 올바른 목욕법만으로도 건강이 좋아질 수 있다는게 놀랍네요.가끔 너무 피곤하면 족욕은 하지만 그때에도 살짝 발 담그기만했는데 뭐든 제대로 배워야되는것 같습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목욕법 '온도에 따른 목욕 효과'

 

 

 

온도에 따라 목욕 효과가 다르다고 하는데요. 고온욕,미온욕,냉욕 이렇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온도를 선택하시면 될꺼 같네요.

 

 

목욕 건강 1.고온욕(40도~43도)온 찜질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근육 및 관절 통증 운동 및 노동으로 육체 피로가 심할때 효과적입니다.

 

 

목욕 건강 2.미온욕(36도~38도)우리몸의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피로를 풀어주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목욕 건강 3.냉욕(18도~21도)몸이 나른할때 효과적이면 단시간 동안 해야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냉온욕 '7분 냉온욕법'

 

 

냉탕과 열탕을 번갈아가면서 하는 목욕법을 말하는데요.냉온욕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4도~15도 냉탕에서 1분 41도~45도 열탕에서 1분 다시 냉탕에서 1분 열탕에서 1분 합해서 냉탕 4번 열탕 3번 총7회를 반복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냉온욕 법 '냉온욕 효과는 어떤것들이 있나?'

 

 

모세혈관 단련 및 혈액순환 강화에도 도움을 주지만 냉온욕 효과로 자율신경계 안정에 도움이 된다는것인데요.냉탕은 교감신경을 활성화하고 열탕은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주기에 반복되는 과정을 통해 자율신경계 안정이 된다는것이죠.

 
또한 냉온욕 효과로 피부탄력이 좋아진다고 하는데요.냉탕은 피부를 수축시키지만 열탕을 피부를 이완시켜서 피부가 좋아진다는것입니다.그리고 겨울에 감기 잘 걸리는분들 많으시죠.냉온욕 효과로는 감기예방도 있습니다.

 

냉온욕 효과는 좋다는데 냉온욕 부작용은 없나?

 

냉온욕 부작용이라기보다는 피부병 환자나 심장병 환자 또는 심한 고혈압이나 저혈압 환자는 냉온욕을 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목욕법 '집에서 간단하게 7분 냉온욕법'

 

 

욕조에 뜨거운물을 받아서 온욕을 만들고 냉욕은 샤워기로 대체합니다.하지만 욕조가 없을 경우에는 샤워기를 이용해 차가운물과 뜨거운물을 교차로 몸에 물을 뿌려줍니다.

 

 

냉온욕법은 식후에는 한 시간의 휴식 후 하는게 좋으며 아침 냉온욕은 피로 회복에 효과가 좋고 저녁 냉온욕은 휴식 효과가 있습니다.

 

내몸사용설명 목욕 건강 '약탕 만들기'

 

 

약탕 만들기 첫번째는 쑥입니다.쑥은 필요한만큼 쑥대를 자라 토막내어 끓인 후 쑥물을 욕탕물에 섞어주면 됩니다.

 

 

약탕 만들기 두번째는 둥글레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둥글레는 면역기능강화와 원기회복에 좋으며 물 1리터에 둥그래 80g정도 넗고 끓인 후 물이 반쯤 줄때까지 약한 불로 달여줍니다.그리고 둥글레 끓인 물을 목욕물에 섞으면 되는것이죠

 

 

약탕 만들기 세번째는 국화인데요.국화는 신경통,근육통,고혈압 치료에 효과적인데 말린 국화를 자루에 넣어 15분정도 끓이세요.그리고 국화 끓인 물과 국화꽃을 물에 섞습니다.

 

 

약탕 만들기 네번째는 진피를 이용하는것인데요.기력보강,소화기질환,부종,감기개선에 효과적인데요.만드는 방법은 귤 껍질을 소금물로 씻은 뒤 말리는데 말린 귤껍질을 주머니에 넣어 욕조물에 띄웁니다.

 

 

약탕 만들기 다섯번째 재료는 소금입니다.38~42도의 물에 굵은 소금이나 죽염을 넣고 잘 저은 다음 10~15분간 탕속에 들어갑니다.삼투압 효과로 피부 노폐물 제거되며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답니다.

 

 

약탕 만들기 여섯번째는 청주입니다.청주는 알콜 성분이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며 근육통,요통,변비에 효과가 있는데요.40도 정도의 물에 청주를 1.8리터 정도 부어주세요.하지만 입욕 후 심장박동이 빨라진다면 욕조에서 나와 심호흡을 한 후 다시 입욕을 합니다.

 

 

약탕 만들기 일곱번째 녹차는 피부 미백,타닌 성분이 소염작용,부종완화에 효과가 있는데요.그냥 사용한 녹차 티백을 입욕제로 재활용하면 됩니다.

 

 

내몸사용설명서 목욕법을 보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냉탕과 열탕을 번갈아가면서 하면 된다는것인데요. 문제는 이게 쉽지만 하기 귀찮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냥 가장 쉬운것은 욕조에 뜨거운 물 받아놓고 욕조 들어갔다가 샤워기로 차갑게 뿌려주고 다시 욕조 들어가고 이런식으로 하시면 될꺼 같네요.

 

캡쳐 및 내용 출처는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로 목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